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전을 주로한 원작과 다르게 이라크인지 아프간인지를 배경으로 현대전을 모태로했더군요. 25분까지 영상치고 매우 만족감있는 밀리터리 애니메이션이라는 생각입니다. 개인장비하며 무기의 재현과 전술적 행동의 모습재현까지 밀리터리 요소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고바야시 모토후미(小林源文)작가의 애니메이션 답다는 생각입니다.


기본적으로 Cat Shit One 자체의 매력이 동물이 인간의 모습에서 시작한다는 점이기도 하지만 작가의 꼼꼼한 장비 재현과 전술행동의 재현이 이 애니가 보여주는 가장 매력적 포인트가 아닐까하네요 비록 원작인 단행본의 베트남전과 베트남전 이후의 Cat Shit One'80의 80년대 대테러전과 포클랜드전-소련의 아프간전을 다루지 않은 형태에서의 다른 현대적 시각을 보여주었지만 매우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차라리 베트남전의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원작 분위기가 훨씬 살지 않았을까하네요. 한국군도 나오니 말입니다.


Cat Shit One 세계관에서 토끼는 미국인입니다. 중동에서 낙타나 중동인으로 나오더군요(낙타의 등장은 애니가 처음입니다. 단행본인 원작에서는 안나옵니다.) 한국인은 개 일본인은 원숭이 프랑스인은 돼지 베트남인은 고양이 영국인은 쥐 러시아인은 곰 중국인은 팬더 독일인은 여우(늑대인지..;;) 아르헨티나인이 말 아프간인이 염소(아마도 파슈툰족 기준) 그리고 네팔계의 동양계쪽이 양(구르카 용병 표현이 양으로 나오고 아프간에서 몽골계가 양으로 나왔음)으로 나옵니다.

2화 기대해 봐야겠네요. 그동안 소식이 없어서.. 기다리다 지쳐서 열받았는데.. 한국발매하게되면 바로 삼.. 그게 매니아의 정신 아니겠습니까?ㅋㅋ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