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군사작전이 감행되어 소말리아에서 해적을 소탕하고 구출작전을 진행했습니다. 진작에 때려잡아야할 대테러전 전개였는데 그놈의 고립주의 인식때문에 해외군사작전에 대한 행동도 제대로 못한 점은 저로서는 불만이었는데 이번에 아주 제대로 한건을 성공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성공에 찬사를 보내는 바입니다. 역시 아시아에서 가장먼저 대테러에 눈을뜬 우리 대한민국 답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안타까운점은 미군등을 보면 헬멧에 카메라를 달아두고 작전을 실시간 진행하는 모습을 보이는것과 다르게 청해부대는 그런 장비를 도입한걸로 아는데 이번작전에서 사용을 안한건지 공개를 안한건지 매우 아쉽습니다.

미디어 매체에서의 실시간 영상의 중요성을 한국군이 이번 성공적인 작전브리핑에서 안싸먹은게 참 안타깝더군요. 그놈의 군사기밀주의좀 강조좀 하지 말고 프로파간다 하려면 제대로나 하던지.. 이번에 브리핑하는것도 육군장성이 해서 그런지 해군작전에 대해서 이야기하는게 떠듬떠듬거린게 좀 답답한 모습을 보인것이나 18일 1차 구출작전 실패의 예는 이 작전의 성공에서의 패인적 문제 보도의 패인적 문제에서 좀 강렬한 이미지를 주지 못한 문제등의 여러가지 문제는 한국군이 반면교사로 삼았으면 좋겠습니다.

사진들은 이번에 공개된 실제 작전때 사진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