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생 모르면 에로게 하는 분이 아니라고 할정도로 동급생 자체가 워낙 유명한게 사실입니다. 동급생  여름의 끝에서 OVA는 4화로 총 구성되어있습니다.

미사-사토미-쿠루미-마이

이 순서대로 OVA의 각각의 히로인들을 이야기를 갖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사가 있는 1화만을 이야기하겠습니다만.. 지금보면 좀 촌스러운 느낌이 있어도 히로인들의 매력적인 모습은 지금도 최고라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이 여름끝에서 OVA 시리즈는 ANIBOX에서 새벽에 방영해준바 있습니다.(당연하게 한국어 더빙 지원도 아니며 H이벤트 역시 삭제되었음에도 19禁 표기를 달더군요.)

참고로 이것에 후속작이라 할수 있는 동급생 클라이막스라고 해서 2편의 OVA가 추가적인 후속작으로 있습니다.

캐릭터.


다나카 미사

동급생 전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유일무이한 히로인이죠. 2에서는 전작의 주인공과 헤어졌다는 설정이 되어있는 대학생이고 가장 쉽게 공략이 가능한 히로인이 되기도 합니다만..1에서는 아무튼 육상부 소속의 육상부의 꽃(밤비짱~)이라고 불리우는 히로인입니다. 주인공인 와타루와는 소꿉친구인듯.. 물론 와타루와는 항상 티격태격을 보이는 존재입죠. 애니속에서는.. 이제 자신의 무릎문제와 육상우승을 두고 갈등하게 됩니다.(게임과 거의 동일) 그리고 주인공에 대해서 계속 마음을 갖고 있는 듯한 모습이 있네요.. 뭐 아무튼.. 애니 여름빛 끝에서의 1화 메인히로인은 이렇습니다.


사쿠라기 마이

동급생1의 사실상의 진히로인이라고 평가된다죠?^^; 물론 공략해보면.. 해피엔딩이 좋긴 하지만요. 기본적으로 재벌가집 딸입니다. 청순가련의 미소녀이자 수영부 소속이기에 학교에서 선망의 대상이고 와타루가 가장 눈여겨 보고 있는 히로인이죠.여기서도 그런 모습이 나옵니다. 하지만 미사를 위해 포기하는건지.. 하렘을 인정하는건지..ㅡ_ㅡ; 암튼 뭔가 대인배스럽다능..(참고로 게임할때 애 공략하려고 별쇼를 다한걸 생각하면...ㅡ_ㅡ^)


쿠로가와 사토미

중학교때부터 주인공인 와타루와 알게된 소꿉친구라고 할수 있는 히로인입니다. 보이쉬한 모습의 히로인이기도 합니다. 허물없는 것은 좋긴 한데.. 겐지와 사귀고 있는 듯 한 모습입니다.


니시나 쿠루미

겁많은 어린애 같은 히로인입니다. 유일하게 히로인들중에 주근깨 히로인이기도 하고요. 와타루의 친구인 카즈야의 여친이었다가 깨지는 형태(?)의 히로인입니다. 그덕에 SM H이벤트를 갖고 있는 참으로 희한한 히로인이라는 생각입니다.


와타루.

활발하고 플레이보이이신 우리 주인공이십니다. 게임속에서도.. 평가가 별로 안좋던데.. 애니속에서도 마찬가지인듯 합니다. 잘놀고.. 무진장 할일없이 여자따라다니고..하는 그런 타입인듯합니다. 애니속에서도 학교 메인 히로인 마이를 쫓아다니면서 꼬셔볼까로 꽉차있는 모습으로 처음을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여름빛끝에서와 클라이막스에서의 주요 히로인은 4명입니다. 클라이막스에서 나중에 나오는 위원장의 경우에는 특별케이스이니..

애니메이션.

내용은 4개의 에피스드와 추가로 2개의 클라이막스 에피소드가 있지만 여기서는 미사의 에피소드만 다루겠습니다.


처음시작부터 주인공의 방학내 아침의 현실을 보여주며 히로인들을 소개하는 일상을 보여줍니다.
아무튼 방학인데도 불구하고 학교로 가서 미소녀들을 보기 위해 가다가 이번 히로인인 미사와 만나게 됩니다.


친한 사이답게 미사의 충고어린 말에도 불구하고 와타루는 그저 대충대충 설렁설렁~이런 모습을 보입니다. 결국 미사의 충고에 콧방귀를 뀌는 와타루에게 미사가 발끈하고..그러다가.. 미사는 친구의 러브레터에 답을 주라고.. 와타루에게 이야기합니다. 이놈이 워낙 플레이보이기질이 강해서..(게임속에서도 그렇지만..) 먼서 미호라는 미사의 친구의 러브레터 문제로 투덜댑니다. 여차저차 카즈야와 만나고 마이에게 작업걸다 차이고.. 그러는 하루일상을 보냅니다..(애는 좀 개념이 없는듯.. 고3인가 그럴텐데.. 여름방학에.. 뭔깡임?) 

