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한국군 신형 전투복 즉 디지털 패턴의 전투복 보급은 이미 2007년 특전사 보급을 시작으로 완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공개적으로는 원래 2009년부터 일반부대에 신형전투복 보급이었는데.. 늦추어지더니.. 작년에 2010년부터 배치를 한다고 하더니.. 아직도 감감 무소식인것을 보면.. 늦추어지는 모양입니다. 기존의 특전사 보급용이 KCTC의 전갈대대와 JSA경비대대에 보급된 사실은 이미 개인 혹은 군 공개 사진으로 나타난바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부대는 여전히 우드랜드의 기존의 전투복을 사용하고 있죠.

그런데.. 제가 들은바로는 이미 시험보급운용을 하는 모양이더군요.. 공개는 안한채로 말입니다. 좋다고 하긴 하는데.. 들은 문제라서;; 확실하게 모르겠더군요. 그런데 유용원의 군사세계(통칭 베밀 혹은 비밀)에서 사진이 공개되었더군요. 시험보급중인것으로 보이는 이 사진들을 보게 되는듯 합니다.

한국군의 시험중인 전투복


개인적으로 이 사진들을 보면서 느낀 것이기도 하지만.. 우선적으로 기존의 미군이나 특전사에서 보여주는 계급장이나 부대패치등의 탈부착이 아니라 오바로크형태라는게 개인적으로 의아스럽더군요. 오히려 탈부착을 해놓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성을 제공하는데도 말이죠. 그점이 좀 안타깝게 느껴지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위장패턴의 색이.. 너무 녹회색계열이 강한 것이.. 과연 우리 한국에서 기본적으로 위장패턴으로서의 효과가 있는지 여부가 좀.. 의심되기도 하더군요; 개인적 생각은 그렇게 느껴졌습니다. 차라리.. 우리도 멀티캠을 도입하는게...ㅡ_ㅡv 안타깝지만.. 현재 해병대 독자 신형 전투복계획은 표류인지.. 폐기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해병대도 이 전투복을 입게될것 같더군요.. 개인적으로 해병대 독자 전투복의 필요성이 이미 제기되고 있는 상황인지라.. 그래도 한번 희망은 봐야할지도 모르겠네요. 실같은 희망이지만요.

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 위 사진이 올라온 게시글에서도 몇몇 분들이 개인적인 의견을 통해서 시험중인 이 신형 전투복의 문제점을 나름 써주신 분들이 계시더군요. 아래는 그 게시글 URL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