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독일영화중에 꼭 보고 싶은 영화가 있다면 두개입니다.

하나는 바로 굿바이 레닌(Good Bye, Lenin!, 2003)입니다. 통일직후의 동독인 가족의 어느 통일의 혼란속의 삶을 보여주는 영화라서 이고 또하는 바로 이 NVA 즉 독일민주공화국(동독)의 군대인 국가인민군 즉 NVA(2005)입니다. 둘다 중요한건 독일판 코메디 드라마 영화라는거죠.

문제는.. 굿바이 레닌도 국내개봉이 안된것으로 보이고 NVA  이 영화도 MBC 영화가 좋다였나요? 그걸로 소개받은 영화인데 정작 인터넷등으로도 구매를 할수가 없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리뷰를 해주신 분들이 아예 없더군요. 하지만 우연하게 저역시도 포기하다가 네이버 블로그쪽에 페다이킨님께서 리뷰를 해주셨더군요.

리뷰로서 매우 흥미있게 봤지만 리뷰를 보고 느낀건.. 솔직히 정말 영화 감상해보고 싶다였습니다. 문제는 구하더라도 한글 자막이 없다는 것이라는 점이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신이 저에게 한국어처럼 세계의 모든 언어를 하게 해주시지 않는이상 할수 없는 번역문제일테니까요.

페다이킨님의 NVA 영화 리뷰 포스팅

http://blog.naver.com/dlehdrlfdl/50023570456

저처럼 이 영화 관련해서 동독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코메디 영화지만 동독군의 문화적 형태를 잘보여준 이 영화를 소개해드리고 싶군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