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공식적으로 근초고왕의 KBS홈페이지가 문을 열었습니다. 문을 연지는 좀 오래되었는데 캐스팅이 상당히 호화스러워서.. 개인적으로 참 놀랬습니다. 2부인 광개토태왕때의 경우에는 배용준씨가 다시 광개토태왕역 맡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읭?!)
우선적으로 근초고왕(감우성 분)의 경우..


이제 목부분을 보호하는 것이나 찰갑형태의 생김새만 포형갑옷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레일러 영상에 나온 것처럼 투구쓰고 나오는 장면들이 있으니 좀더 기대해봐야겠습니다만.. 왜 가슴부위 전면에 현무인지 봉황인지를 넣었는지는 개인적으로 참 황당하네요..

다음은 부여휘(이병욱 분)의 경우에는...


판갑형태를 볼수 있는 모습입니다. 의외였습니다. 판갑형태를 보인 갑옷을 했다는게요..
거의 가야시대 판갑형태를 주축을 볼수 있는 갑옷을 이병욱씨가 입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드라마에서의 설정상 좀 개칭했어도요.)

나머지 엑스트라나 조연들의 갑옷은 방송이 되어야 확인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백제쪽의 경우에도요. 고구려쪽의 경우.. 에 고국원왕(이종원 분)의 경우..


전형적인 찰갑을 입은 모습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고구려형태의 모습은 트레일러에서만 보여준건지..;; 마지막 이미지가 확깨더군요.. 제길.. 찰갑형태를 주축으로 보이지만.. 개인적으로 마지막 갑옷만은 좀 덜 나오고 트레일러 영상의 갑옷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으흠... 바람의 나라의 이미지때문에 이종원씨가 의외로 고구려에 맞다는 느낌이 드는건 저뿐인듯 하네요..;;;

그리고 세번째 사진 좌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저 엑스트라분 갑옷.. 빌어먹을 대조영 갑옷을 또 재현했더군요..재현할거면 차라리 투구만은..


이 투구를 해줘야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차라리 갑옷도 말이죠. 잘 고증해놓은거 있으면서 왜 딴걸로 세는지 몰라요..좀 깔것좀 줄여주쇼.. 제작진 양반들아.. 대조영에서 잘 재현해놓고 왜 또 깝샷인지..
아무튼 드라마는 백제이야기인데.. 의외로 다른 주인공인 고국원왕에 대한 조명탓인지.. 고구려왕인 이종원씨의 복식이 참 고증재현이 의외였습니다.


중간에 있는 이종원씨 즉 고국원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백라관 즉 당시 고구려 왕이 썼던 모자에 비슷한 복식을 갖추고 있습니다.(드라마 특성상 왕의 복식에 좀더 화려함을 기미했더군요. 현대식으로요.) 그런데 나머지 두 고구려의 최고 중신들은 왜 모자 안쓰고 있는거임? 고구려의 기본적인 영향의 상징인 모자가 조선시대까지도 영향을 준거 모르는거임?

고국원왕의 표현이 의외로 세밀하다는 것이 좀 아이컬러니한 느낌도 듭니다. 근초고왕보다는요..;;; 고국원왕 말고 다른 고치수(박철호 분) 고구려의 장군의 갑옷 모습을 보면..


전형적인 고구려의 찰갑형태를 재현했긴 한 모습입니다. KBS 과거 드라마인 삼국기의 갑옷 재활용의 느낌도 들긴 하지만.. 투구가 드디어 일체형이긴한데.. 왜 쓸데 없이 문양넣는지 모르겠습니다..ㅡ_ㅡ;; 어울리지도 않게요..
하지만 고구려의 전형적인 찰갑재현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완전한 재현은 아니지만요.) 투구라든지요..ㅋㅋㅋ

후기.


진승(안재모 분)의 판갑의 출처는;;; 그리고 고구려 중장기병이 인상적이네요~ㅋ

대략적으로 이제 갑옷에서는 많이 신경을 썼던 모양입니다. 중장기병까지 등장하는걸 보면..KBS에서 SBS의 연개소문 영향을 받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하지만.. 근초고왕때의 영역문제 관련해서의 논쟁을 너무 재현한 사항문제의 영토컴플렉스는 극복하지 못한 문제는 두고두고 문제로 봐야겠습니다만.. 고증재현에 대해서는 조주연들 관련해서는 그래도 긍정적인 면을 부각시키고 싶군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티르빙
    2010.10.31 22:1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정말 KBS 사극은 용의 눈물 이후로 포기상태입니다.

    아니 장르가 바뀌었으니 상관없으려나요. 사극이 아닌 사기극.

    그나마 대왕 세종은 좀 문제가 있어도 괜찮다 생각했는데...쩝.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12,830
Today : 55 Yesterday :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