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hndison.egloos.com/tb/98532

위에 트랙백에서 나온 포스팅을 보고.. 참 인터넷이라는게 유언비어 한번 제대로 미친놈이 퍼뜨리면 전염병과 같이 나타난다는걸 느끼게 되는걸 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뭐 자기 생각을 나타내는 것이라 보기에는 황당하다 생각되는군요. 개인적으로 사론곡필씨의 주장 동조가 고작 현 정권 즉 현 행정부가 싫어서라는 개념이라는 정말 답이 없는 수준이 아닐까 합니다.

왠만하게 천안함 사태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확실하게 좀더 결과적인 것들이 나온뒤에 이야기하는게 타당하다 생각해서 개인적으로 블로그에는 그동안 천안함 관련 문제를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만.. 한번 위 포스팅을 보고 좀 황당하다 싶어서 말이죠.

보니까 사론곡필씨가.. 미국소행 브레이크댄스드립칠때부터 삽질하는걸 알아봤지만.. 그걸 동조하시는 분이 계실지는 참.. 이분의 글을 기준으로 논박이나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1. 외부충격이 미해군 군함과 충돌?

개인적으로 가장 말이 안되는게 바로 이것일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프레시안에서 과거 오폭가능성을 아주 신뢰성있게 이야기했다가 현재 국방부로부터 관련 군사전문가와 언론사가 허위사실 유포문제로 고소조치하겠다고 한바 있었습니다.
그런데.. 미국 군함과의 충돌에 의한 침몰이라는게 말이 될까요? 해상에서 기본적으로 군함이 함대를 지을때 개인 간격이라는게 다있습니다. 보병조차도 행군을 비롯하여 약진할때 각각의 간격을 둡니다. 이건 고대전투때부터 나오는 일입니다. 지상에서 사소한 보병분대조차도 진형을 갖추고 작전을 수행하는 판국에 함대가 작전을 하는데 진형없이 움직인다는거 자체가 그야말로 넌센스죠.

하물며 함대가 해상에서 작전할때 위 사진처럼 간격이라는걸 두고 각함별로 전투공간을 두는게 현실입니다. 그런데 거기서 충돌이 가능할까요? 더욱이 오늘날은 데이터링크라는게 있는 시대입니다. 각각의 함선들의 위치가 어디있는지 다아는 시대라 19세기 타이타닉처럼 빙산을  육안으로 관찰하지 않는다는겁니다.

그런데 어떻게 미해군 군함과의 충돌설이라는 설을 주장할수 있을까요? 더욱이 군함간의 충돌이 났을경우 그걸 숨긴다는거 자체가 불가능한 일이라는거 아실겁니다. 지난 한국 민간선박이 일본 해상자위대 군함과 도쿄만에서 충돌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게 감추어지던가요? 최소한 미해군 함정이 어디로든지 복귀할때 사진 다 찍히고 하는데 그걸 숨긴다는게 말이 될까요?

더욱이 민간합동조사단은 사실상 버블제트형태의 아래에서 위로 형성되는 외부피격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공식발표까지 한상태입니다. 그것도 외국조사단이 있는 합동조사단이 말이죠. 이를 뒤집으려면 최소한 지난번 SBS -그것이 알고 싶다-처럼 자신들의 논리를 좀더 객관적인 근거를 갖추기 위해서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어느 전문가도 함선간의 피격을 이야기한 전문가는 없는 상황입니다. 더욱이 함선간의 피격이라면 관측하던 천안함 생존자들은 전부 밤눈이 어둡다는 걸까요? 최소한 해상탐색레이더들은 다 꺼놓고 항해한다던가요?

두동강을 내고 다른 한쪽의 군함이 멀쩡하게 항해한다는것도 신기한데 아무런 근거도 없이 미해군 군함과 연합훈련중이라고해서 완전히 추측으로 혹은 자신의 정치적 인식문제에서 아직까지 확인도 안된 논리를 펼치면서 이야기한다면 기본적으로 이런 전제 자체가 천안함 사태로 희생된 장병들을 욕되게 하는 것이라는걸 인식해야하는 문제가 아닐까요?

2. 미국대사의 현장방문이 미국 개입의 증거다?

