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의 꿈?ㅋ

오래전.. 언제였는지 잊어버렸지만.. 웨딩피치가 했었습니다.ㅡ_ㅡ; 당시 본인은 여동생에게 채널을 빼앗겨서.. 그 망할 여자만화를 다 보게되었죠. 당시 MBC에서 해주던 한 시간은 오후 4시인가 5시에 해주던 웨딩피치가 생각나서.. 리뷰를 하게되었습니다. 어릴때 이 애니는 저에게 참 웃겼습니다. 웨딩드레스는 결혼할때 입는 옷이라고 배웠는데.. 왜 쌈박질하는데 이용할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애니에서는 왜 그런지 알려주지 않았던 것입니다. 아무튼 90년대 후반에 방영되어서 여자애들에게 선풍적 인기까지 끌어서 나중에는 여자애들이 웨딩피치들이 사용하던 그 천사의 보물을..(아 젠장 용어까지 다생각나네요;) 장난감으로 갖으려고 하던때가 생각나네요. 참고로 아직도 그 장난감은 우리집에 보관중입니다.ㅡ_ㅡ; 전지 넣고 버튼 눌러보니 이런말이 나오네요..
한국에서는 피치로 알려진..하나사키 모모양이 갖고 있던 사랑의 크리스탈에서의 소리..

-사랑의 힘으로 악을 물리쳐라~!-

우웨웨웩~!!!

리뷰쓰면서.. 왜 다생각나는걸까요..ㅜ_ㅜ.. MBC에서는 웨딩피치 이거 하나로만 끝났지만.. 투니버스에서는 DX판까지는 해주었습니다. 현재 나온게 이 두가지입니다.

글참고: 베스트애니메 Best Anime  전세계 모든 애니메이션을 볼수 있는곳

소개.


하앍하앍~ 천사누나들..

90년대 세일러문이 참 많은 영향을 끼친탓에 마법소녀물이 유명했고.. 당시 분위기도 그래서인지 애니로도 많이 나오던 편이었습니다. 웨딩피치도 그의 유행에 흐름에 나타났지만.. 나중에 어디서보니 세일러문 아류작이라는 비난도 받았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하지만 웨딩드레스라는 소재는 매우 흥미로운 애니로서 충분한 소재로 활용할수 있었다 보여집니다. 물론 나중에 전투복(?)으로 가면.. 왠 야시꾸리한 여고생복으로 간건 저만의 생각인지 모르겠네요.

이 애니는 원작은 3명에서 시작하지만.. 후반부로 가면 4명이 나옵니다. 그러더니 DX판에서는 아예 4명으로 확정되죠. 위 사진에 나온 히로인들 순입니다.

웨딩피치: 몇부작인지 정보 없음;
웨딩피치DX: 4회.
한국방영: 97년 MBC/99년 SBS.


이렇게 정보가 나옵니다.

캐릭터 정보.

 


하나사키 모모코 (피치)

성 하나조노 학원 2학년에 재학중인 밝고 명랑한 캐릭터. 카메라맨인 아버지와 살고 있으며 취미는 사진찍기이다. 현재 교내 신문동아리에서 사진기자로 활동하는 존재입니다. 단짝 친구는 유리와 히나기쿠로 셋이 언제나 몰려다니고 맨날 하는 일이라고는 축구부 촬영하는 일이죠.ㅡ_ㅡ; 기억나는건 맨날 축구부 근처에만 있다는 사실.. 그리고 무진장 촐싹대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전투할때나 비장할때는 왜 갑자기 행동이 180도 달라지는지 여전히 의문투성의 캐릭터이죠. 엄마는 처음이 나오지 않타가 출생의 비밀에 대해서 알려지면서 엄마는 천사족의 수장 아프로디테의 여동생입니다. 아무튼.. 처음에는 테리하고 티격태격하지만.. 나중에는 케빈하고 결혼까지 하려는 애입니다. 얘가 바로 웨딩피치입죠;


