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민이라는 용어는 사실 탈북자분들이 상당히 불쾌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복지적 영역에서는 새터민 복지라는 용어를 사용해서 새터민 복지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새터민 복지의 중요성은 근본적으로 영상에서 볼수 있듯이 통일에 대한 대비문제가 가장 첫번째 핵심전략입니다.

고작해봐야 2만명 앞으로는 3~4만명시대의 탈북자들조차도 한국사회에 제대로 적응과 수용도 그들의 제대로된 하층민 전락을 방지하지도 못한다면 2300만명에 이르는 북한지역 주민들에 대한 사회통합과 경제통합은 할수 없게 될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한국은 통일한국은 곧.. 이응준 저 -국가의 사생활-의 꼴보다 더한 꼴의 한국의 형태를 맛보게 될것입니다.

외면하고 편견에 빠져있는 형태의 한국사회가 같은 말과 같은 문화적 동질을 갖고 있는 탈북자들조차 수용하지 못하면서 과연 다문화사회 혹은 열린민족주의라는 개념을 실천할수 있을까요? 그만큼 탈북자의 복지는 중요합니다. 북괴의 공산주의체제와 주체사상의 체제 세뇌되어서 살아가는 그들이 다시 재기를 하려면 필요한 것이 이런 새터민 복지이기 때문이고 동시에 이들이 제대로 적응해야 진정한 통합이 가능해지며 동시에 한국의 통일과 통합의 성공도 이끌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나온 것처럼 H정신수련원과 같은 사이비종교나 미치광이 광적 정신집단으로 빠져지거나 북한지역 주민들이 오히려 분리독립을 이야기하는 형태의 갈등과 폐해를 만든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