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나의 여신님-이라고 아시려나요? 1988년부터 나와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역사가 유구한 애니메이션입니다. 단행본이 나오고 나서 국내에 해적판이 나왔다가 정식발매가 되었던 좀 특이한 녀석이기도 합니다. 해적판이 나오기도 했었고 말이죠..

내용이야 솔로탈출에 의한 가장 이상적인 모델의 여성을 만나 엮어 간다는 내용이라 할수 있습니다. 다만 여성이 인간이 아니라 여신님이라는거죠. 그야말로! 순수 그 결정 자체!!에 팔망미인이라서 못하는것도 없고 마법까지 갖고 있으며 초특급 미인에... 마음씨까지 따뜻한 여성.. 어찌보면 남자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여성상중 한사람일겁니다. 그런 여신과 별볼일 없는 평범한 남자대학생의 만남을 통해서 엮어가는 이야기를 다룬 애니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애니를 재미있게 보지만.. 갈때까지 가놓고 가지를 않는 진행을 보며.. 참.. 애매한 입장이 생각이 납니다. 이글루스의 모아님의 걸작 말을 마지막으로 남기며..

-여.신.도 인.정.한 고.자.이.야.기-

고자 이야기를 언급해 보겠습니다. 다만 애니메이션에 한해서 입니다. 애니에서는 단행본에서 볼수 있었던 것과 없는 것이 있지만.. 볼수 있었던 것도 약간 다른 차이적 모습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니로 보는 것만이 아니라 이런 여신과 살고파요.. 제길.. 흑흑..ㅠ_ㅠ..(현실과 가상을 혼동하지 맙시다!)

현재 작품.


오! 나의 여신님(ああっ女神さまっ/Ah My Goddess)의 작품들은 2010년 1월 기준으로 제가 아는 한도에서는 이렇습니다.

단행본(Comic)- 2015년 12월 18일 기준으로 48권까지 완결.(국내 발행기준)(일본 14년 7월 23일)

OVA- 1권 단행본이 나오는 5년후인 1993~1994년에 걸쳐서 총 5편 애니메이션화.

TV 1기- 2005 1월~7월까지 제작/방영 방송에서는 24화에 총집편 1화 그리고 DVD판으로는 미반영분 2화가 출시.

TV 2기- -각자의 날개-라는 명칭으로  시작. 2006 4~9월까지 제작/방영 방송평 24화 미방송분 1화 출시.

싸우는 날개- 3기라고 오인된 OVA(?) 총 2화로 구성되어서 출시.

극장판- 2000년대 개봉. OVA와 연계되어서 진행되는 스토리로 구성.

작다는 건 편리해- 1998~1999년 제작/방영. 총 48화. 7분간은 아주 짧은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음.

2011 OVA- 1화 2011년 4월 기준.

현재 2009년 1월까지 현재 오 나의 여신님의 작품들은 이정도가 되어있습니다. 헥헥.. 20년 동안 장기간 작품이기 때문에 특히 그러하죠. 이 작품은 북유럽의 신화를 배경으로 등장인물을 설정한 모습이 특징입니다. 스토리의 경우..

스토리.


네코미공대에 다니는 3학년 모리사토 케이치. 그는 평범한 대학생이지만.. 키가 작은 대학생입니다. 그래서인지 여자친구가 없다는 것과 그 스스로 어리숙한 점이 여자친구를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부 소속으로 매일같이 부 선배들께 시달리지만 나름 열심히 생활하는  대학생이지요. 그런데 어느날 재수없는 일만 겹치다가 배가 고파서 전화주문을 하다가 우연히 천상계의 여신도우미사무소로 연결이 되고 맙니다.


여신 베르단디와의 만남.

그리고 도우미사무소의 베르단디와 그의 만남이 시작되면서.. 좌충우돌 혹은 러브스토리의 진행이 되어갑니다.
그리고 울드.. 스쿨드..페이오스..발키리인 린드등.. 다른 여신님들까지 복이 터지는 고자 케이치녀석의 이야기죠. 즉..


여신들과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연애 애니메이션입니다. 솔직히 연애 이전에 하렘성격이 강한 상황임..

등장인물.

등장인물은 워낙 많으니.. 주요 여신님들과 케이치만 이야기하겠습니다.


베르단디.


