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괴물왕녀를 아시는 분이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만화방에서 우연히 아주머니가 1-2권을 두셨길래 신간을 보게되어서 봤는데 의외로 흥미진진한 모습을 볼수 있었지요. 그래서 보게되었습니다만.. 애니도 나왔더군요. 애니를 중심으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단행본에서 나오지 않거나 부족한 부분은 애니를 통해서 메꾸었더군요.. 현재 괴물왕녀는 한국어본으로 북박스에서 7권까지 냈었지만.. 북박스가 망했는지.. 학산문화사에서 재발매판을 시작으로 2010년 1월 현재 북박스가 냈던 7권 모두 신장판을 낸 상황입니다. 문제는 그러는 사이 일본에서는 이미 괴물왕녀 10권까지 나왔다는거죠..ㅡ_ㅡ.. 두달에 한벌꼴로 번역본 나오는 존재인지라.. 10권까지 한국어 발매는 최소 반년은 기다려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암튼.. 괴물왕녀 리뷰 리뷰~!!

작품개수.

 


단행본: 11권(한국기준) 14권(일본기준)(기준날짜: 2011년 03월 30일)
애니메이션: 1~26화 1기.(26화는 특별화)
OAD: 2화(기준일: 2011년 3월 30일)


소개.


가신관계.. 하지만 이둘의 관계는 연인으로??ㅋ

미츠나가 야스오리(光永康則) 작가의 작품입니다. 코텐사에서 이제 작품으로 출판해서..현재 일본에서는 10권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북박스가 7권까지 내다가 망해서 학산문화사에서 2010년 1월 현재 7권까지 재발매판을 낸 상황입니다. 원화 자체는 마음에 드는 편이지만.. 단행본에서의 여성분들 특히 릴리안느 왕녀님의 가슴이 빈약하고 인체학적으로 좀 맞지 않는 모습이 보여서.. 싫었습니다.ㅡ_ㅡ!! 단행본에서 가슴이 작은건 용납못하겠음!!!!!(응?) 대신에 애니판에서는 정상적인 모습에 어떨때는 글레머틱하게 나와서.. 으흐흐흐흐~(저기.. 이건 19금 소개가 아니야..;;;)

뭐 아무튼.. 이분이 무녀 시리즈로 또하나 만화 발행했다고 하시는데 찾아보시면 될듯 합니다. 아직 한국에는 발매가 안된 것 같더군요;; 만화방 끊은지가 3~4년이 되어서.. 나왔는지 안나왔는지 모르겠네요.. 하긴.. 괴물왕녀가 빨랑 나오기도 바쁜판국인데..;;

줄거리.


히요리미 히로는 누나, 히요리미 사와와의 편지를 받고 가정부를 하고 있다는 저택을 찾아간다. 하지만 그곳에 있는 것은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는 폐가 비슷한 것밖에 없었다. 이상한 분위기가 감도는 저택에서 히로는 어쩔 수 없이 마을 아래로 내려간다. 그리고 마을에서 히로는 엄청난 양의 물건들을 싣고 있는 짐차를 발견하고 그 짐더미 위에 있는 도도한 금발의 미소녀와 그 짐차를 밀고있는 메이드 복의 꼬마 여자아이를 발견한다. 그때 짐차가 도중에 도랑에 빠져서 움직이지 않게 되고, 그 순간 공사를 하고 있는 옆 건물의 옥상 위에서 철근이 떨어진다. 소녀를 감싸고 철근을 맞은 히로는 구급차로 실려가지만 죽고만다. 그리고 영안실에 누워있는 히로의 곁으로 금발의 미소녀, '왕녀'가 나타나 생명의 불꽃(원작만화에서는 왕족의 피.)으로 히로를 살려내는데...

글출처: 이글루스 블로그 히카리의 독재 감상 공간 D  히카리님 글.(쓰기가 귀찮아서..ㅡ_ㅡ; 히카리님 글을 그대로 갖고 왔습니다. 히카리님 봐주세요~ 아잉~(응?))

