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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몇몇분들 플레이 영상으로 스토리 라인 보니까.. 딱봐도 뭔가 아닌것 같은데.. 아닌것 같은데 했는데.. 결국 좀더 알아보니 망했네요.

스토리를 가장 크게 먹는 시리즈 작품에서 스토리 한번 망가지면 엉망이 된다는건 알고 저 스토리라인으로 간건지..


나참.. 뭐? 코타나가 뭐가 어쩌고 어째?


너무 말같지 않은 스토리를 풀어버린 탓에 감동적인 마지막 대미를 보여줄 것이라는 것은 완전히 날아가고 6에서 도대체 어떻게 할건지 전 그게 정말 궁금하네요. 


헤일로는 죽었다!!!!


외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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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잡상다운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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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5.11.16 09:2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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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박은 헤일로 할려고 산다 라는 말도 있을정도인데 아쉽네요
    • 2015.11.16 15:3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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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편은 사실 스토리텔링 전개가 기존작품들에 비해서 임팩트가 너무 하락된게 참..
  2. 2015.12.06 11:2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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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박은 없고 유튜브로 엔딩만 보니 로크하고 치프하고 악수하면서 끝나던데.

    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면 '우리는 로크와 치프의 대결구도를 원했다'라던데.



    솔까말 사람들 원하는대로 만들면 일본애니처럼 됨니다.

    로크 '치프. 널 용서하지않아!'
    치프 '훗...해봐라.애송이.'
    로크 '죽어! 치푸!'
    치프 '죽는거는 너다.로쿠~!!'

    이러면 재밌기는 재밌는데,내용이 너무 전형적이죠.남는게 없음.


    미국애들의 스토리텔링은 보다 담백함니다.열혈전개가 적고 논리적인 서술이 위주라

    기존의 5엔딩은 적절하다고 봄....(헤일로리치가 가장 열혈전개가 많았죠)
    • 2015.12.06 16:43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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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pv등으로 예고했던것 말고 결국 두사람이 다이댁트와 함께 싸우는 형태로 이야기를 이어가기를 바랬지 두사람이 싸우는건 그 과정이라고 봤습니다. 그런데 정 동떨어진 전개를 했다는 점에서 공감이라든지 이해가 잘 안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2015.12.06 18:3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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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랬군요. 그럼 6탄부터 같이 싸우는 전개같네요.

      개인적으로 헤일로는 1탄으로 끝난것같네요. 2부터는 재활용느낌이

      라.(게임성면에서나 스테이지구조에서나)

      1,2,3, 리치까지 플레이하고, 2002년도 당시에 Fall of reach라는 영문

      소설도 직접 사서 읽어본 제 입장에서 스토리를 평가하자면....

      헤일로 스토리는 한줄한줄 대사정독하지않으면 재미없고, '한줄한줄 공들여서 정독할 의도와 시간이 있으면 차라리 지뢰로 평가받는 야겜을 그런식으로 플레이하는게 얻는게 더 많다'라는게 제 평가. 안해도 그만인 내용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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