천상계의 여신. 완벽한 미모와 헌신적인 성격에 모두에게 자상하고 따뜻하며, 집안일까지 뛰어난, 남자들의 이상형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여신입니다. 여신인 만큼 엄청난 힘을 갖고 있지만 지상에서는 자신의 힘을 천 분의 일 정도로 조절해 주는 피어스를 항상 왼쪽 귀에 달고 있으며 자신의 분신인 홀리벨을 천사로 갖고 있는 1급 비한정 여신입니다. 이동수단은 거울입니다. 그야말로 말이 필요없는  꿈의 여신님입니다요.ㅋ 현재를 관장하는 여신입니다.
그리고 고자 케이치의 연인입니다.


울드.


천상계의 2급신 관리한정 여신. 베르단디와 스쿨드의 이복언니로 천상계에서는 시스템 관리자로 있습니다. 장난기가 지나쳐 동생 스쿨드와는 항상 티격태격 하지만 때론 베르단디를 아껴주는 의젓한 언니인 모습입니다. 평소에는 TV광에 각종 약품을 만들어서 말썽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반신반마라는 유일한 여신입니다. 어머니가 마계의 마계대장입니다. 거짓말 할수 없는 1급신이 싫고 동생들만을 지키고 싶어하는 언니이기에 항상 2급신으로 남아있는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는 언니이기도 합니다. 월드 오브 엘레강스라는 반신반마 천사를 갖고 있는 여신이기도 합니다. 이동수단은 TV입니다요.ㅡ_ㅡ; 과거를 관장하는 여신입니다.


스쿨드.


천상계의 2급신 1종 한정 여신. 베르단디의 동생으로 언니를 좋아하고 잘 따르며, 지상계로 내려가 돌아오지 않는 언니 베르단디가 걱정되어 지상으로 내려오는 아주 말광량이 여신입니다. 기계를 다루는데 능숙하며 취미로 가끔 훌륭한 발명품을 만들기도 하지만 항상 문제가 되기도 하는 발명품을 만들어대서 사건사고를 일으킵니다. 매일 TV채널로 언니인 울드와 티격타격하죠.

시스터콤플렉스가 강해서.. 베르단디와 케이치의 사랑을 방해하려는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나이가 엄청있어도 어린이인 여신님입니다. 노블스칼렛을 천사로 갖고 있는 이동수단은 물입니다. 미래를 관장하는 여신입니다.
참고로 애니맥스에서 한국더빙할때 하지도 않는 케이치에 대한 존댓말 하느라 짜증났던 기억을 남겨주기도 했죠;; 기획자를 욕해야하는건지..;;ㅋㅋ


모리사토 케이치.


네코미 공대에 다니는 3학년 대학생. 키가 작은 콤플렉스와 어리숙함을 갖고 있는 평범한 대학생입니다. 그리고 본 작품에서 최고의 행운아로 베르단디와 사랑을 이루어 나가는 부러운 녀석이기도 합니다. 천성이 착해 곤경에 빠진 사람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해 손해 보는 일도 종종 있습니다. 나름 기계에 대한 열정이 강한 노력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베르단디에게 언제나 일편단심이며 베르단디를 항상 믿고 그녀를 위해 뭐든지 해내기 위해 노력하는 남자입니다.

하지만 애니를 보신분들이라면 이놈의 어리숙함이 일을 저지르지도 못하는 멍청한 놈이라는 사실도 아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녀석은 고자에요!고자!!! 하지만 너무 부러워 할만한 캐릭터입니다. 애니속이니까요.ㅋㅋ
_M#]


페이오스


베르단디와 같은 1급 2종 비한정 여신입니다. 케이치녀석의 소환에 응하여 와서 만남이 시작됩니다. 그 이후로 경쟁심이 강하고 연애에 대해서 어린아이 같은 이상을 갖고 있다고해야 할까나요? 처음 만남에서는 베르단디에 대한 오해때문에 케이치를 매우 힘들게 합니다. 

그래도 결국엔 케이치와 베르단디의 사랑을 위해서 조력해주는 히로인입니다. 문제는 노는거 좋아해서 문제긴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첫 인상은 부담스러울정도로 발랄한 여성히로인이라는 것이 좀 흠이긴 했었지만 말이죠. 자존심이 너무 강한 것도 그랬고요;


린드


1급 특무한정의 발카리 즉 전투여신입니다. 천상계의 최고 전투력을 갖고 있는 여신이라는 소리입죠. 대마왕이 울드에게서 나왔을때 처치하려고 강림하면서 등장합니다. 의외로 매력이 강하다 생각합니다만.. 서브히로인의 조건을 벗어나지 못하는 느낌입니다.

