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트럼프가 미국의 언론들과의 인터뷰에서 보여준 국제정치외교에 대한 그의 지적수준을 보면.. 외국인인 제가 봐도 기가찰 노릇인데.. 미국에 저명한 현실주의 외교론자들이 보면 전 트럼프를 어떻게 볼까? 싶습니다. 정말 제일 궁금해요.. 


그런데.. 트럼프의 저 미국의 고립주의 회귀론에 입각한 논리들은 냉정하게 보면 한국이 겪고있거나 겪었던 문제입니다.


동북아균형론 외교 & 균형외교론


에서 아주 잘 보여주고 있지요. 노무현-박근혜 행정부가 아주 쌍으로 개판을 쳐서 어떤 꼬라지가 나타났거나 나온 현재진행형인가만 봐도 대한민국의 주권이 존립하는게 신기할 지경이지요. 그런데 이제는 미국의 대선후보자가 그 지랄을 하겠다고 하니.. 미합중국도 다된다거라고 봐야할라나요?


한국의 핵무장 드립질까지 치면서 주한미군 철수를 하겠다고 이야기하는건 미국이 초강대국 직위 포기하고 북아메리카로 영향력 확대를 축소하겠다는 고립주의를 미국 우선론이라는 논리로 헛소리하는건 대한민국에게 현실파악 못하고 중립국 드립질 치는것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심슨에서 나온것처럼 미국이 망했다라는 시점에 나올수 있는 인물이 대통령 후보로 나오고 있다니 기가 막힙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