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Comic로는 일본이 9권정도 나왔고 한국은 여전히 느린 번역탓에 5권이 이제 겨우 나왔습니다. 그런데 Comic 4권을 기점으로 정확하게는 5권 초반부를 기점으로 Comic 원화가 변했습니다.



1~5권 초반부까지의 원화..



5권 중반부터 9권(현재)까지..



이렇듯이 원화의 변화의 차이가 뚜렷합니다. 초기원화는 좀 모에화성향의 둥글둥글한게 강하다면 현재는 좀 뾰족한 느낌이랄까요? 원화가 변경되는 과정인지는 몰라도 개인적으로 원화 현재 변화된게 좀 탐탁치는 않습니다. 사실 캠퍼(けんぷファー) COMIC에서 나왔던 8권 이후의 그 원화 붕괴에 따른 작붕을 보면 상당히 안타깝게 봤었고 하야테처럼!(ハヤテのごとく!)은 3번째에서 개판을 치는 현재의 상태의 작화를 만드는 바람에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편인지라.. 좀 겁나네요.. 사실 만화가에게 자신의 만화에 대한 원화변화는 필연적일수 있고 또 고정적일수 있지만 변화를 추구할때 독자에게 받아들여지는게 종이한장 차이일정도로 희비가 갈리는지라..개인적으로 마탄의 왕과 바나디스(魔弾の王と戦姫) Comic의 원화가 과거로 다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을 느낍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