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김덕홍씨의 주장에 대해서 이번 인터뷰를 보면 저는 개인적으로 황장엽씨보다는 김덕홍씨 주장에 동감을 하는 편입니다. 결과적으로 그 이전부터 이미 황장엽씨의 주체사상 관련해서의 노선문제에 대해서 이글루스에서 황장엽씨 사후이후에도 나왔던 그 문제에 대해서도 저는 당연하게 좋게 보지 않았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북한체제의 정치사상은 저는 철저하게 말살해야한다는 입장이기 때문입니다. 공존할수 없는 적의 정치사상을 말살하는건 평화적이든 즉흥적인 무력적 방법이든지 결과적으로 정치적으로 할 수 밖에 없는 문제라는 점 때문이지요.

하지만 황장엽씨는 주체사상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했습니다. 자신의 업적인만큼 북한 유사시 상황에서 황장엽씨 스스로 권력을 잡기위한 수단적인 문제로서도 활용될수 있기 때문에라도 그리 좋게 안봅니다. 더욱이 중국식 개혁개방의 문제 미안한 이야기지만 현재 제가 이명박 행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해서 비난하는 전략개념인 이 개념에 대해서도 황장엽씨의 중국식 개혁개방에 대해서도 저는 극단적으로 비판적으로 보는 입장입니다.

한국행정부의 중국식 개혁개방 유도의 햇볕정책 개념이나 상호주의 원칙의 이명박행정부의 비핵개방3000의 이 개념만큼이나 통일 안하고 영구분단하겠다는 궤변밖에 안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흔히들 개인적 경험으로도 알고 표현으로도 알고 있는 말이 있고 제가 통일 문제 관련해서도 비판적인 포스팅을 쓸때 이야기하는 말이 있다면 이것입니다.

화장실 들어갈때 다르고 나올때 다르다.

북한이 지금은 어렵고 힘들어서 그들이 한국주도의 통일을 바란다고할때 신속하게 정치-군사분야의 흡수통일을 구축하지 않는이상 북한의 개혁개방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인정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느릿느릿한 방식의 통일접근법은 결국 북한 스스로도 필요에 따라서는 개혁개방의 기준에서 북한의 위정자들이 힘을 갖추어서 화장실을 나올때 과연 통일 문제에서 한국주도를 인정할까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61,945
Today : 0 Yesterday :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