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다행스럽게도 상호군수지원협정(ACSA)와 군사비밀보호협정(GSOMIA)이 한일군사협정이 체결되어서 동맹화의 발판을 마련한게 현실입니다. 어찌보면 민주당의 해외외교성과물로서의 친한적 성향의 정치성향 유지를 하는 계기로서 발판이 되기를 바라는 바이지만.. 연합뉴스에서 나온 일본 언론의 기사들을 볼수 있습니다.


보니까 대체적으로 이제 환영하는 분위기라서 저도 긍정적으로 봅니다. 어차피 더욱더 긴말한 군사협정과 관계형성이 중요한게 한국과 일본이기도 하고 정치적으로도 그래야 저는 한국의 독도를 지키고 과거사도 해결하는 발판이 되는 문제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우리 한국언론들의 문제는 좀 엇갈리고 특히 좌파성향의 언론은 그야말로 반일 포퓰리즘 선동하시느라 거짓말도 하시던데..(요번에 오마이뉴스.. 사과 한번 없다고 하는데 김영삼 행정부때 우리가 받은 총리가 사과 언급은 뭐라고 할거임? 반일감정 자극하는건 알겠지만 어디서 괴벨스 선전인지..)

제가 솔직히 이야기해서 일본 언론이 이야기하고 동시에 우리 한국언론이 매우 민감하게 보는 분야 두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근본적으로 이야기해서 논란이 되는게..


요 두가지입니다. 일본언론에서도 이문제를 이야기하고 있고 실제로 이번에 일본 방위상이 한반도 유사시 법 개정 관련해서도 속도를내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온바 있습니다.


보면 이러한 문제가 있고 우리는 민족주의 성향의 문제상의 반일감정상 아직 과거사 관련해서나 독도문제 미해결상황에서의 과거 전례를 만드는 상황에 대해서 우려할수 밖에 없는게 현실입니다. 왜냐하면 위에서 이야기되는 저 문제는 과거 동학농민운동때 일본이 실제로 자국민 보호 차원에서 일본군을 파견하는 등의 문제에서 우리가 식민지배를 당했고 2안의 경우에는 일본의 한국전쟁을 계기로 일본의 경제부흥의 예도 볼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제발좀! 설레발좀! 치지 말라고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