감정은 상당히 숨기고 있어서 언제나 거의 무표정이지만.. 케이치와 베르단디에게는 웃는 모습을 보이는 여신이죠. 그만큼 주인공들을 믿는 히로인인것 같네요. 다만 린드 관련해서 에피소드가 적다는게 저로서는 흠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이상 여기까지 주요 캐릭터들을 소개했습니다. 나머지는 보면서 차차 알아가시길..ㅡ_ㅡ;

내용에 대해서..


워낙 이야기가 길어서 그거는 게임이나 일반 영화처럼 소개하기 어렵습니다.ㅡ_ㅡ; 그러면 전 죽어요.. 하다가요.. 내용은 언제나 그 중심에는 베르단디와 케이치 이 두사람이 항상 존재합니다. 몇몇에서는 다른 여신들이 주연이 되지만.. 어느 이야기든지 이 두사람이 중심이 되어서 전개가 됩니다.


뭐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인공들의 사랑이 주요 내용을 담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니까요. 다만 특별한 커플이라는 점입니다. 언제까지 있어준다는 계약으로 시작된 그들.. 어찌보면 계약이라는 요즘에 있는 계약연애에서 출발한다고 볼수 있는 일일지도 모르지만.. 서로에 대한 사랑이 시작되면서.. 점차 마음까지도 똑같아 지는 두 사람을 볼수 있습니다.

좌충우돌 이야기는 어찌보면 그들에게 시련이라는 것이지만.. 항상 시련은 해피엔딩이죠. 애니메이션이든지 단행본이든지 뭐든게 말입니다. 왠지모르게 질투나는 커플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을 볼때마다 말이죠. 흑흑.. 차일 기회조차 없는 저보다는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우에에엥~ㅠ_ㅠ..


하지만 베르단디 말고도 세여신 울드-스쿨드-페이오스까지 세여신의 가호에 발키리 여신인 린드까지!! 받는 케이치의 모습을 보며.. 참 너무 부럽네요.. 이 자식이야 말로 진정한 하렘화를 만든 녀석이 아닌가 합니다. 뭐 딸기100%의 그 녀석도 만만치 않지만 말이죠. 천상계와 마계의 일과 현재의 인간계에서의 일 모두 케이치와 베르단디와 얽히고 섥혀서  진행됩니다. 완결된 애니가 아니기에.. 여기까지만 말할수 있겠지만..

베르단디와 케이치 이 둘의 사랑은 계속 될 것 같네요.. 어떤 식으로 끝나도요..ㅋㅋㅋ 그런데.. 제발 확 저질를 거면 저지르던가..ㅡ_ㅡ.. 하는 생각이 드네요.. 구입하는것도 지겨워서요;; 올해만해도 1년에 2권 나오고..

후기.


사실 이  -오 나의 여신님-은 우연히 투니버스에서 과거 OVA를 해줄때 처음 알았습니다. 사실.. 그전까지는  캐릭터인데 어느 애니인지 전혀 몰랐다가 그때부터 알게 되어서 이제 보게 되었던 애니메이션입니다만.. 나름 연애물로서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꿈의 여신님 베르단디의 모습을 보며 지금은 솔로인 저에게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존재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순수물 강조라서.. 케이치 녀석이 확 저지르지 못한다는 사실..ㅡ_ㅡ.. 그리고 너무 질질 끌어간다는 느낌이 최근부터 들기 시작하더군요. 하지만 이상적인 연애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강력추천하는 애니입니다. 참고로 애니맥스에서 더빙판을 해주었는데.. 보다가 죽는줄 알았습니다.ㅡ_ㅡ 보신분들 아실겁니다. 저 말고도 먼저 1기를 봤었던 여신님 매니아분들께서 보지말라고 충고하신게 왜 그랬는지 그때는 이해를 못했는데.. 2기 방영때 보는 순간..ㅡ_ㅡ..


여신 강림~

언젠가 필자에게도 베르단디 여신님의 강림을 꿈꾸며 이상 허접한 리뷰를 마칩니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