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더스크님 블로그를 갔다가 2ch에서 흥미로운 걸 번역해두셨더군요.


http://hrdsk.egloos.com/1349559


이것에서의 제가 뽑은 TOP3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본 애니+만화 기준 대로라면..


1. 토키시마 하루토(時縞ハルト)혁명기 발브레이브(革命機ヴァルヴレイヴ)





왜 불쌍하냐고요? 지 꿈도 못이루고 죽은 SF메카물 주인공이자 동시에 사랑도 이루지 못했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자기 2세도 못본 캐릭터거든요. 후속작등에서 사키가 임신을 했었다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니라는 추정상 현재까지는 정작 꿈을 이루기 위해서 뭔가 해보았지만.. 배신당하고 자기희생만 하다가 죽은 케이스니까요. 게다가 자기가 좋아하는 소꿉친구는 모멸차게 진실을 알아도 거부하고 오히려 자기를 이해해주며 다가오는 히로인은 안보는 멍청한놈이라서 더 불쌍하다랄까요? 


게다가 친아버지로부터 듣는 소리가 실험체로서 성공해줘서 고맙다는 개소리나 들은 불쌍한 놈이죠.


2. 진 아셀(Jin Assel)ONE+ONE





아마 잘 모르실텐데..윤재호 작가의 단편집인 ONE+ONE에서 등장한 SF만화 주인공(?)입니다. 추정상 고아인데 사이보그 테러전담 경찰로 미치광이 살인마 대규모 테러에 희생되었다가 아나스타시스 계획이라는 작중의 거대 음모덕에 살아남아서 다시 경찰일을 하는데.. 문제는.. 자기에게 가족이자 누나이자 파트너이고 연인인 히로인이 NTR을 당하면서 자기를 살려준 케이스라는거죠. 게다가 살아있는게 문제가 몽유병 환자처럼 자신의 인격이 분리되어서 통제가 안되는 미치광이 살인마로 변해가는 불쌍한 놈이라는 것이고.. 동시에 그게 자신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테러범의 의식과 뇌라는 사실의 주인공입니다. 스스로 히로인에게 죽음을 청해서 죽는 놈이라서 불쌍하고 비참한 주인공이죠.(어떻게보면 히로인의 NTR의 배신(?)도 있어서;;)



원래는 3명까지 하려고 했는데 기준 전개를 


1. 엔딩이 죽는다.

2. 관계된 히로인과 비극적 관계다.

3. 과거가 어둡다.

4. 배신당한다.


이렇게 잡아버려서.. 4가지를 모두 충족시키는 주인공은 이 두명밖에 없더군요.. 아무튼.. 불쌍한 놈들인것 같아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