등장인물.


공주(릴리안느)


괴물왕의 딸이며 제2왕녀입니다. 그리고 애니의 히로인입니다. 대략 나이는 17세입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어느분의 번역소개본으로 8권 일부분을 보고 알았습죠..ㅋㅋ 성격은.. 자기중심적이기도 합니다만.. 냉정하면서도 매우 상냥하죠. 특히 자신의 주변사람들에게는 엄격하거나 냉정하게 보여도 상냥한 여성입니다. 어찌보면 표현을 잘 못하는 아리따운 아가씨라고 해야.. 일족이 불사조인 관계로 성인이 되면 불사조가 되게 되어서 왕족들인 형제들과 왕위다툼을 벌이는 가련한 여성이지만..

정작 본인은 자기목숨이 위협받는 문제를 제외하고는 관심이 없어합니다.(형제들을 죽이고 싶어 하지 않는 것 같더군요) 참고로 무진장 똑똑하시며 냉정하신 여성분입니다. 과거 왕족 친위대중 최정예부대를 보유할 정도로 능력이 있는 왕녀입니다. 주로 전기톱하고 검등과 같은 백병전 무기(?)를 주로 사용하는게 특징이고 왕녀답게 고도하십니다. 공주님께서는요.. 마지막으로 자기이름이 싫어서 공주라고 부르게 하는 여성입니다. 왜그런지는 작가가 밝혀주겠죠..ㅡ_ㅡ; 애니판 성우는 카와스미 아야코씨입니다.

p.s 단행본보다 글러머스러워졌다능!!!ㅋㅋㅋ


히요미리 히로


소심하고 찌질스러운(?) 본작의 주인공이십니다요;; 중학생 2학년(14세)입니다. 주인공이라고 해야하는건지..미녀누나를 둔 아주 부러운 녀석입죠.  그외 뛰어난 능력을 갖추신 미녀분들과 함께 계시는.. 하렘을 갖고 계시는 분입니다. 성격이 소심하지만.. 남에게 배려하는 성격이 강한 착하고 성실한 청소년입니다. 그때문에 공주가 위험할때 최선을 다해서 앞장서서 노력하는 남자아이죠. 단행본에서는 공주가 위험하며 온몸이 하얗게 변해서 반응하는 피의전사입니다만.. 애니판에서는 그런 반응을 보이지는 않더군요.

공주가 자신의 영지와 부하들을 다잃고 첫번째로 맡는 피의 전사입니다. 애니판에서는 불꽃으로 승화하더군요. 사실 불꽃이 저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기도..어찌보면 피-불꽃이라는 연관성이 있어보이지 않나요?ㅋㅋㅋ 뭐 아무튼.. 학교에서는 이리차이고 저리차여도 공주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성실한 녀석입니다. 참고로 공주를 좋아합니다. 오오무라 휴우카씨가 성우를 맡았습니다.


히요리미 사와와

히로의 친누나이며.. 나이는 아마도 고등학교 졸업자 이후 나이나 대학생 졸업자 이후의 나이뻘이 되는 여성인듯 합니다. 가정부(메이드)을 저택에서 하고 있습니다. 히로에게는 누나이기도 하지만.. 엄마같이 모든걸 챙기는 착하고 성실한 여성입니다. 참고로 등장하는 여성들중 가슴이 제일큼..하앍하앍~!

가사전반의 모든일은 맡고 있는 여성인데.. 모든걸 최고급으로 잘해내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저택에서 모든일에 무관심하는 어찌보면 청순가련은 빙자한 엄청난 자기페이스를 갖고 있는 여성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왠지 언제나 항상 사건에 휘말리는 저택식구들을 뒤에서 봐주는 듯한 느낌을 주는 여성입니다. 미나구치 유코씨가 성우를 맡았습니다.


