유작.. 일본어로는 이사쿠입니다. elf사의 95년작으로 명작이기도 하죠.. 도스게임의 elf사의 전성기라고 할수 있을만큼 말입니다. 19금의 게임이지만.. 추리물 성향이 강한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공략집 안보고 했다가..머리 아파서.. 공략집 보고 다 클리어했죠..ㅡ_ㅡ; 게임은 추리물 성향이 강한반면에 애니메이션의 경우 그저 능욕물...
유작때문에 나온게 바로 도작이었습니다. 유작98을 하다보면 이제 도작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작을 할때 상당히 아쉬운 점은 오늘날과 비교한다면 멍청한 짓이지만.. H이벤트의 문제라든지 시나리오 루트라든지는 좀 아쉽습니다. 예를 들면 주인공 켄타가 이사쿠를 도와서 하렘을 형성한다던지.. 비디오테이프만하더라도 이사쿠가 계속 사로잡은 여자들과의 H이벤트의 여러모습을 보여준다던지.. 그런게 있으면 좋은데.. 그딴건 없으니까요.

게임스토리.

어느 일본의 지역의 사립고등학교 사쿠라란학원.(일본에서는 학원이라는 말이 학교를 뜻하게되더군요)의 고교3년생 고쿠레 겐타가 있습니다. 추리와 컴퓨터 매니아입니다. 여자 친구들과 여름방학을 보내던 그에게.. 붉은색 편지가 옵니다.

그것은 러브레터!!!

러브레터를 받은 그는.. 구교사로 향하고.. 그러나.. 그 구교사에는 그의 장미빛을 보여줄 주인공은 없고.. 각기 연관이 되는 친구들과 선생님이 존재할뿐.. 학교 수위인 이토 이사쿠의 음모란 사실을 깨닫고.. 구교사 탈출이라는 추리게임이 시작되는데..

게임방식.

우선적으로 주인공 자체가 1인칭 시점의 자신이기 때문에 겐타로서 플레이어가 진행됩니다. 마우스를 움직여서 단서들을 확인해야하고 다른 히로인들이나 캐릭터들과 대화를 통해서 단서를 찾아야합니다. 동시에 히로인들이 없어지지 않도록 단속까지해야하는 관리자입장이 된 것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히로인들과의 대화는 마우스로 클릭할수 있고 히로인들의 신체도 관찰대상입니다.ㅋㅋ 히로인들의 가슴이나 치마쪽을 본다라고 하면 히로인들의 반응을 볼수도 있습니다.

이동시에는 이런 3D형태로 변경되어있는 모습에서 굉장히 어둡고 음침한 곳을 움직이는데 좀 불편하죠. 따라서 처음에 주인공이 움직일때 몇층에 여기가 어디인지를 기억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처음 대사로 팻말보고 이야기해줍니다.) 따라서 어찌보면 상당히 기억력을 요구하는 게임이기도 하고 동시에 의문을 해결하고 찾아가는 일본의 전형적인 추리방식에 있는 게임 방식이기 때문에 한국인으로서는 상당히 짜증날수 밖에 없는 플레이입장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ADV 즉 어드밴처물답다는 생각도 들게만드는 방식입니다.

오마케의 경우에도 이런식으로 영상실이라고 해서 들어가면 처음 메뉴에서 볼수 있습니다. 비디오 서랍으로 들어가면 유작98의 경우 도작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비디어테잎외 CG들을 그대로 감상할수 있습니다. 단지 H이벤트는 그대로 볼수있을뿐이죠.

게임캐릭터.

고구레 겐타(小暮 健太).(게임속에서는 전혀 등장이 안되기 때문에 OVA애니메이션 얼굴을 넣었습니다.)

사쿠라란학원 3학년 고등학생. 추리소설에 컴퓨터 매니아입니다.(애니에서는 AV쪽에 관심이라는 설정이..) 본 게임의 주인공.(코토미를 좋아하고 있음.) 게임판에서는.. 나름 추리매니아로서의 모습을 보입니다. 코토미에 대한 호감(?)혹은 유명히로인에 대한 동경(?)을 갖고 있는 주인공입니다.

그런데 OVA판에서는 담배를 피는 불량학생이 되어있더군요..(응?) 그러면서 바람둥이까지..(1편에서 리카가 꼬리친다고 키스까지 다해주더니.. 마지막에 가면 미유키에게 접근하는 모습을 보이는..) 유일하게 애니판에서 비중이 크게나옵니다.

