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된 입장에서 하지말아야했던 극단적인 경솔함의 기성용 선수의 세레머니.

기성용 세레머니 관련해서 본인이 세레머니에 대한 강력한 비판과 함께 일본의 응원문화 관련해서도 비판이야기를 한바 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 카타르 한일전 경기에서 일본 응원단이 욱일승천기를 사용하지 않았다라는 내용이 제기되었습니다.

욱일승천기 진실게임과 일본 대사관의 자세


처음에 저도 뭔소리여? 했는데 제가 올렸던 언론사 사진이 거짓이라는 이야기를 볼수 있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글을 쓰신 이글루스의 아슈라님이 괜히 떠보기 위한 수작을 부리는게 아닌가 하고 글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보니 저도 경기를 보다 안보다한 입장에서 정리한 글에서 저는 기성용의 세레머니 자체가 기성용의 공인된 입장에서의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볼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최소한 한국에서는 반일감정에서의 이러한 문제를 아직 언론에서 이야기하고 있지 않지만 이러한 문제가 저는 결국 일본과의 대립에서 일본에 대한 근거없는 비난 한국의 잘못된 민족주의 문제에서 나온 병폐가 아닐까 역시 생각해봅니다.

처음에는 저도 이 글을 읽어가면서 믿기 힘들었지만..읽어가면서 저도 경기중에 일본관중석에 대한 TV가 나왔을때 욱일승천기를 본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문제가 불거졌을때 안나왔을것이다라는 정도로 해석을 했는데 블로그 댓글에서 네이버 지식인에서 나온 글을 보고 확신을 하게 되더군요.

욱일승천기 종결자의 글.. 기성용 원숭이..


결국 유감이지만 저는 삐뚤어진 한국인의 반일감정을 공인된 입장에서 무생각으로 행한 행동에 대한 비난을 피하기 위해서의 행동이라 생각하게 된게 더욱 확실해졌습니다. 물론 욱일승천기를 사용했는지의 여부는 여전히 논란대상입니다. 그러나 설령 일본 응원단중 욱일승천기를 사용했더러도 기성용의 세레머니 행동은 용납할수 없는 공인의 입장에서 하지 말아야할 극단적인 경솔함에서 나온 한국인의 국제망신이라 할수 있는 사항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여기 네이버쪽에도 김연아 가면관련해서도 있으니 한국언론에서 나온 반일감정 드립질의 문제점을 저는 이번에 찾아볼수 있었지 않나 생각합니다. 하여간 대한민국 언론 신뢰를 더 떨어뜨리는것 같습니다. 한국사회에서 쉽게 먹히는 반일감정만을 앞으로 할뿐 진실을 찾지 않으려고 한다면 이는 정말 포퓰리즘과 민족주의의 악용의 사례일수 밖에 없는 수준낮은 저급행동이기 때문입니다.

김연아 가면 관련해서도 추가적으로 이글루스의 아슈라님이 작성하신게 있네요. 이것 링크해둡니다.

김연아 악마가면의 진실




욱일승천기의 논란에 관련해서는 과연 진실이 어떻게되었든지 그리고 김연아 가면을 쓴 이유가 정말로 언론에서 이야기하는 일본문화에서 적대적 표시인지의 진실은 여전히 논란일지라도 기성용이 트위터에서 밝힌 계속 바뀌는 그의 세레머니에 대한 변명에 대한 사과는 분명하게 해야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는 그의 말대로 설령 욱일승천기를 봤더라도 그의 잘못된 행동에 대한 책임은 분명히 져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는 그가 받은 스코틀랜드에서 받은 인종모욕이나 앞으로의 모욕역시도 결코 그가 보호받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참 어찌보면 부끄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분명하게 말이죠. 내가 소속된 구성의 국가에서 사실여부를 확인하기 보다는 감정에 의한 섯부른 판단을 하게 만든 형태의 문제를 보게 되어서 말이죠. 한국의 알량한 민족주의의 문제의 폐단의 사회적 문제로서 우리가 반성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하게 일본이라고 해서 반일감정만 내세워야하는 문제가 아니고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