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에서 사극 광개토태왕을 현재 1~6회 정시간에 보고 동시에 700원 돈내고 정식으로 다운받아서 본 것으로 평가를 한다면 현재까지 저 개인적으로 역사 고증 문제등의 전체적인 평가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조-주연들 갑옷고증좀 제발 근초고왕때로만 돌아만 가면 좋겠습니다. 고증 잘해놓고 시즌2에서 개판 치는 이유는 모르겠거든요.

2. 용어문제도 제발 부탁이지만 후연-북위 이런 소리 안했으면 좋겠습니다.(그 용어지적은 시청소감 게시판에 계속 나오던데 죽어라 6회 아니 7회까지 갈 예정까지 보임)

3. 솔직히 이야기하는건데.. 대조영때 진행방식 그대로 답습하지 말아주면 좋겠습니다. 공성전-비정규전-정보전을 통해서 유인전 전개. 5회까지 광개토태왕이 보여준 전투씬들 대부분이 대조영때 초기 나왔던 요동-안시성 전투의 모습과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6회에서는 이제 대조영때 고려성 방비 문제를 두는 상황의 적용만 해도 그러하죠.

4. 전투씬에서 전술적 모습이나 일사분란한 모습들은 나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부족합니다. 특히 연출부족.. 1회때 공성전에서 주거니 받거니 하는 형태의 모습은 정말 웃겼음..

5. 그리고 제발 왕실을 황실이라고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한국인 특유의 황제 드립질 문제만해도 그렇고요.

6. 백제쪽 인사들은 도대체 어떻게 될지 의문임.

7. 치우천왕 문제 제기는 좀 경솔했다는 느낌입니다.(논란이 강하니까요.) 저 개인적으로 치우천왕이 우리민족과 연계가 된다 생각하지만 요동과 요서지역 영유권 문제 이야기할때 차라리 단군조선의 문제를 이야기했다면 더 현실성이 있었다고 봅니다. 더욱이 치우천황이라고 표현한 느낌이 들던데.. 치우관련 서적들 위서논쟁을 떠나서 모두 치우천왕이라고 되어있음.. 혹은 자오지 한웅.. 만약 또 나온다면 皇자 드립질자제를 보고 싶슴.

9. 영토콤플렉스때문에 시나리오 전개가 역사와 사실이 다르다는 문제점.(대표적인 예 고국양왕 2년 시점 완전 가상세계로 만든 점과 요동성-현도성 점유문제/광개토태왕 가족관계에서 형의 존재 문제등)

10. 광개토태왕의 측근인 홍경인등이 제대로 돋보이지도 못함.. 나름 비중있는 조연인데 너무 없다는건 문제가 큼.

11. 대조영 오마쥬 나오는 느낌을 주는 캐스팅이지만 정작 대조영때 맡은 역 그대로를 진행해도 아무런 상관이 없는 역할들을 다 맡으셨음..(물론 몇몇은 다름.)

대략 이 정도 느낌이네요 큰 스케일로 봤을때는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