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UAE와의 원전수주체결 관련해서의 국방MOU문제에서의 파병문제가 도마위에 올랐습니다. 정부와 여당은 즉각 12월까지 동의안 발효하겠다는거고 야당은 반발이 있습니다.
한국군 최초로 사실상 한국의 연고지역이 아닌 중동지역에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및 다자안보형태의 협력의 일환의 실질적인 한국의 정치적인 팽창주의적 개념의 최초 파병이라는 점에서의 논란은 분명하게 보이고 있고 한국인들의 처음에 대한 두려움도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유럽의 경우에도 중동지역에 연고권이 반드시 있어서 UAE 원전수주때 나왔던 국방MOU문제와 같은 사항에서 프랑스는 심지어 UAE에게 상호방위조약을 제안했고 실제 UAE역시 한국과의 정상회담에서 상호방위조약에 대한 언급이 나와서 실무적 회담없이 즉흥적 문제에 대해 우리 한국이 반발한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유가 원전수주를 위해서이든지 UAE의 왕세자가 한국군 특전사의 능력에 러브콜을 보내는것과 상관없이 중동지역에 한국의 정치적 기반지역이 필요한건 사실입니다.

한국이 은자의 나라가 아니라는 사실은 우리 한국인들이 인지해야합니다. 특히 한국인들의 경우 특유의 고립주의 한반도안에서의 고립주의적 인식이 극단적으로 강한 한반도안에서 있으면 알아서 잘되는줄 아는 인식이라는 점입니다.  이제는 한국의 다원적인 국제정치적 형태는 경제적인 영향으로까지 나오기 마련이라는 사실을 미국과 서유럽을 통해서배워야할때입니다.  한국이 중동과 지역적인 연고는 당연하게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의 정치적 영향력의 행사는 한국의 경제적 팽창에서의 중동진출에 더욱 강력한 영향을 미치기 마련입니다. 돈과 정치는 결코 떨어질수 없다는건 우리 인류역사가 증명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것이 극단적으로 노골화된 19세기 제국주의 시대가 괜히 탄생한게 아니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12,370
Today : 65 Yesterday : 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