뭔.. 곡필스러운이야기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니 한반도 안보에 가장 깊이 개입되어있는 외국이 바로 미국입니다. 군함침몰사태는 전면전으로 발생할수 있는 중대한 사항에서 미정부를 대신하는 그것도 한반도 안보를 한국과 연합으로 책임지고 있는 전략동맹국인 미국의 대사가 현장방문하는게 어떻게 천안함 침몰을 주도한게 미국짓이라고 이야기할수 있는지 개인적으로 가장 신기한일이 아닐까요?

냉정하게 따져서 미국에 재해가 났을때 한국대사가 사건현지를 방문한다면 그 사건을 한국이 배후에서 조정한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관동대지진때 조선인 학살사건에서 나오는 유언비어와 무엇이 다릅니까?
천안함 사태가 침몰해서 미 대사가 현장방문한게 미국 소행이라는 근거라니.. 정말 신기한일 아닙니까? 미국이6하원칙에 의거해서 무엇때문에 했는지도 없이 미대사의 현장방문이 미국개입의 근거라니..

아무리 미국이 미친듯이 증오스럽다고해도 이정도로 신뢰성 없는 발언을 하는게 통용되는 인터넷 세상이라면 한국의 인터넷 문화는 극히 미쳤다고 봐야할 겁니다.

3. 북한 공격인데 미국이 모를리 없다.

북한공격설에 대한 반박이 어떻게 미국이 모를리가 없다는게 통용될까요? 서해를 경계하는건 바로 한국해군과 해병대입니다. 아직도 미스테리한 문제의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문제이니 확실하지 않더라도 유력한 어뢰공격문제를 두고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어뢰공격이 가능한건 그것도 가장 은밀하게 공격할수 있는건 바로 잠수함입니다. 기본적으로 밀리터리를 몰라도 해상에서의 소리없는 암살자가 바로 잠수함이라는건 한번쯤은 들어봤을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차대전때 U보트들의 활약부터 포클랜드 해전에서는 영국해군의 핵잠수함 한척이 아르헨티나 해군의 항모전단을 묶어놓기까지 했고 오늘날 한국해군이 처음 209급 잠수함 도입때 왜 미국이 반대입장을 그리고 오늘날 왜 일본이 한국해군 잠수함 전력에 대해서 위협평가를 보는지 굳이 설명안해도 잠수함이 어떤존재인지 충분히 알수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는 북한 잠수함이 구형들이라고 하지만 전쟁징후의 포착으로 보는게 바로 북한 잠수함들의 출항입니다. 아시겠지만 북한 잠수함이 낡은 구형들이라고 하지만 한반도 해상에서 얼마든지 기뢰전을 비롯하여 최소한의 타격을 줄수 있습니다. 특히 기뢰전의 경우에는 아군 서해함대의 주요 항만을 봉쇄할수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런일이 가능한건 바로 잠수함의 목적이 조용히 다가와서 때릴수 있기 때문이죠.
미국이 북한공격설을 모를리 없다는건.. 단순하게 동해상에서 일본 해상자위대 전력만으로 한국해군 잠수함들 모조리 격침시킬수 있다는 궤변에 불과합니다. 미국은 초강대국이지만 만능국가가 아니라는건 기본적 현실이고 사실입니다.

세계 2~3위의 대잠전력을 갖춘 일본조차도 대잠작전을 하는 대상인 러시아 해군부터 시작해서 한국해군에까지 그들이 앞도적으로 우월하다고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알아야합니다. 북한이 인간어뢰공격을 했던지 잠수함 공격을 했던지 반드시 미국이 다알수 있는게 아니라는거죠. 더욱이 잠수함 공격이라는 것에서 자체가 말이죠.

4. 버블제트 목적 어뢰?

버블제트 뭐 언론에서 미친듯이 설명을 했으니 굳이 따로 안하겠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어뢰들중에 버블제트를 고의적으로 발생시키는 목적으로 개발된 어뢰 있나요? 요즘 어뢰들은 근접신관으로 터지던가요? 그게 사실이라면.. 백상어 중어뢰 개발에서 나타났던 문제들은 전혀 문제가 아니라 새로운 기술적 진보인데 왜 그런 실패라고 할지 생각해볼만 하지 않나요?