애니판에서의 후속판인Respect에서는 얼굴도 잘 안나오고 대사도 안합니다.사일런트 대사를 갖게된 주인공입니다.
주인공이라서.. 유작에서는 미유키와 코토미와 헤피엔딩을 맛보는 부러운 녀석이며 도작에서는 나머지 히로인들과도 해피엔딩을 보게되기도 되는 주인공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케미와 미오의 해피엔딩이 마음에 들더군요 웃흥..

사카기 미유키(榊美由紀).

사쿠라란학원 3학년 고등학생. 남자혐오증(?)기피증을 보입니다.(몇년전 여동생의 강간살인이후). 냉정하게 차가운 여자아이 소위 츤데레 캐릭터입니다. 본작의 히로인 캐릭터.(겐타를 좋아하고 있음.. 은연중에..)머리가 좋은 우등생격(?) 논리정연해서인지.. 중후반부에 겐타를 따라다니면서 도와줍니다.

게임판에서 보면.. 아주 얼음같은 여자이지만.. 점차 갈수록.. 따뜻한 마음을 소유한 여성이라는걸 느끼게 해주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여성입니다.(겐타조차 그녀의 미소에 놀랄정도..) 게임판에서는 겐타에 대한 호감을 상당히 숨기는 편이지만 귀찮아해도 겐타를 이것저것 도와주는 모습에서 그녀가 겐타에게 호감을 갖고 있지만 표현을 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H씬이 유일하게 이사쿠가 아닌 겐타인 캐릭터라능.. 역시 유작의 진히로인입니다.

애니판(OVA)에서도 거의 여성의 리더격의 존재로 좀더 적극적입니다. 게임판에 비해서요... 그리고 게임판에 비해서 좀더 겐타에 대한 호감이 적극적인편입니다.(OVA자체의 주인공이 미유키이니;;)

Respect에서도 끝까지 희망을 포기하지 않는 편이지만..그녀의 바램은 역시 제작자들에 의해 무참히 망가집니다. Respect에서는 이제 여동생이 강간살해당하는 사건전에서 미유키가 사실상 겐타를 두고 코토미와의 연적관계에서 갈등을 잘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이후에도 그녀의 마음을 잘 보여줍니다.(그래봤자 Respect는 코토미 시점에서 모든게 진행되는 바램에..흑흑..)

p.s 공유는 잘 안되지만.. 애니판 유작에서 후속편이라고 있습니다만.. 거기서 보면.. 결과적으로 이사쿠사마의 공격에 굴복하는 것 같더군요. 정확하게말한다면 한국에서는 잘 나오지 않는 기존 유작 애니 4화 죄와벌(罪と罰)편에서 나옵니다.

아사카와 코토미(浅川琴未).

사쿠라란학원 3학년 고등학생. 학원내 히로인이자.. 본작의 또 다른 진히로인 캐릭터.

공주님 같은 여자아이(?) 히로인 답게 머리좋고 성격좋고 착하고.. 만능 공주님(?)급 수준이죠. 학원내에서 공주님 소리를 들어서 인지 남자들에게 선망의 대상입니다. 내심으로는 겐타를 좋아하면서 잘 표현을 하지 않더군요.(기집애가 왠 내숭인지..) 유작에서의 플레이에서도 청순가련한 모습을 버리지 않습니다. 끝까지 말이죠.

애니판에서는.. 겁많고 어린애 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미유키에 대한 원망문제에서 그녀의 타락화(?)을 보기도..

Respect에서는 미유키와의 겐타를 두고 연적으로서 좀더 게임판보다 적극적인 모습 보여주면서 왠지 어른스러운 모습도 있어 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여자캐릭터들중에 후발쪽에 좋아하는 히로인입니다. 공주님이고 거유캐릭터중 하나라서인지..이사쿠 사마가 마음에 드셨는지.. 애니판에서 처절하게 공격당하는 캐릭터죠. 하지만 결국 승리의 공주님? 이사쿠의 복상사를 도와주는 히로인이기도 합니다.

미키하라 아케미(幹原明美).

사쿠라란학원 3학년 고등학생 요시자와 선생님(취작의 그 카오리의 연인 맞습니다.)이라는 남자 선생님과 연애하는.. 여학생(이거 원조교제되는건데?ㅡ_ㅡ)테니스부. 콧대가 높은 여성캐릭터(?) 몸매가 좋다는 평가를 듣는편으로 OVA에서 겐타가 그런 대사를 합니다.

