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개인적으로 이 작품을 선택했던것은.. 정말 다른거 다 빼고 원화가 때문입니다. 네.. 바로 スカイハウス 원화가 작품이어서 입니다. 花の記憶에 대한 향수가 강했던 시점에서 했던 작품이었기 때문에 했는데.. 제가 알기로는 진엔딩이 아주 마무리가 참.. 그래서 플레이를 마치고 너무 허탈했던 작품입니다.


게임스토리.



문제의 팬던트..


주인공 스가와라 신지(菅原真治)는 평범한 학생이지만 같은 학원에 다니는 명문 미인자매인 텐도우지 아이카(天道寺あいか)&텐도우지 마유리(天道寺まゆり)에게 동경을 하고 있는 놈입니다. 

그 동경이 병이 된 상사병 환자인데 우연한 기회에 양호실에서 양호선생 하야마 료코(葉山涼子)에게서 어떤 팬던트를 입수하게 됩니다.음흉한 미소를 지으면서 그 팬던트는 바로 꿈속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히로인과 만나서 자기 마음대로 할수 있는 도구였던 것입니다.

그 때문에 그렇게 동경하던 동급생이자 같은 반인 텐도우지 마유리(天道寺まゆり)의 꿈속으로 들어가서 그녀와 H이벤트를 즐깁니다. 그렇게 눈을 떠서 학교에 가보니 텐도우지 마유리(天道寺まゆり)는 그를 의식해서 피하고 그것으로 인해 죄책감을 느끼지만.. 에로게 주인공들이 그러하듯이 죄책감은 핑계이고 꿈을 통해서 자신의 것으로 조교할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자마자 폭주를 하기 시작하면서..주인공은 새로운 세계에 눈을 뜨는데..


게임캐릭터.



텐도우지 아이카(天道寺あいか)


엄격한 모습의 학생회장입니다. 하지만 용모단정에 미인에 그야말로 완벽한 능력과 외모를 보유했다고 평가받는터라 학생들의 동경의 대상이지만 타인에게 매우 엄격합니다. 대신에 동생인 텐도우지 마유리(天道寺まゆり)에게는 매우 걱정과 관심 그리고 다정다감한 존재입니다. 시스콘에 가깝죠. 그리고 자기 직속 메이드인 호시노 쿄네(星野清音)를 매우 신뢰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기업가인데 워낙 여자관계가 안좋아서 그때문에 남자에 대한 신뢰와 부정적인 생각이 강하게 있습니다. 덕분에 주인공에게 꿈속에서부터 강경저항을 하는 편이지요.


개인적으로 얘를 보면 花の記憶의 신죠 아키(新庄亜紀)랑 너무 유사한 느낌 들더군요.



텐도우지 마유리(天道寺まゆり)


활발하고 청순한 성격이다 보니 사교성이 강합니다. 돈많은 아가씨이지만 거만하지 않고 오히려 남들에게 언제나 다정다감한 히로인이고 언니와의 관계도 매우 좋은 히로인입니다. 주인공을 클래스 메이트정도로만 생각하지만 꿈속에서 주인공에게 조교당하면서 결국엔 애정을 갖게되지만 결국 타락하는 형태가 됩니다.



호시노 쿄네(星野清音)


텐도우지(天道寺)가의 메이드입니다.텐도우지 아이카(天道寺あいか)와 강한 신뢰를 바탕으로 있는 주종관계로 같은 학년으로 상당한 쿨뷰티이지만 굉장한 비밀이 있는 히로인입니다. 바로 텐도우지 아이카(天道寺あいか)와 텐도우지 마유리(天道寺まゆり)의 언니입니다. 텐도우지 아이카(天道寺あいか)와 동갑이지만 먼저 태어났는데 문제는 혼외자식입니다. 어머니가 역시 메이드로 일하다가 주인인 텐도우지(天道寺)에게 덮쳐서 생긴 애인데 동생들을 자기가 돌봐주고 싶어해서 들어와서 메이드로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비밀을 철저하게 숨기고 정말 깍듯하게 두 자매를 보좌해주는 히로인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히로인인데 독자엔딩이 없어서..Orz..였습니다. 어떻게보면 자신의 비밀이 알려지고 나서의 하렘엔딩이 독자적인 엔딩일지도 모르는 것이긴 하지만요.



사쿠라기 유즈카(桜木柚香)


텐도우지 마유리(天道寺まゆり)와 같은 반 친구이자 소심한 성격의 히로인입니다.  친구에게 가려져 있는건 있지만 은근히 남자들에게 동경을 받고 있지만 둔한 히로인입니다. 마유리가 주인공때문에 컨디션 조절이 안되는등 힘들어할때 많이 도와주지만 결국 실패하고 자기도 결국 주인공에게 당하게 되기도 하는 히로인입니다.



아리스가와 유코(有栖川侑子)


 청순할정도로 세상물정 모르는 구석도 있습니다. 역시 나름 명문가의 아가씨인데 그렇게 비중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단독엔딩이 있습니다. 



