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배매직스에서 발간한  Cat Shit One 시리즈(구판)가 새롭게 이제 길찾기에서 홍희범님께서 번역하셔서 신판으로 나온 Cat Shit One 시리즈를 오늘에서야 이제 전부 다 샀군요. 구판에 비해서 번역율이 높아진것은 사실이지만.. 개인적으로 몇몇 부분에서는 아직도 좀 어색하다는 느낌의 일본어의 번역문제가 보인 느낌은 강했습니다. Vol0~1과 마찬가지의 번역에서 좀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2% 부족한 모습이지만 전체적인 번역률은 높아서 만족한다고 생각합니다.

드디어 학수고대하던..Cat Shit One Vol0~3권 전 4권을 모두 사게되었고 구판인 Cat Shit One Vol1~2편 모두 갖게 되었습니다. 최근 Cat Shit One80 Vol3가 나왔던데.. 어서 번역되기를 바래야겠습니다. 3권까지 나오면 이제..

Cat Shit One Vol1~2(구판 초록배매직스)
Cat Shit One Vol0~3(신판 길찾기)
Cat Shit One80 Vol1~3(길찾기)


Cat Shit One 시리즈는 모두 갖게될 날도 머지 않은듯 합니다.ㅋㅋㅋ 다만 항상 문제로 제기되는 어색한 조금의 사소한 번역문제이긴 하지만.. 매끄럽지 못하게 가는 경우도 있어서 그점이 조금의 약소하더라도 만족하고 있다는 것은 Cat Shit One 국내팬들이라면 분명하게 인식하셨을것 같습니다.

책에서 특이한 점은 Cat Shit One Vol3에서 일본 자위대의 베트남전 개입이 언급되어있더군요. 이점이 가장 흥미로운 대목이 아니었나 합니다. 소재중에 말이죠. 다만 Cat Shit One Vol3에서 나온 일본인(원숭이)에게 당하는 한국인(개)에 대한 언급은 고바야시 모토후미 작가의 특유의 나카무라 이지메 소재이긴 하지만.. 여전히 이글루스때 MessageOnly님께서 번역해주셨을때 봤을때와 같이 기분이 안좋은건 사실인듯 하네요.

그래도 무척 만족할만한 밀리터리 만화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