여학생이 되어서.. 담임인 여선생님의 애인을 뺏는 아주.. 나쁜 x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죠.. 게임속에서 특히 후반부에서 불내서 구멍내서 탈출하겠다고 발악하는 이벤트 때문에 다 구출하고도 어이없게 죽게되는 씬을 만드는 좀 짜증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사실상 막장 민폐캐릭터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꽤 거만한 모습의 캐릭터입니다. 즉 도도한 여자의 모습이라서 상당히 짜증납니다. 좀 있어보이는 척하는 스타일이죠. 하지만 명랑한 모습을 게임속에서 보이기도 합니다. 게임판에서 의외로 비중이 떨어지는 캐릭터라는 느낌이 들기도 하더군요. 애니편에서는 의외로 또 비중을 좀 있는 캐릭터이고..Respect에서도죠. 게임속에서나 애니속에서나 3번째 표적이 되는 여성입니다. 그놈의 성격좀 고치면 히로인 감인듯.. 처음 유작을 접했을때 애랑 헤피엔딩 보려고 갖은 수단을 썼다가 실패했던.. 도작에서는 겐타와의 해피엔딩이 있습니다.(미유키-코토미 다음으로 H이벤트가 애니메이션에서 많습니다.)

세리자와 미오(芹沢美緒).

사쿠라란학원 3학년 고등학생. 아케미와는 절친한 친구관계. 남자같은 성격의 아이로서 싸움을 하려고 하는.. 여자같은 수줍음 제로상태의 캐릭터. 그래서인지.. 말 되게 험하게 함. 여자가 터프하다고 봐야할까요? 아마 학교 깡패인듯 한 모습인 아이입니다. 편지에 도전장 하나만으로 광분해서 왔으니..단순함이 하늘을 찌르는 여자캐릭터인듯..

미오의 모습에 어라? 이미지가!!! 했었던.. 나름 긴머리에.. 청순가련이미지인줄 알았더니.. 왠걸.. 선머슴이 따로없더군요. 게임판에서나 애니판에서나.. 비중이 너무 없는 캐릭터입니다. 특히 애니판에서는 아예 간단하게 묻혀버리는 캐릭터이기도 하죠.(일반 유작 애니판에서는 아예 H씬 이벤트도 제대로 안나온다능..) 4번째 표적이 되는 캐릭터입니다. 도작에서 당연하게 겐타와의 헤피엔딩이 있습니다. 엔딩에서 기존과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능..

솔직히 H이벤트가 너무 없어서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 히로인중 하나입니다. OVA에서 특히 그런 모습에 아쉬움(?)이 강했던 히로인중 하나입니다. 물론 소설판에서 좀 보여주긴 하지만.. 소설판이 이제는 공유가 안되니..;;

아카시마 쿠미(高島久美).

사쿠라란학원의 마돈나 여선생님. 우유부단함. 학원내에서 남학생들에게 인기절정. 애인인 요시자와를 아케미에게 빼앗기기도 한.. 캐릭터. 후반부에는 선생님이 전혀 도움이 안될정도로 횡설수설해서..ㅡ_ㅡ..

게임속에서는 처음에 선생님 답게 행동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런데 점차 갈수록 선생님이 학생에게 보호받으려고 하는 모습에 공포감에..게임하면서 실망하는 캐릭터입니다.(역시 민폐캐릭터중 하나입니다.) 물론 이 캐릭터도 도작엔딩에서 겐타와의 해피엔딩을 갖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애니판에서는 특히 제일 공황적인 모습을 보여주어서.. 스스로 화를 자초하죠. 그래도 H이벤트는 있는데.. Respect에서는 아예 비중이 없습니다.(역시 아쉽다고 해야할까나요?)

아카가와 리카(赤川里香).

사쿠라란학원 3학년 고등학생. 유아틱한 여자아이. 유작의 발단 원인을 제공하는 캐릭터임. 겐타에게 관심을 보이는 캐릭터이기도 함. 방송부.