위 글의 주인장께선 놀랍게도.. 버블제트 목적의 어뢰가 미국에게 있다고 주장하고 있고 그 증거로 아무런 객관적 연고가 없는 프레시안과 서프라이즈같은 곳을 제기했습니다.
현재 버블제트 어뢰라는거 자체가 언론사 드립이라는거 다 알고 계실겁니다. 미국제 어뢰를 봐도 그런 어뢰가 없다는것도요.

MK 계열중에 버블제트 목적 어뢰라는게 개발된다는 이야기도 없었고 나온적도 없죠. 왜냐? 버블제트를 고의적으로 발생시키는 어뢰자체가 사실상 만들기 어렵죠. 발사하자마자 목표에 닿기도 전에 폭발할수 있으니까요. 해저의 모든 변수가 고려될수 밖에 없다는거 아실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중어뢰들 하나같이 직접적으로 충격을 닿는 형태죠.

미국이 그걸 만들었다고 우기시는 건 도데체 미국의 미국제 어뢰들에 대한 것이나 어뢰에 대한 상식이 조금이라도 있으신건지 인지적 능력에 의문이 갑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 어뢰의 현재 가장 발전가능성이 높은게 초공동어뢰라는 점에서 초공동어뢰가 뭔지부터 확인하면 버블제트 어뢰라는걸 이야기하는거 자체가 웃긴일이라는건 다들 알겁니다.

그리고 어뢰자체가 폭발하면서 생기는게 버블제트 효과인데.. 뭔 버블제트 어뢰 드립인지.. 언론부터가 드립질이니.. 원,..


5. 전제조건들에서. 박론..(미국 개입이라는 기준에서라고 하네요)

1. 이번 사건의 원인은 확실히 북한의 외부 공격이 아니다.


2. 천안함 사건의 직접적 원인은 북한 어뢰가 아닌 미군배와의 충돌일 가능성이 있다.


3. 이명박 정부는 친미적 정권이므로 미군의 과오를 덮을 의무가 있다.


4. 미군이 관련된것이 밝혀지면 국내적으로 급격한 반미 + 반명박 + 정부불신 운동이 일어날것이므로 정부는 모든것을 걸고 이번 사건을 덮고 무마시켜야 한다.


5. 그래서 조중동 찌라시들에게 북한공격설을 내세워서 국민 여론을 딴곳에 눈돌린다.


6. 하지만 거짓말은 거짓말을 낳고 지난 군부독재 70-80년대와 달리 정부가 한마디하면 각계의 전문가들이 전문적인 입장을 표명해 생각대로 여론 통제가 안되고 있어서 국방부와 정부는 당황한다.


7. 국민은 점점 정부를 불신하고 정부의 발표보다는 민간전문업체나 전문인들의 해명을 더 믿기 시작한다.


8. 그러는 와중에 나같은 사람은 이런 시나리오를 짜며 즐거워 한다.


9. 정부의 거짓말이 드러난다.


10. 제 2차 6월 항쟁으로 이명박 정권이 물러나고 주한미군이 철수하며 과거 친일파와 민족반역자를 처벌하는 신반민특위가 설립 대한민국의 진정한 독립과 자유를 얻는다. 그리고 북한과의 평화적인 통일 연방제를 실시 아시아의 호랑이로 거듭난다.



마치며..

천안함 사태는 아직도 조사가 미스테리이고 풀어야하며 의혹이라는 매듭을 풀기까지는 많은 문제들이 남아있습니다. 북한공격설이 유력한건 우리의 주적이 바로 북한이기 때문이고 북한지역과 너무나 가깝기 때문이죠.
물론 그 북한공격설도 지금 확정적인건 아닙니다. 조사는 분명하게 현재진행형입니다.

어뢰공격을 비롯해서 의혹제기는 이미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도 제기한 문제도 풀어야합니다. 하지만.. 최소한 생각좀 하고 이야기합시다. 아무런 쌩둥맞은 논리를 이야기한다는거 자체가 아무리 표현의 자유라고 해도 그것이 문제가 될수 있다는 인지정도 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그런 막말자체가 이번 사건으로 희생된 사람들에 대한 명예를 존중하는 것이 아닌 불명예라는걸 보여주는거 아닐까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