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그냥 무사무녀(武者巫女)들만 하려고 했는데 포스팅거리를 찾다가 그냥 애들도 하자 해서 써봅니다. 퀸즈 블레이드(Queen's Blade)에서 대륙를 다스리는(?) 여왕의 직속 친위부대인 엄니의 암살단(牙の暗殺団) 역시 미소녀(?) 집단이기도 합니다. 사실 무사무녀(武者巫女)들보다 등장은 많고 나름 입은 옷도 섹시한 모습이지만.. 그렇게 서비스씬이 나오지도 않는 매우 요상한 존재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석도 천차만별입니다. 해당 저는 엄니의 암살단이라고 했지만.. 일본어 한자이자 한자인 牙에 =어금니 아= 의 뜻을 갖고 있기 때문에..


송곳니의 암살단, 이빨의 암살단, 엄니의 암살단


개개인별 해석이 나오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저는 직역형태로 =엄니의 암살단=으로 지칭했습니다.


1. 그들은 누구인가?



창설은 분명 퀸즈블레이드에서 우승한 여왕에 의해서 창설된 조직입니다. 철저한 금남(禁男)집단으로 조직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여왕들이 나나엘(ナナエル) 같은 썅년이 아니어서 다행이지요.ㅋ) 그렇게 창설되어서 클로데트(クローデット)때까지 이어져서 존속되고 있습니다.(TVA에서는 알드라가 창설했다고 언급을 하지만 사실 그 이전부터 있었다는게 설정 찾아보면 나옵니다.) 기본적인 목적은 첩보-정보교란-황궁 방어-암살등의 각종 첩보전 및 비정규전을 수행하는 존재들로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작중에서 그녀들이 보여주는 역할을 보면 암살단이라는 이름은 존속하고 있지만 암살과 더불어서 각종 첩보활동과 호위등도 담당하여 움직이고 있는 모습이 여러번 나옵니다.


선발은 지원제형태로 뽑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오로지 여성들만 선출될수 있고 탈퇴나 퇴사가 불가능합니다. 이 불가능하다는 조건이 알드라때 붙여진것인지는 명확하지는 않습니다만.. 기본적으로 탈퇴자체가 어려운게 현실인 것이 작중에서 은연중에 계속 나옵니다. 임의적으로 탈퇴할경우 암살단의 최우선 공격대상으로 선정되기 때문에 탈퇴를 하고 싶다면 죽어야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우선 공식적으로 탈퇴를 성공한 사람은 역전의 용병이자 초대단장이었던 에키도나(エキドナ) 단 한사람뿐입니다. 추가된다면 리스티(リスティ)정도랄까요?


2. 존재하는 이유.



색기담당..


이거 한줄로 모든게 해석될수 있긴 한데.. 존재하는 이유 자체가 그들이 입고 있는 복식을 봐도 암만봐도 그러하죠. 물론 존재하는 이유는 반란을 통제하기 위한 수단적 요건등으로 만들어져 있는 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주로 암살-첩보와 같은 비정규전 수행의 목적자체가 무엇인지본다면 퀸즈블레이드에서 대륙을 통치하는게 여왕이라고 하지만 여왕이 직접 통치하는건 수도인 가이노스와 그 주변 직할령을 제외하면 실질적으로 모두 귀족들에 의한 통치로 봉건제도 형태라는 점때문에  언제든지 전쟁이 통치하에서 계속 일어나 있었던게 사실이죠.(사실 어떻게보면 퀸즈블레이드의 존재 이유에도 논란이 되긴 하지만요.) 따라서 군사력이 그렇게 강력하다고 보기 어려운 여왕의 입장에서는 정적 암살을 위해서라도 그리고 반란에 초기대응을 위해서라도 첩보활동과 암살등의 비정규전 수행에 필요한 존재들이라는 점입니다.


대표적으로 작중의 전개에서 히노모토의 코마닌자(甲魔忍軍)와 집정관과 연계하여 배후세력에 핵심으로도 이들의 존재가 나오는 것이 사례죠.



사실 그렇기 때문에 초대단장이었던 에키도나(エキドナ)때에는 철저하게 생존주의 위주로 조직이 운영되었고 덕분에 실패하더라도 지속적으로 경험등이 축적되는등 첩보기관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만 알드라가 즉위하고 나서는 델모어때문에 정신이 매우 불안정한 알드라가 실패하면 자살과 호박(琥珀)으로 만들어버렸고 그 때문에 존재하는 역할에서 목숨을 걸어야하는 매우 어둠의 존재가 됩니다.(한마디로 실패하면 알아서 죽어야하는 입장이 되었죠.) 조직의 분위기 자체가 상당히 경직되어있고 어두운 편입니다.