다음날..


방학때 학교에온 와타루.. 운동장에서 육상부 애들의 활동을 보게되며 즐거워합니다.(여자들이 다수니까요. 게임속에서도 항상 학교에오면 이런 연출이 반복됩니다.) 그러다가 이제 달리기연습을 하는 미사를 보게됩니다. 그러면서.. 미사에대해서 평가를하죠. 그러다가 미사에게 들켜서 방학에 학교에 나오는 이유를 당당하게 이야기합니다.  보고나서 느낀건.. 참 잘났어요~ 라기 보다는.. 맞는말이라능~ 이라는 느낌이..;;;

-수업이 있을때 학교는 질색이지만.. 방학때 학교는 아주 좋다!-

역시 카사노바는 인식수준부터 다르네요. 한심하게 생각하는 미사가 잠깐 시간을 내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때 양호선생님(게임속에서는 공략대상)이 불러서 이제 그녀를 따라가고 방학에  마이를 보러.. 수영장에 왔다가 와타루는 라이벌인.. 겐지녀석과 마이가 친하게 있는걸 보고 광분을 하고 그러다가 미사의 상담을 듣게됩니다.

게임에서도 그렇지만.. 미사가 운동부 즉 달리기를 굉장히 좋아하지만 너무 노력을 해버린 탓에 몸에 무리가 와있다는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게임속에서도 그 내용 그대로를 가는 모습을 미사가 직접적으로 와타루에서 상담하는 장면을 보게 됩니다.


미사가 가장 듣고 싶은 말을 해주는 와타루..

계속 달리라는 용기있는 한마디에 우리의 히로인.. 미소녀연애시뮬레이션의 법칙대로 우리의 주인공 와타루에게 호감도 급상승! 하게되시옵니다. 그리고 좋다고 기뻐서 먼저 나가죠.. 와타루는 황당한 표정을 지으면서 나갑니다. 주인공은 잘 몰라도.. 미연시의 법칙에 의거해서 이제 40%는 호감도 급상승을 먹게된 셈이라능..
이래서 미연시는 쉬워도 연애는 어려운듯..(응?)

뭐 미호와의 데이트로 영화관을 가지만.. 영화관에서 공포문제를 두고 비명을 질러대는 미호덕에.. 유일한 커플로찍혀서 눈총을 받습니다.. 한국에서 그랬으면.. 넌 죽었어..ㅡ_ㅡ.. 무적 솔로부대의 힘이 얼마나 무서운데..ㅋㅋ 아무튼..  하도 시끄럽게 구는.. 미호에게 키스로 입을 막아버리는 와타루.. 그 다음날.. 미사가 난리를 쳐댑니다. 물론 그러면서 극장에서 키스건때문에 싸다구를 후려맞으신걸 기억하시는 우리의 주인공 와타루 사마..


다음날..

뭐 이제 그러면서.. 미사가 마음을 확실히 해서 말해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때 와타루가.. 이 말을 하며 쇄기를 박아버립니다.

-미사가 제일 좋아-

그 말에 미사가 부끄러워서 욕(빠까야로~!)를 외치며.. 떠납니다. 여기서 나 전면부에서보나.. 와타루에게 상담당하고 부끄러워하는걸보면.. 미사의 마음은 숨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왜냐? 히로인이니까 알죠.. 미연시의 공식법칙이 뻔한거 아니겠어요?ㅋ


미사의 상담을 들어준 이후 방학날 학교에 오셔서 하는짓인 마이꼬시기에 들어가고.. 이번에는 마이가 넘어가게되죠.. 역시.. 여성공략을 잘하시는 우리 주인공 와타루입니다. 그렇게 마이를 데이트로 꼬시기에 성공한 와타루는 의기양양하게 돌아갑니다. 그러는 사이.. 다쳐있는 미사를 보게되고.. 우리의 주인공.. 당연하게 남자의 기사도 정신을 발휘하여 미사를 도와줍니다.ㅋㅋㅋ 미사가 창피하다고 난리를 쳐도 묵묵히 미사를 도와주는 와타루를 볼수 있습니다.


와타루의 마음씀씀이 순간 놀란 미사..

이제 미사를 안전하게 데려다주는걸 보게됩니다. 거기에 또 감명하는 미사.. 미연시의 공식다운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뭐 실제여도.. 도와주는 사람에게 호감이 가는건 당연한 일이겠지요?^^ 그날밤.. 이제 미사가 와타루에게도 말하지 못한 자신의 다리가 아픈문제와 고민을 꿈으로 꾸게됩니다. 그리고 꿈에서 깨어나는 그녀.. 그녀가 꿈에서 깨어난뒤에 생각나고 부르게된 이름..



-와타루..-

우리의 주인공입니다. 게임속에서도 그렇지만.. 지금까지 나온게 이 히로인과의 메인이벤트들이기도 합니다. 메인을 거쳤으니.. 히로인의 마음은 확실해진 모습을 애니메이션에서도 보게됩니다.

