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의 영토외교적 정치행동을 보면서 느끼는 것이 있다면..


도대체 뭔 깡이야?

딱 한마디가 나옵니다. 센카쿠 열도 문제이후 아니 동아시아 판세를 아예 스스로 다 전부 적으로 만들고 있는 영토외교라니.. 일본의 행동에 대해서 이거 웃어야할까요? 최소한 자신들의 실효지배를 하는 지역인 센카쿠 열도을 제외하고 과연 일본이 쿠릴열도와 독도를 일본령으로 할수 있다고 착각하는건 무슨 기준으로 이야기하는걸까요?

정말 유감이지만..아무리 일본편 들어주고 싶어도 도저히 센카쿠 열도 문제를 제외하면 없다는 겁니다. 독도야 대한민국 영토로서 한국이실효지배하고 있고 이는 SF조약에 명시가 없다고 해서 다를 사항이 아니죠.(그러면 SF조약에 없는 한국의 한반도 이외 3000개의 도서가 전부 일본땅이라는 거임?)

쿠릴열도 문제만해도 SF조약에 의거해서 소련이 실효지배하면서 오늘날 러시아가 실효지배중인데 일본이 지금 이 SF조약을 부정하면 한반도에 대한 영유권 문제도 제기하겠다는 한국의 위협으로 받아들여도 무방한 사항의 문제라는걸 저들은 알고나 지금 이야기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본 스스로 한일외교를 망칠수 있는 지름길 문제 사항이라는 점입니다. 독도문제와 쿠릴열도 문제는 SF조약에 의거해서 이미 일본이 포기해야하는 지역이며 타국의 실효지배지역을 정치적인 힘에 의해서 자국화하려면 답은 오직 하나.. 전면전을 하여 승리하는 길 뿐입니다.

지금 현재 일본의 영토외교를 저런식으로 한다면 유감이지만.. 한일군사동맹은 꿈도 꿀수 없는 사항이 될 것입니다. 제가 한일군사동맹을 강력하게 지지하고 주장하는 편이더라도 결국엔 우리 영토에 대해서 이렇게 노골화를 지속하는 행동을 하고 국제조약도 위반하는 문제의 국가를 무엇으로 신뢰를 하란 걸까요? 최소한 명분이라도 만들수 있게 해줘야 지지문제를 더욱 강화할수 있는 사항인데도 말입니다.(솔직히 명분을 만들어줘도 될까말까한 판국에..)

지금 일본의 영토외교 민주당 실권이후 자민당이 집권해서 노골화될경우에는 저는 미안하지만 동북아에서 일본은 반원꼴로 적을 만들게 될겁니다. 설마 미국이나 유럽믿고 그러는걸까요? 미국과 유럽이 일본의 영토분쟁때문에 한국과의 관계를 그리고 러시아와 중국과의 관계를 아주 최악으로 만들면서까지 일본 영토를 지키는 방어도 아니고 침략에 가까운 문제를 정치적 연루성 하나로 해줄까요? 냉정하지만 없습니다. 사실상 실효지배지역에 대해서 군사적 행동을 일본 우익들이 원하는 정치적형태를 얻어서 행동한다면 그것은 일본이 국제정치적으로 자살하겠다는 소리와 다를바 없지요.(물론 일본이 전쟁에서 승리하면 입장은 다릅니다만..) 보니까 2차대전때 추축국형태를 믿고 행동한다는 느낌을 받는데.. 당시 독일이 왜 미국에게 일본이 진주만 공습이후 선전포고를 한 것이 단순하게 정치적 연루성 하나때문이라고 보는건 넌센스에 가까운 사항 아닐까요?

요즘들어서 이건 뭐 센카쿠 열도 문제야 일본 실효지배지역에 대한 방어적 성격을 띄어서 이야기한다지만.. 독도와 쿠릴열도 문제를 건드린다는건 거의 미쳤다라고 밖에 안보이는군요. 자신들이 분쟁지역이라고 하는 그 3개 지역을 전부 잃고(한개는 심지어 일본의 실효지배지역) 추가적인 일본의 실효지배지역 도서들을 잃어버리고 싶은건지.. 아니면 일본의 정치가 그만큼 리더쉽 부재 사회적 부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의 포퓰리즘을 선동하는 형태가 된 막장의 모습을 외부로 표출하는게 아닌가 싶어서 안타깝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