에노모토 사에코(榎本佐恵子)


주인공의 담임선생님입니다.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고 자기 역시 학생들에게 많은 애정을 갖고 있습니다. 더욱이 모교에서 교사를 하고 있는 것이라서 더 그것에 강한 편이지만 결국 주인공의 타겟만 됩니다.



하야마 료코(葉山涼子)


상당히 음흉한 양호선생입니다. 개인적으로 와 그런 흑막이 될줄은 상상도 못하고 그냥 주인공이 불쌍해서 도와줬겠거니 하는 조력자인줄 알았는데.. 악마입니다. 정확하게는 서큐버스(Succubus)이지요. 학생들 잘 챙겨주던 히로인이라서 공략되겠거니 하고 있었는데 엔딩에서 그런 존재가 되다보니.. 많이 당황했던 반전의 히로인였다고 생각합니다.



스가와라 신지(菅原真治)


주인공입니다. 평범하다고 하지만 솔직히 찌질했던 성격이 폭주하는 모습밖에 안보이는지라.. 평범했다고 보기에는 좀 애매한 주인공입니다. 눈알이 없는 놈인데다가 문제는 더럽게 얼굴도 안나옵니다.ㅡ_ㅡ;


게임정보.


http://www.getchu.com/soft.phtml?id=488085


http://www.d-dream.com/detail.php?arg_tno=5780


게임시스템.



역시 그냥 라이트노벨 전개방식이라서 그렇게 특별한 시스템은 없습니다. 초반에는 거의 선택지문이 없다가 중반부터 루트를 타기 때문에 선택지문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전에는 계속 질내사정할것이냐 질외사정할것이냐 문제의 선택지문외에는 나오는 선택지문이 없거든요.




선택지문..


시스템 특성상 정말 선택지문 자체라 엔딩 루트 타는 과정에 있다는 점만이 매우 충실한 시스템입니다. 그걸 반영해서 인지 처음 플레이할때 시스템에 좀 적응이 안되기도 했던 느낌도 있었습니다.



중반부부터 이제 팬던트를 이용하여 음란한 꿈속에서 주인공과 히로인의 이벤트를 선택하게 해줍니다.



후반부에 그동안의 팬던트를 이용하여 꿈속에서 확인한 것들을 통해서 히로인들을 공략하게 해놨습니다. 상대적으로 시스템은 루트를 어느것이든 손쉽게 가게 해주는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게임플레이.



므하하하.. 곧 너희들도 꿈속에서 만나는구나!


개인적으로 원화를 가장 최우선으로 보고 플레이한 것이지만 사실 아쉽게도 원화에 대해서 좀 실망을 했던 작품입니다.スカイハウス 원화가가 작화를 맡았지만.. 花の記憶때가 훨씬 원화가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원화가 기본 틀은 똑같지만 바뀐 것이 그렇게 매력이 어필이 안되어서 아쉽더군요.



게다가 게임 자체가 워낙 초반에 텍스트 전개로만 일방전개가 되어서 사실 순간 적응을 못한 멍청한 짓도 느껴봤던 게임이었습니다. 너무 편해도 루트 어떻게 하지? 라는 고민에 빠져서요. 초반에는 단독루트를 먼저 타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호시노 쿄네(星野清音) 루트를 탔었는데..



어?!! 단독엔딩 아니었나?;;


하렘엔딩을 보게되더군요..ㅡ_ㅡ;; 그래서 다시 플레이 했을때 진짜 하렘루트를 타서 이제 진엔딩이구나! 했는데..


배드엔딩이었어요!


네.. 히로인들 전부 공략해댔는데.. 정작 엔딩은 양호선생이 서큐버스라서 배드엔딩 탄다는 그런 엔딩이었기에.. 아놔..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렘엔딩이 배드엔딩 루트인 권선징악일줄은 상상도 못했기 때문에 해보고나서 많이 허탈했습니다. 분명 능욕물 장르인데.. 하렘엔딩이 배드엔딩 루트를 타다니.. 하는 생각이 강했기에.. 허탈감이 강했던 작품은 처음입니다.


쉽게쉽게 루트를 탈수 있다는건 좋은데.. 원화가 과거의 제 고정관념때문인지는 몰라도 많이 아쉽더군요.


마치며..



원화부터 먼저 보고 시작한것이긴 했지만.. 花の記憶때의 매력이 나오지 못해서 실망했었던 작품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나름 매력을 보여주긴 했고 공략도 쉬웠지만.. 문제는 진엔딩이라고 볼수 있는 하렘엔딩이...배드엔딩이라는 반전이 있는 작품이라서 허허참.. 허탈했습니다. 장르가 장르인만큼 하렘엔딩에 대해서 나름 관심을 갖을수 밖에 없는데 그런 배드엔딩이었다는 것이 반복해서 이야기하지만 많이 허탈감을 느꼈던 작품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