이제 다음날 저녁이 되면... 와타루에게 한통의 전화가 옵니다. 미사의 문제로 와달라는 양호선생님의 연락이 오게되죠.. 급히 달려가는 우리의 주인공 와타루.. 당연하겠지만요.. 이제 자초지종을 양호선생님인 마호선생님에게 듣습니다. 미사의 힘든 상황을 양호선생님이 와타루에게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와타루에게 힘을 주라고 이야기해주며 조용히 자리를 비켜줍니다.


결국에는 달릴수 없게된 미사의 슬픔을 와타루가 정식으로 듣게됩니다. 그동안 미사가 아픈몸을 이끌고 육상을 계속 해왔다는 사실을.. 그리고 그녀가 너무 연습을해서 더이상 뛰기 힘들어진 상태가 되어버렸기에 그녀가 그동안 너무 고민해왔다는것까지도 모든걸 알게됩니다.


하지만 역시 주인공 와타루가 미사를 한방에 위로해줍니다. 바로

-네가 힘들면 나도 힘들다-

라는 한마디로 미사가 드디어 숨겨왔던 마음을 와타루에게 보여줍니다. 와타루를 좋아하고 있다는걸요..

미사의 마음을 알게된 와타루가 미사와의 사랑을 시작하게 되고 사랑이 끝나면 서로 양호실에서 서로를 보듬어주며 침대에서 잠에 듭니다. 참고로 ANIBOX에서 동급생1 여름빛끝에서를 방영해줄당시에는 H씬은 없어요..ㅡ_ㅡ.. 삭제하고 넘어가죠.. 이런 망할놈들.. 중요한 부분을 통째로 날려버리는게 참.. 뭐하러 등급으로 19금을 붙여놓은건..;;


이 일이 있은후 미사는 학교를 잠시 휴학했고 동시에 수술을 위해서 육상부도 퇴부하게됩니다. 그리고 가을에 와타루는 미사를 보게 됩니다.(무슨놈이 이렇게 무관심한건지.. 역시 카사노바..)


미사와의 만남에서 본격적으로 미사가 더이상 자신의 꿈은 육상만이 아니라 또한가지가 있다고 와타루에게 이야기해줍니다. 하지만 와타루에게는 그것을 비밀로 하고.. 와타루도 모르는 모습이지만 미사의 마음을 본다면 그것이 와타루를 위한 자기자신이라는걸 암시한다는걸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제 동급생(同級生) 夏の終わりに 1부가 마치고 사토미로 넘어갑니다.

마치며..


엘프사의 동급생1을 모른다면.. 간첩일겁니다. 동급생2가 한국에서는 굉장히 유명할지 몰라도 동급생1을 해봐야 동급생2도 제대로 이해할수 있는법일겁니다. 동급생1의 경우 도스게임만 해봐서.. 윈도우판은 잘 모르지만.. 도스세대답게.. 도스게임은 도스게임으로 하는게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 다른게 있다면.. 윈도우판의 경우 음성지원외에는 없으니까요. 개인적으로 이벤트 좀더 추가해주고 확장해주면 어디가 덧날까하는게 윈도우판 하급생과 동급생시리즈이지만 말이죠.

아무튼.. 이 애니는 동급생1에서 메인히로인들만.. 이제 OVA로 제작한 것입니다. 여름의 끝에서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종적으로 학원제이야기를 다루는 클라이막스 OVA가 있죠. 한번 게임해보시고.. 보신다면.. 나름 게임자체를 비디오로 감상하면서 즐기실수 있으실겁니다. 고전작이긴해도 말이죠.ㅋㅋㅋ
전체적으로 미소녀연애시뮬레이션다운 애니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게임과 매치하여 즐길수 있는 애니일듯하네요. 목소리도 좋고.. 그림체가 지금이야 약간 어색한 부분들이 있거나 촌스럽게 보일지 몰라도 미연시라는 장르에서 절대적 영향의 기초를 하는 게임이라는 사실을 고려해본다면 최고 게임이고 애니메이션급 수준이 아닌가 싶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아하
    2014.06.27 01:2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오호 애니는 겜과 달리 순정만화 같네요. 엽기적이고 관음증, 헨타이적인 겜에 비해서 순정물이라 꽤 특이합니다. 님은 참으로 이쪽으로 대단한 내공을 지니셨네요.
  2. ㅇㅇ
    2014.10.04 11:1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위에 리플 다신분은 90년대 초중반 cd nanpa -> nanpa 를 모르시는분...ㅋㅋ

    요즘친구들이 뭐 도스를 알까요?

    그때 당시 유작이나 동급생 애자매 노노무라 병원사람들, 하원기가 일족... 전부 추억의 게임이지요
  3. 2018.04.28 15:4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첫 댓글에 공감되네요.
    동급생 게임은 정말 씨뿌리고 다니는 주인공의 의식에만 맞춰진 거 같았어요.
    근데 ova는 꽤 순정틱하네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