타마노 히나기쿠 (데이지)


웨딩데이지입죠. 역시 하나조노 학원 2학년에 재학중이며 신문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성격이 남자같아서 시원털털하다고 해야할까요?;; 말투도 그래서 남자같죠.소꿉친구인 타쿠로(데이빗)와 사랑과 우정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지닌 인물이지만.. 결과적으로 사랑으로 가더군요; 이 애니 자체가 커플연결이 되는지라.. 꽃집을 운용하는지라.. 무기도 꽃에 관련되더군요;;


타니마 유리 (릴리)


웨딩피치중 한사람입니다. 섬세하고 우아한 모습의 어른스러운 누나타입입죠; 정중하고 예의도 바르죠; 역시 하나조노 학원 2학년에 재학중이며 신문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머니는 웨딩드레스 디자이너라서 성격이 그런듯하더군요. 축구부 주장 테리를 좋아하고 결국엔 연인이 되는 스타일이죠. 그런데 무기가 채찍이라서;; 왠지 성격과는 맞지 않는 무기인듯 하옵니다.그리고 애가 웨딩릴리입죠.


스칼렛 오하라 (사루비아)


웨딩피치에서는 후반부에 등장하고 DX에서는 본격적으로 등장하시는 캐릭터이십니다(?) 순수혈통을 자랑하시는 천사족 출신으로서 상당히 꽤나 냉정틱한 모습을 지니더군요. 천사족은 죄다 그런건지;; 뭐 얘도 피치를 만나면서 따뜻하게 변하가긴하는데.. 저는 잘 기억이 안나네요; 뭐 얼음같은 미녀라고만 기억이 나네요.. 무기는 검입니다. 펜싱할때 그런 수준의 검을 휘두르는 애입죠.

 


후마 요스케 (케빈)


하나조 고등부 축구부 골키퍼입니다. 실력은 꽤 되는 녀석이지만.. 피치와는 맨날 티격태격하죠. 일본어로 피치가 모모코라서 모모피라고 놀린다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땅콩이라고 놀렸던게 생각나네요; 하지만 아버지가 악마족의 가장 전투능력을 갖고 있던 종족출신이라서 나중에 각성하게 됩니다. 물론 이 녀석이 바로 나중에 피치의 연인이 되는 녀석이기도 합지요.


야나기바 카즈야 (테리)


하나조 축구부 주장(3학년)입니다.릴리의 연인이 되기도 하고 동시에 천사대빵중 한사람이기도 합니다. 웨딩피치 후반부를 보면 천사대장급 애인 리모네로서의 각성을 결과적으로 릴리에게 보여줍니다. 왜 쓸때마다 갑자기 생각나는건지..ㅡ_ㅡ; 뭐 릴리하고의 인연은 천사족과 악마족이 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릴리의 전신의 천사와의 연인때문이기도 합니다. 뭐 거의 비중이 없으신 분이시지만.. 허벌나게 잘나신 얼굴과 운동신경 공부도 잘해.. 엄친아라서.. 좋게 못보겠음.. 젠장..ㅠ_ㅠ..


아마노 타쿠로 (피터(MBC)/데이빗(SBS))


데이지의 소꿉친구이고 역시 하나조 학원 2학년입죠. 생긴걸 봐도 범생이입니다. 얌전하고 매우 내성적이며 체육을 매우 되게 못해서 넘어지기 일쑤인..;; 어렸을 때부터 자신을 신경써 준 데이지와 연인이 됩니다. 뭐 악마와의 관계도 있어서 그 악마가 인간을 다시보게 해주는 존재입니다(불의 악마 이그니스) 뭐 악마와 계약도 맺어보는 아주 할건 다하는 녀석이라능.. 나중에 결국 데이지와 인연이 됩지요.