프란돌


인조인간으로서 괴물왕국의 최대 소형화된 인조인간입니다. 거의 왕국의 과학의 결정체라고 할수 있는 존재입니다. 공주의 하인으로서 집안의 각종 잡일과 공주의 신변보호 모든것을 관장합니다. 우갸어 밖에 못하지만 공주와는 말이 통합니다. 우갸우갸(한국어 해석본에서..)를 연신하면서 바디렝기지도 하십니다. 엄청난 괴력의 소유자이며 집안에서 가장 전기를 많이쓰는 장본인이죠. 귀여운 메이드 어린이이기도 합니다. 카와라기 시호씨가 성우를 맡았습니다.


리자 와일드맨

여자 늑대전사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인간+늑대인간 하프늑대인간입니다. 그래서 변신이 팔만 변신하죠. 오빠를 매우 잘따랐기 때문에 주군인 공주를 배신한 오빠의 죽음에 대해서 복수하기위해 왔다가 공주의 저택에서 사는 여성입니다. 공주와 함께있는 이유는 오빠의 복수때문이죠. 매우 쾌활하고 활동적인 여성이지만.. 성격이 급하고 화를 잘내는 편입니다. 특히 뱀파이어를 늑대인간답게 매우 싫어하지만..레이리 만큼은 나름 티격태격하면서도 우정을 갖게되는 여성입니다.

단행본 6권에서는 공주를 떠날 것처럼 이야기하지만.. 떠나지는 않을듯합니다. 누구의 신하가 되기 싫어하는 편이지만.. 공주의 신하노릇은 다하는 어찌보면 단세포적인 모습도..ㅡ_ㅡ; 역시 투박한 모습을 보여도 자신의 주변사람들을 위하는 보이지 않는 상냥함을 보이는 여자이기도 합니다. 카이다 유코씨가 성우를 맡았습니다.


카무라 레이리


히로가 다니는 학교의 고등학생(?)(얘네학교는 중학교+고등학교 통합인듯..)입니다. 순수혈통의 뱀파이어입니다. 공주의 처녀의 피맛을 보고 싶어서..ㅡ_ㅡ; 히로에게 접근합니다만.. 결국 이 저택식구들과하고 엮이고 엮여서 저택에서 살게되는 여자이죠. 뱀파이어답게 음흉한 모습을 보이기도하지만.. 저택식구들에게 항상 도움을 주는 존재입니다. 리자와는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이라는 점때문에 항상 티격태격하지만 나름 우정을 쌓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존재지요.

히로에 대해서 흥미가 많은지 많은 관심을 보이는 또다른 여성이기도 합니다. 점차 좋아하는 쪽으로 가는 것 같던데..제가 단행본하고 애니를 보면 말이죠;; 학교의 자신의 어린양(?)들인 여학생들을 꼬셔서 피를 먹기도 합니다. 학교에서 최강으로 인기많은 여왕님이십니다요.. 순수혈통이기 때문에 마늘이나 십자가는 통하지 않습니다.(단순하게 싫어하는 정도죠) 대낮에도 다닐수 있고 매일 밤하늘을 날아다니기도 합니다. 노토 마미코씨가 성우를 맡았습니다.

등장인물들은 더 있지만.. 소개 CG자체는 제작사쪽에서도 이정도이고 저택거주인들이 중요하니.. 나머지는 생략할게요..(사실 귀찮아서임..ㅡ_ㅡ;)

내용.


무서운 공주님..ㅡ_ㅡ;

단행본 5권과 애니메이션 전 26화 모두 같은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마 애니판하고 단행본인 원작을 보시면 아실것 같네요.. 다만 애니판과 단행본은 같으면서도 다릅니다. 애니판에서는 위에서도 이야기했었지만.. 단행본에서 보지 못한 축소된 시간의 내용도 포함이 되거니와 단행본이 없는 이야기도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6~7권부터는 이제 새로운 이야기를 단행본으로 진행이 되고 있긴합니다.

내용은 대체적으로 공주를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즉 진히로인이자 동시에 실질적인 주인공은 공주인셈이죠. 공주의 왕위계승권 쟁탈때문에 형제들이 서로 죽이려들지만.. 이들 형제들간의 파벌이 형성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보시는 분들은 아실지 모르겠네요.
기본적 내용은 이미 히요미리 히로가 저택에 오면서 시작합니다. 


