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캐릭터화 즉 수인(獸人)화 캐릭터의 형태로서의 만화들은 과거에도 몇몇 있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어떤 구성을 지니는가에 따라서 재미있느냐 아니면 그저그러한가라는 느낌을 저는 받습니다. 제가 최근에서야 인상깊게 봤다면 당연하게..


당연하게 고바야시 모토후미 작가님의 Cat Shit One이겠지요!
최근 한국에서도 웹툰의 소재로서 이런 동물캐릭터화를 볼수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 상당히 나름 기대도 하고 재미있게 보여지더군요. 작품 그 3가지를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우선적으로 웹툰은 네이버(Naver)-다음(Daum)으로 각각 네이버 2편 다음 1편입니다.

네이버(Naver)


진진돌이 에볼루션

아마 한국에서 밀리터리 만화로는 최초로 수인화 모습을 재탄생화했다면 이 녀석일겁니다. 현재 시즌3를 예고되고 있습니다만.. 날이 갈수록 무장이라든지 세밀한 개인군장화도 볼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를 느끼고 있는 녀석이죠.

소재가 특이하게 인간의 과학의 산물로 동물에게 지식을 주어서 병사화한다는 개념에서의 동물캐릭터화 만화입니다. 소재가 다른 것들과 다르게 설정에서 독특합니다.  매주 금요일만 정식 네이버 웹툰으로 연재되고 있습니다.




동물캐릭터화에다가 19세기 나폴레옹 전쟁의 장르를 적용한 시나리오를 볼수 있는 밀리터리 만화입니다. 작가님이 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도 활동하시는 분이시지요. 나폴레옹 전쟁에서 용기병이 정말 용을 타고 날아다니는 용기병이 된 설정이 흥미롭게 볼수 있는 특징입니다. 또한 19세기 초 나폴레옹 전쟁의 동물캐릭터화를 통해서도 잘 볼수 있는 만화입니다. 밀리터리 요소는 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 작가님이 게시글을 올리시면서 이제 적용하면서 밀리터리적 요소도 나름 크게 작용하기도 합니다.

안타깝게도 이 만화는 아직 네이버에서 공식웹툰으로 활동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도전-스토리 분야 만화에서 있는 아직 아마추어 만화에서 머물러있지만 팬으로서 공식웹툰으로 올라가길 빕니다!ㅋ

다음(Daum)


창공의 코코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다음 웹툰을 많이 갔지만 엉망으로 나오는 연재시일부터 제가 즐겨보던게 종결되거나 다음부작 준비로 넘어가서 안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강풀드립질 성향이 심한 다음에서의 웹툰은 솔직히 저는 부정적으로 보는 경우가 있어서 이번 강풀작품때문에라도 잘 안갔는데..

최근에 20세기초중시대 소위 1차대전 전후의 공군을 소재로한 만화가 있더군요. 아직은 밀리터리 만화라고 단정하기는 뭐하지만..(고작해봐야 2편나왔습니다.) 한국이 독립국가로서(읭??) 공군창설을 한다는 소재를 다루고 있는 모습이더군요. 입헌군주국이면서 동시에 절대군주제의 모습도 갖춘 존재로서 말이죠.

19세기말이라 생각했지만 전투기의 특성상 19세기 말에 나온 녀석이 아니라는 점에서 20세기 초중의 형태에서의 모습 소위 2차대전 즈음의 모습인듯 한 배경을 갖고 있는듯 합니다.

나름 재미있게 봤던지라 한번 추천드리고 싶군요. 역시 진진돌이와 마찬가지로 금요일에만 나오는 웹툰이네요..

수정하는 입장에서 현재 2011년 5월 3일에 에피소드2가 나온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기도 합니다.

후기.

주로 동물을 소재로하여 나온 이런 수인화의 모습은 사실 한국 만화에서 잘 보기가 어려웠던게 현실입니다. 그런걸 볼라면 소위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만화를 통해서 개인적으로 봤던게 현실이지만.. 우리한국 웨툰에서도 이러한 모습을 보니.. 나름 흥미가 드네요.. 더욱이 소재가 밀리터리 만화라니!!!ㅋㅋㅋ

소개한 작품들도 기대하지만 아직 나오지 못한 혹은 제가 발견하지 못한작품들도 보거나 나오기를 빕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