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게임이라고 하면 게임이긴한데.. 굉장히 짧습니다. 앞서 기본적으로 クリムゾン 작가가 


Comic+Game


를 합쳐진 형태로 낸 셈입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론.. 한번에 보니까 좋긴한게.. 게임쪽 시스템이나 오마케 시스템도 좀 영 아니올시다 라는 느낌이 들어서요. Comic버젼이야..



음성진행을 곁들어줘서 전자책 보듯이 보는 전개이고 이미지도 잘 확인할수 있다지만.. 사실 좀 GAME 전개와는 스토리가 약간 다르거나 편집거나 하는 모습이 강한게 クリムゾン작가의 작품입니다. 이번에도 그랬고요. 그런데 GAME버젼은..



GAME 시스템이 굉장히 간소화되어버렸습니다. 작가양반이 그냥 COMIC만 즐기게 해놓은 단편게임들이라서 시스템이 매우 간소화되어있는걸 알수있습니다. 게임에서 텍스트의 진행도 거의 자동으로 전개가되고 따라서 과거 HTML+CG로 오마케 확실히 주던것도 없어서 Comic과 약간다른 전개인데 안내준게 좀 그렇더라고요. 게임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Comic에 맞추어서 그런가보다 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덕분에 CG도 못건지게되더군요.


게다가 파일명도 터치게임(TouchGame)만 하도록 되어있어서 그냥 그것에 초점을둔것이지만.. 좀 아쉽더라고요.

게다가.. 전반부 설명은 게임에서 제외되어있지요.



요런식으로 전반부 설명을 하고 바로 들어가는터라.. 진짜 터치게임(TouchGame)만 하도록 되어버려서 좀 아쉽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