내용자체는 이제 공주가 아버지인 괴물왕으로부터 물려받은 저택으로 이사를 오고 히로의 누나가 그녀에게 고용되면서 히로가 저택에 오게되면서 저택과 공주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이야기가 중점입니다. 그러다가 둘이 마주치는데 문제는 히로가 죽는데에 있습니다.


히로가 공주를 구하고 죽게 되는걸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애니판에서는 단행본과 다르게 공주를 노리고 공사철근이 그녀를 덮치는걸 히로가 구하는게 시작이지만 단행본판에서는 프란돌때문에 차에 치어서 골로 가는걸 공주가 히로를 불쌍히 여겨 살려줍니다. 아마 애니판에서는 좀더 히로와 공주를 엮기 위해서 그리 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기도합니다.


그리고 병원에 가서 결국엔 죽게되지만.. 히로는 공주에 의해 되살아나서 그녀의 피의 전사가 됩니다. 단행본에서는 피를 주어서 망자가된 히로를 살리지만.. 애니판에서는 피를 불꽃화해서 살리는 형태를 보여줍니다. 물론 OAD에서는 다시 원작의 피를 통한 피의 전사 방식으로 원작환원화를 합니다. 그리고 결국 공주를 다시한번 히로가 몸을 던져 구함으로서 확실한 피의 전사가 되고 말죠.


OAD에서는 원작화를 그대로 살렸습니다.

이렇게 살게된 히로는 이제 공주를 지키고 저택에 들어오게된 리자와 레이리와의 공주를 지키기위한 좌충우돌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대체적으로 이야기는 항상 공주를 지키기 위해서 공주가 개입되어있는 왕위계승권 문제로의 싸움문제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당연하게 초자연적인 문제나 우리가 직접적으로 알고 있는 공포의 괴물들이 대상이 되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나름 판타지물이면서도 공포의 존재를 판타지물의 일반화를 추구해서 이야기한건 흥미로운 소재였다고 생각합니다.

즉 괴물이라 불리우는 존재가 주체가 된 애니소재는 흥미롭게 느껴지네요.


사실상 이 5명이서 좌충우돌 하는데 정작 이 여성히로인들이 히로에게 마음이 있어보인다는게 중요한거죠..;; 흑흑.. 부러운 하렘일세~ 현재 완결되지도 않았는데다가 10권도 못본상황이니 지금도 뭐라 단정할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단행본이 나오면서 애니도 2기가 출범하지 않을까 하네요^^;



현재 수정적인 문제로 인하여 OAD가 나와있는 상황입니다. OAD에서는  성우진이 전부 교체되었고 단행본에서 나왔던 시나리오와 새로운 시나리오가 나와있습니다. 13화가 총 예정이라는데.. 이제 2화가 나왔으니 언제나올지는 참 미지수군요.

그리고 원작에서 보여주던 히메가 위험할때 히로의 각성도 보여주는등 애니판의 보완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들리는 말로는 OAV형태도 제작한다고 하는데.. 얼마나 많은 장르를 할지는 저로서도 난감합니다.

후기.


괴물왕녀는 제목만 보면 단순한 순정만화처럼 보이지만.. 판타지 물이면서도 평균적인 판타지들 인간 엘프는 선 오크등은 악마라는 개념에서 벗어나서 그 악이라는 존재가 판타지세계라는 이형세계의 주인공격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매력이 당기는 판타지 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약한 남자주위의 미녀들이라는 설정은.. 으흐흐흐~ 하렘만세!

애니판도 2기가 나오기를 개인적으로 바라는이고 8권이나 한국어 정발판좀 빨랑좀 나오기를 바랄뿐이죠.  괴물왕녀의 앞으로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기대하며.. 결국엔 이둘이 커플연결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게임나오면 재미있을듯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에로게로 말이죠 으흐흐~ 대충 한번 괴물왕녀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