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중국의 해상영토분쟁에 대한 갈등에서의 여러 모습과 중국의 국수주의적인 민족주의 팽창을 보고 계실겁니다.
중국은 영토분쟁에서의 적극성을 보였고 최근 일본에게 사과와 배상을 사실상 요구하는 거의 센카쿠 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조어도))를 자국영토로 보는 형태의 요구까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과 중국의 민족주의 팽창의 갈등은 이미 오키나와 건에 대한 중국측 주장을 비롯한 중국이 남사군도 문제와 같이 센카쿠 열도에 대한 문제를 해소하려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일본-중국간의 분쟁을 보면 한국은 이 문제에서의 중국위협론에 대한 실감은 우리는 간접적인 위협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센카쿠 열도 분쟁의 지속은 중국의 민족주의적 팽창을 다시한번 보여주는 것이며 동시에 한국이 앞으로 대중국문제에서 다루어질..


한국에서는 중국과의 마찰때문에 노무현 행정부때부터 쉬쉬하고 있는 이미 이 문제들 관련해서의 문제들은 평화통일을 비롯한 전쟁통일에서의 종합적인 통일문제를 비롯한 통일이후 한중문제에서 대립격화될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이미 중국위협론에 핵심당사국으로서의 존재가 있으며 한국의 중국의 대외무역비중의 문제를 고려할때 일본-중국의 해상영토분쟁의 일은 결코 남일이 아니라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일어날수 있는 시간적 문제라는 점을 봐야할 것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