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서야 다읽었습니다.(거의 다읽고 읽는둥 마는둥했거든요) 김종하-김재엽씨의 책은 사실 =군사혁신RMA와 한국군=에서 처음 보고 나서 또보게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상부구조 문제 최근 이명박 행정부의 307개혁 관련해서의 사항의 문제점을 제대로 볼수 있고 동시에 한국군의 상부구조의 문제점을 해외 선진국 군대와 군사강국과 비교해서 볼수 있습니다.

합동군-통합군-단일군 아마 생소하고 잘 모르는 개념들이 잘 정리되어있으며 한국군의 방향형태도 짚어주고 있는 책입니다. 아마 이거 보시면 현재 307개혁이나 한국군의 상부구조 형태나 한국군의 문제점에 대해서 분노하실수 밖에 없는 이유가 왜 이고 지금 왜 상부구조로 해공군이 반발하고 있는지 307 개혁이 왜 문제인지 알수 있는 책이기도 합니다.

근본적으로 왜 한국군이 천안함-연평도 사태에서 합동성이 나타나지 못했는지도 볼수 있으며 능동적 억제 전략 즉 선제타격 전략이라 불리우는 이 적극적 방어개념 전략도 함께 수록되어있는 서적인만큼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하는 서적입니다.

다만 외국군 관련해서의 좀더 세밀한 분석이 나와있었다면 어땠나 싶습니다. 사실 그쪽에 목말라있는 저로서는 다양한 외국군의  상부구조 사례들을 보면서 좀더 설명이 되었다면 어땠나 싶어서요. 이 책은 확실하게 상부구조 관련한 편제사에 대해서 충분히 지식을 습득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