개인적으로 아주 싫어하는 캐릭터입니다. 게임속에서는 표적이 될때 공략집 안보고 하면 로드를 몇번이게 하게 만드는 캐릭터라서 특히 더 그렇습니다. 즉 가장 최악의 민폐캐릭터중 하나가 애입니다. 애니판에서는 초기에 가장 먼저 표적이 되는 존재이고.. 겐타를 좋아하는 모습이라는 설정을 보여주는 마음이 있더군요. Respect에서는 미유키의 희망을 짓밞는데 일조하는 캐릭터입니다.(미유키가 겐타를 데려오게 했는데.. 겐타를 혼절시키고 이사쿠가 한 약속을 믿는.. 바보캐릭터죠)

특히 게임의 발단을 만들게 하는 캐릭터입니다. 아.. 참고로 리카가 이사쿠에게 당하면.. 이 사건의 발단이 자기에게 나왔다는걸 이야기하지는 않습니다. 그야말로 미궁속으로~

시마타 진파치(島田陣八).

사쿠라란학원 3학년 고등학생. 겁많고 소극적인 학생. 방송부 신문기자(?) 겐타와는 절친한 친구. 미유키 동생의 사건의 원인제공자. 본작에서 이사쿠의 부하.

게임판에서 보면.. 순진무구하면서도 순종적인 녀석으로 나옵니다. 착한 녀석이라서 그래서 이용당하게되는 것 같더군요. 고등학생이 교장실인가 이사장실 도청이라는 아주 대담한 짓을 하는걸 보면..ㅡ_ㅡ;
애니판에서 보면.. 이녀석은 불량학생격으로 나오더군요. 담배를 뻑뻑피면서 하는 행동까지를 보면.. 역시 애니에서는 이사쿠의 아주 충실한 부하로 나옵니다. 게임판과 차원은 좀 다른듯해요. 애니판에서는 미유키를 좋아하고 있다는 설정을 갖고 있는 캐릭터입니다.(그래서 진파치가 원래 좋아했던게 미유키 동생이 아니라 미유키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저는 확실하게 글쎄요? 라는 입장이라서요;;)

소가 무네미츠(蘇我宗光).

사쿠라란학원 3학년 고등학생. 거만하고 겁많음. 이른바 건방진 도련님. 학원 유일하게 독자교복(?)을 입고다님. 부루주아 아버지 겸 이사장 아버지를 둔 덕에.. 그러함. 겐타와는 앙숙. 코토미와는 소꿉친구.

개인적으로도 남자캐릭터로 재수없게 생각하게 만드는 1인이며 게임판에서는 지가 하지도 못하면서 명령하고 지가 멋있게 보이려고 겐타에게 협박까지 하는 녀석입니다. 나중에 공황상태가 역시 되는..(남자캐릭터에서 역시 리카와 더불어 최악의 민폐캐릭터입니다.) 애니판에서는 이사쿠와 손잡고 여성캐릭터들을 능욕의 길에 빠지게 만드는데 협력하는 1인입니다. 애니에서 아케미에 H씬에서..의 대사를 보면.. 어찌보면 여성 혐오증이 약간 있는 사이코가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기도 하더군요.Respect에서는 아예 등장도 안합니다.

이토 이사쿠(伊頭遺作).

이분으로 말할것 같으면.. 위대하신 능욕물 에로게의 창시자이시자.. 어버이 수령이신..전설의 신이십니다.

우리 Elf사의 사쿠형제님들의 맏이입니다. 게임속에서도 귀축매니아이고 애니에서도 마찬가지죠. 게임속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고 테이프에서 몇번 나오거나 후반부에 나타납니다.

애니에서는.. 역시 그 음흉한 모습과 행동을 보여주지요. 결과적으로 애니판이나 게임판 모두 죽습니다. Respect에서는 코토미와 정사후 죽더군요.  이걸 복상사라고 하던데..
제 친구중에 한놈은 가장 행복한 죽음(?)이라고까지 말하는...ㅡ_ㅡ..

도작에서는 이사쿠의 시각과 정신세계에서 보여주는 형태를 볼수 있어서 가히 엽기적인 인간답다라는 생각을 볼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에 대한 후기와 소감은 다음 편에서..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콰지모도
    2013.10.22 21:0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이사쿠가 소설도 존재하나요? 추가된 부분이 있습니까?
    • 2013.10.22 21:1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유작이 소설판이 있습니다. 총 3부로 되어있는데.. 내용이 대부분 H씬이 좀 보강되었고 동시에 미유키가 진히로인으로서의 진행방향은 그대로 갑니다. 지금은 구하기 어려울겁니다^^;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48,932
Today : 223 Yesterday : 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