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방한복을 입은 한국군 병사들..(본인 삽입)

이 글은 실제 한국군에 보급되고 있는 방탄패널(총탄 방어)에 관련된 방어능력 문제등을 제기한 사항입니다.
글출처지는 택티컬기어(http://tacticalforum.co.kr/) 출처의 발행자는 tedt님이십니다. 사진들중에 본인삽입이라는 말은 원작 글에 없는 사진을 의미합니다.


본인의 후기.


이명박 대통령이 투철한 안보의식에 감명받았다는 24개월 복무 싱가포르군(신병)의 개인장비의 현실(방탄복을 다 입고 있습니다.).

아직도 한국군의 개인장비의 인식에 대한 세부적인 정책사항이라든지는 여전히 한국군의 중장비 관련에 비해서 관심이 적고 문제가 결국 미국이 뭐하는 정도를 그냥 초보적으로 따라가는 수준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방탄패널하다가 사병들의 목숨을 적의 총탄등으로부터 생존하게 하여 유사시 상황에서 아군의 희생을 최대한 줄일수 있다는 사실만을 기억해볼때 심각하게 방탄력등에 대해서 인식해봐야할 것입니다.

툭하면 우리 한국군 보병에 대한 기동화 장비를 제대로 구축하지 않아서 한국전쟁때의 북괴군의 행군을 통한 남진에 겁을 먹고 한국군도 그렇게 할 심산으로 방탄복 운용등에 대해서 등한시한다면 유감이지만 한국군은 피로스의 승리를 스스로 부르는 것과 동시에 사병에 대한 사소한이 소모품적 인식이 어떤 군의 이미지를 작용할수 밖에 없는지를 보이게 될 것입니다.보병이 소모품이 아니라는건 이미 일본군과 소련군이 2차대전때 겪었고 심지어 우리군도 한국전쟁때 겪고 나서도 이런다는건 문제가 심각한거니까요.

보병의 차량화 헬리본화의 중요성에서 나오는 더이상 보병 기동을 단 몇분밖에 나올수 없는 행군에 의존하는 것부터 바뀌고 이런식에서의 보병의 생존성 강화를 위한 비무기체계인 개인장비에 대한 세밀한 연구과 개발 그리고 획득시스템의 확보를 추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49,195
Today : 240 Yesterday :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