피치의 아버지와 어머니-하나사키 사쿠라(세레스)


MBC기준으로 피치아빠에 대한 이름은 없습니다. 맨날 피치아버님~ 이런식이라서요 비중도 거의 없고 말이죠. 단지 피치와 사라진 부인을 무척 사랑하는 카메라맨이라는 정도입니다.

피치의 어머니의 경우 하나사키 사쿠라(세레스)입니다. 애니 내내 죽은걸로 알았는데.. 살아있더군요. 천사-악마 전쟁에서 인간계에 떨어져서 피치아빠와 러브러브하면서 피치를 낳았지만 천상계를 지키기 위해서 다시 천상계로 가는.. 그야말로 무책임에 극악의 엄마인것 같다는 느낌이..ㅡ_ㅡ; 천상계의 대빵 아프로디테님의 여동생이시라네요.


아프로디테


천상계의 대빵이신 여신님이십니다. 그리스신화의 사랑과 미의 여신답게 아름답죠. 그리고 맨날 피치일행을 부려먹는데 도가 트신 분입니다. 자나깨나 악마족의 행동에 걱정하는 편입니다. 피치에게는 이모가 되겠군요. 큰이모요;

워낙 주요 인물들이 많아서.. 주요인물들과 연인들만 소개하고 땡칩니다. 나머지는.. 애니를 보세요.ㅡ_ㅡ..

ANI


애니자체가 그야말로 마법소녀+고교시절 첫사랑들과의 연인적 러브스토리를 다룬 전형적인 연애애니라고 할까요? 그런모습이 많습니다. 천사족과 악마족이라는 대립구도를 형태를 보여주고 나중에는 피치와 케빈의 서로 사랑과 결혼을 통해서 화합의 모습도 보여주죠. 당시로서는 여자만화(?)같은 이런 순정만화가 드물었던 것으로 기억해서 많은 여자애들이 좋아하던게 생각나는군요.


사진출처: 네이버 블로그 Beanbird

뭐 이런 순애물적 모습을 많이보여주십니다. 히로인들의 섹시미도..으흐흐흐~ 연애물로 보기도 좋고.. 마법소녀물로도 보기 좋습니다. 물론.. 약간의 세일러문 영향틱을 보여줍니다만.. 순수물적 사랑을 보여주고 있지요. 애니자체를 볼때는 그래서 어릴적에는 당연하게 로봇트물 좋아하는 당시 저에게.. 누나들끼리 싸우는 애니여서.. 좋게는 보지 않게되더군요;

솔직히.. 이런 애니보면서 느끼는건 지금이나 그때나 그렇지만.. 변신할때 공격을 안하대요? 필살기 쓸때 막지도 못하고.. 갑자기 다 이기고 있다가 무조건 악마가 패하고.. 보면서 그게 참.. 이상하게 느껴지더군요.  웨딩피치에서도 그냥 필살기 한방에 무조건 이간다는 현실에서.. 역시.. 천사는 언제나 이긴다는걸 보여주는듯 하옵니다.

뭐 세일러문의 패턴을 그대로 가는 형식이라서.. 세일러문 아류작이라는 비판도 받았다고하더군요. 개인적으로도 부정은 안합니다. 다만.. 세일러문처럼 진히로인만 러브모드에 가는게 아니라 히로인들 전부가 러브모드로 엮이고 엮인다는것이 이 애니의 특징 특히 웨딩드레스라는 옷의 목적다운 애니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할수 있겠죠?

후기


어릴때 보던 애니를 한번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갑자기 생각이 나서;; 그냥 뚝딱 만들어본 것이긴 하지만.. 뭐 나름 미소녀 연애 애니물이자.. 마법소녀물이라는 점에서의 옛추억을 회상하게 만들게 되기도 하네요.. 리모컨 주도권은 역시 중요하다는 것도 함께 말입죠;

옛추억이 드는 애니중 하나네요.ㅋㅋㅋ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49,195
Today : 240 Yesterday :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