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루시안님(이글루스: 메이즈님)께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올려주신 통일후 북한 지배층 관련 처리 포스팅을 보고 저의 의견을 한번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블로그 복구중이고.. 거의 활동정지 상황에서 있었던지라..혼선적인 시점이긴 하지만.. 어차피 블로그질은 주인장 마음대로인거 아니겠뜸?

루시안님께서 쓰신 글에서 저는  어찌보면 양극화적인 선택의 시나리오를 전개하신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통일 이후 북한 지배층 처리 문제에 대한 생각


루시안님께서는 세가지의 사례를 매우 합리적인 방안에서 장단점을 들어서 지적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두가지의 시니라오 방식을 보고 결국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만하고 아직 포스팅하고 있지 않았던걸 루시안님께서 먼저 하셔서 그렇지만.. 결국 루시안님이 제안하신 세가지 시나리오를 혼합하는 방식이 선택될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위 글에서 나와있지만.. 결과적으로 양자 모두 장단점이 있고 이미 왠만한 통일을 했던 국가들이 했던 방식이기도 하며 결과적으로 누구나 다 만족하는 형태의 처리과정은 나오기 힘들겁니다. 왜냐하면 너무나 시간이 지나버렸기 때문이지요. 한국전쟁때였다면 Kill them all!!!! 하면 끝날 일이었지만.. 지금은 아니다라는게 현실이죠. 50년이라는 시간을 북괴체제에 무조건 북한 주민들이 맞서고 저항하라고 하는 기준으로 보는건 억지스러운 이야기일뿐이니까요.

결과적으로 저는 루시안님이 제시한 시나리오를 통합한 형태의 3안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마치며..

결국 정치적 형태의 극대립에서의 한쪽의 일방주의적 승리는 어떤 경우에도 피를 부르기 마련이며 승자의 채찍이 휘둘려지기 마련입니다. 통일이라고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어설픈 민족애따위로 통일을 하고 통합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정치라는 것에 의해서 통일되고 통합되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애(愛)라는 감성으로 살아가는것이 아니라 이성적 판단을 더 중시되어야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우리 한국정부가 북괴의 위정자들을 덮어주려고 포장을 해도 이미 쟤들은 그 포장을 뚫고 우주를 뚫을 송곳을 만들어놔버렸기 때문에 독일처럼 할수가 없다는 점을 필히 기억해야한다고 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