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군은 현재 2년제 복무입니다. 국민인구 442만명에서 총 7만2500명이다. 이는 전체 인구 442만 명 대비 1.6%의 비율입니다. 한국의 1.4%보다 많은 수준이지만.. 그 대우와 수준은 한국군을 능가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경제규모가 엇비슷한 싱가포르와 비교할때 한국군의 후진성은 심각한 수준이라 하겠습니다.

사회적으로도 군복무에 대한 인식문제 관련해서의 군복무혜택에서의 싱가포르군의 수준은 한국사회의 낮은수준의 저급한 수준의 대우가 아니라는 점은 볼수 있습니다. 그 문제 관련해서 싱가포르군은 어떤 혜택을 받는지를 이야기해보려고합니다.

관련기사.


위 기사는 09년 8월 기사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말로만 듣고 또한 이명박 행정부 이후 대한민국 대통령이신 이명박 대통령이 2년 복무제를 하는 싱가포르의 안보의식의 투철함에 감명을 받았다고 일컫는 싱가포르군입니다. 그 싱가포르군 복무자의 군복무 혜택에 대해서 기사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날 한국군 2년제 단축한다고하니 우파성향들이 무척 난리입장을 쳤지만 개인적으로 위에 언급된 사항 다 해주는것까지 바라지도 않지만.. 최소한 군복무혜택의 사회적 사항이 3~5가지는 되어야 2년제를 시킬수 있는거 아닐까요?(물론 그외 복지마 군대문화등의 문제 포함되겠지만요.)

물론 군복무 단축을 하여 최대 15개월까지 감축을 한다고해도 이 사항이 변함없어야하는건 당연한 일이고 말이죠.한번 저도 말로만 듣던 사항을 공식적인 기사로서 볼수 있는 정보를 이글루스에서 군복무가산점제도를 두고 대논쟁을 벌였을때 찾았던 것이라서.. 이를 정리해보는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한국군이 싱가포르만큼 준다고하고 2년제한다고하면 과연 몇이나 반대할까요? 아니 최소한 저정도는 아니더라도 혜택을 최소한 3~5가지(취업등 포함)해서의 준다고할때 과연 몇이나 반대할수 있을까요? 우리 한국 사회의 군복무에 대한 한국의 위정자들의 인식이 바로 싱가포르나 독일만큼만 된다면 과연 사회적으로 가장 전쟁에 밀접해있고 안보적 위협국가에서 전쟁불감증이나 군복무에 대한 저급적 인식이 나올수 있었을까요? 그 시기가 늦었을때 나오는 결과물은 우리가 대만군을 통해서 보고 있다는 사실을 절대 잊어선 안됩니다. 군가산점제도가 왜 필요하고 그것이 군복무의 혜택의 시작인 이유가 왜인지를 잘 보여주는 대목이 아닐까요?

대만군과 독일연방군의 의무병역자에 대한 혜택관련해서 떠도는 것보다는 좀더 이런 기사들 관련해서 자료 갖고 계신분들은 그 정보좀 주십시오 굽신굽신..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0.10.24 11:1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일단 급여부터 현실화하였으면 합니다만...(집에 돈 부쳐달라는 병사 안 나오게)
    • 2010.10.24 13:14
      댓글 주소 수정/삭제
      올라가고 있으니.. 이건좀 지켜봐야겠지만.. 급여문제도 하긴.. 에휴..
  2. 일화
    2010.10.25 13:1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7억 8천만원? 780만 원의 오타인 건가요?
    • 2010.10.25 17:16
      댓글 주소 수정/삭제
      계산을 잘못했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수정했어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