여왕 클로데트 직위 이후에는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전 없어보인다는 입장입니다. 왜냐하면 클로데트(クローデット) 역시 실패자에게 가혹하기로 유명한데다가 그야말로 거기에 특화되어있는 또라이 시스콘인 에리나(エリナ)가 단장을 맡았으니 똑같으면 똑같지 과거 에키도나(エキドナ)와 같은 생존주의 우선을 베풀것 같지는 않거든요. 작중에 에리나(エリナ)가 부하들에게 대하는 태도를 보면 조금 나아진 것 이상으로 발전했을 가능성은 없고 클로데트(クローデット)자체가 암군으로 흑화했고 에리나(エリナ)도 그 영향을 받는지라..


3. 세계에서의 평가.


간단하게 보면 여왕의 그림자와 같은 존재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평가에 대해서 나온게 없긴 하지만 알드라 즉위이후에는 매우 비정하고 잔인한 조직이 되어있기 때문에 딱 봐도 평가가 안좋을수 밖에 없고 악명이 클 수 밖에 없는 조직이다 하겠습니다. 그나마 코마인군(甲魔忍軍)보다는 나은 존재들로 나오긴 하지만 말입니다.


4. 엄니의 암살단(牙の暗殺団) 조직편성.



당연하게 나온게 없지만.. 지휘라인이 매우 간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왕-단장-단원


3개 구조인듯하며 세부적인 사항 없지만 팀으로 활동할때는 팀장이나 조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들 대화하는거 보면 평등한 구조이지만 명령권자의 모습을 볼수 있거든요. 기본적으로 단장이 모든걸 관할하기 때문에 단장의 역할과 존재가 가장 강력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단장의 임명권은 당연하게 여왕에게 존속하며 단장의 존재가 여왕의 최측근이라는 점도 고려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알드라는 자유분방하고 음흉한 모습의 에키도나(エキドナ)를 물러가게 하면서 확실하게 자기명령에 절대복종하게 세뇌시킨 리스티를 단장으로 내세웠고 나중에 어부지리로 여왕이 되는 클로데트(クローデット)의 경우에도 단장을 이복동생이자 자신이 컨트롤이 가능한 정신나간 시스콘 계집인 에리나(エリナ)를 맡게한 점이 그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수 있습니다.



초대 겸 1대 단장 에키도나(エキドナ)



2대 단장 리스티(リスティ)..




3대 단장 에리나(エリナ)


단장들은 이러합니다.


5. 엄니의 암살단(牙の暗殺団)의 복장.




녹색계열의 배꼽티+숏팬츠라 쓰고 팬티라고 읽을수 있는 복장과 아예 원피스 수영복의 모습이 이들의 주 복장입니다.



이게 주축이다 이것이죠.


대부분 여성들이라서 달라붙는 타이트한 복장으로 입고 있는데 아무래도 신속하게 움직여야하는 입장상 의식적 의미가 있는 복장과는 다르게 최대한의 움직임에 장애가 없도록 한 모습인것 같다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론 현실이야 그것과 별개로 작중에 엑스트라 히로인들 색기담당 목적이라는게 진실이겠지만 말이죠.


6. 엄니의 암살단(牙の暗殺団)의 무기와 전술.


암살과 첩보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주로 검만 사용하고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단장들이야 자기 고유무기를 사용하긴 하지만 엑스트라라서 그런지 몰라도 주로 검 그리고 표창이 이들이 핵심 무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쓰는 도검류는 서양식 검입니다. 아무래도 대륙문명 대부분이 서양문화로 재현한 것이 크기 때문에 그러한데 스몰소드(Smallsword)형태의 검을 사용하는 모습이 강합니다. 작화 문제때문인지는 몰라도 패링 대거(Parring Dagger)와 같은 단도형태를 장검에 가깝에 그린 모습도 나오긴 합니다.



또 특이하게 아밍 소드(Arming sword)와 비슷한 모델이 나오기도 합니다. 애초에 그런거 신경쓰고 그렸겠나 싶기도 하지만요. 이렇게 주력 무기 자체가 검입니다. 암살단이라는것 치고 사실 장검을 위주로 많이 쓴다는게 특이하긴 하죠.



에리나(エリナ)가 단장이된 이후로는 심지어 창도 나오긴 하는데 이미지 형태로 그려준건지는 사실 애매합니다. 이르마의 경우와 유사하게 쌍검 형태로 런들 대거(Rondel Dagger)의 모델도 사용하는 것이 보입니다.



사실 런들 대거(Rondel Dagger)인지 패링 대거(Parring Dagger)인지 더럽게 애매하게 그려놨습니다.

그리고 원거리용 무기로 사용하는게 있다면 표창이긴 한데.. 사실 표창이라기 보다는 나이프에 가깝습니다.



스틸레토(Stiletto)와 거의 비슷한 모델을 표창에 가깝게 사용하는 것도 볼수 있습니다.


동시에 특이하게도 환술과 같은 것은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이런 도검류만을 주로 사용하는 조직이다 할수 있지요. 암살 특화 무술의 경우 있다라는 것만 알려져 있을뿐.. 나온게 없습니다. 


7. 엄니의 암살단(牙の暗殺団) 규모.




당연하게 공식정보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륙전체의 첩보활동을 하는 편이고 호위담당도 맡는등의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족히 나온 모습만봐도 수백명은 되지만 비밀조직에 가깝고 선발기준이 무예를 포함한 능력들에 대해서 엄격하게 선발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많아봐야 500~600명 규모가 아닌가 싶습니다. 궁궐 호위라고 하지만 사실 수도 가이노스의 궁궐 호위는 애들 말고도 여왕군하고 근위병들이 따로 있다는게 확인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병력자산이 필요한 것도 아닌데다가 주로 임무도 정규전 수행과는 동떨어진 애들인데다가 암살특화와 첩보활동이 주축인걸 감안한다면 저정도 선이 가장 적정수준일수 밖에 없어보여서 말이죠.


무사무녀들의 경우 최대 2천명 규모까지 언급한건 애들은 유사시에 정규전을 수행해야하는 입장인데다가 황제에 대한 경호 혹은 조정의 집정관들 군대와도 전투를 치룰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점에서 규모면에서 차이가 클수 밖에 없는 입장이고 얘들은 얘들이 그렇게 규모를 키울만한 수요가 적은 부분에 해당한다는 점에서 600여명 이상을 넘는다는건 어려워보이거든요. 정말 많이 잡아줘서 이 정도이지 적게잡는다면 300~400여명 규모에서 달랑달랑할 가능성이 큰 조직이다 할것으로 추정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7. 엄니의 암살단(牙の暗殺団) 기타잡설..



솔직히 서비스씬 한번 제대로 안보여주는 철벽들입니다. 색기담당까지 해줬으니 할 필요가 없다는건지.. 그나마 비쥬얼북 OAV에서 아레인덕에 벗겨지는게 나오긴 합니다만.. 정말 TVA-OVA역사상 정말 최초로 벗겨집니다. 얘들 벗겨지는 장면이 절대 안나왔거든요. 무사무녀(武者巫女)들도 벗겨지는데 도대체 뭔놈의 철벽인지.. 지금까지 나온 영상들중에 비쥬얼북 OAV를 제외하면 없습니다. 그나마도 잠깐 나온거 정도죠.


게다가 악역 부하들이라는 개념으로 나오는 모습이 강했지만 리벨리온에서는 어째서인지 등장을 전혀 안합니다.ㅡ_ㅡ;; 물론 그전에 2.5기 OVA인 아름다운 투사들(美しき闘士たち)에서..



얘..얘들아???


기존에 거유누님 미소녀들로 나온애들이.. 갑자기 트랜스젠더+헐크우먼의 짬뽕으로 나왔습니다. 왠 충격과 공포인지.. 도대체 왜 그렇게 그렸는지 전 진짜 이해가 안되더군요..아름다운 투사들(美しき闘士たち) 1화에서부터 보여준 충격은 개인적으로 지금도 안잊혀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1화를 굉장히 싫어하고 있죠..ㅡ_ㅡ; 



리벨리온 2기가 나온다면 거기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는 솔직히 미지수지만 또다른 미소녀집단인 엄니의 암살단(牙の暗殺団)의 존재도 매력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는걸 느껴볼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마치며..




원래는 무사무녀(武者巫女)들 외에는 안하려고 했는데 엑스트라들중에 가장많은 등장 빈도수를 차지하면서도 색기담당을 해주던 애들을 외면하는건 좀 그래서 해봤습니다. 사실 어떻게보면 대단히 주인 잘못 만난 불쌍한 히로인들입니다. 초기에는 정말 단장하고 여왕 잘만나서 그래도 인간적으로 살면서 대륙안정을 위해서 일할수 있었다하라도 타천사 악마때문에 정신이 불안정한 여왕이 나오고 나서 공포와 생존 그리고 학대에 시달려야했던 애들이고 나중에 가서도 변하지 않는 입장이니.. 인성파괴에 가까운 환경에 있어야하는 히로인들인데 안불쌍할리가 있겠어요?


실제로 패배한 여왕들(ヴァンキッシュド・クイーンズ)(OVA)) 4화에서 알드라에게 정말 잔인하다면 잔인할정도로 괴롭힘을 하면서 그들이 겪어야했던 공포에 대해서 분풀이하는 모습을 보면 거기서도 잘 나타나긴 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평소에 등장하던 악의 대마왕 부하들이라는 모습과는 다른 불쌍한 애들이라는 점도 감안할 필요가 있는 애들이기도 합니다.


엑스트라 히로인들 그것도 집단으로 등장하여 어필을 하는 존재는 퀸즈블레이드에서 무사무녀(武者巫女)들 제외하고 애들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히로인들의 이미지 모습을 볼수 있어서 좋지만 동시에 정말 이상적으로 착한 존재와 지옥같은 조직의 존재들이라는 차이가 또 명확하게 대비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애들도 한번 도구라(ドグラ)한테 굴복당하는거 나오면 어떨까 하기도 하네요.ㅋㅋㅋ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