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탈북자들중에 시민단체로서 활동하는것중 과격하게 활동한다고 볼수 있는 극단성향 단체가 탄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명칭이 인민? 해방전선? 상당히 불쾌하기 짝이없는 이름입니다. 우선적으로 인민이라는 말 자체가 워낙 공산주의이야기이고 동시에 누가 그랬는지 잊어버렸습니다만.. 민주주의가 공산주의에게 가장 실패한 용어문제라면 바로 인민이라는 용어를 빼앗겼다는 점이다라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용어를 빼앗겼다는건 둘째치고 어쨌든 뺏긴 입장에서 쓰이는 용어인만큼 저는 이 단체의 이름부터가 상당히 불쾌합니다. 그리고 해방전선이라는 용어자체만해도 북한이나 구 공산권에서 더럽게 많이쓰는 선전문구이고 좌파성향에서도 쓰이는 용어라는 점에서 무척 배척되는 용어를 쓰는 단체가 현재 김정일 체제 타도목적의 NGO를 한다는 것에대해서 개인적으로는 무척 우려스러울뿐입니다.

관련기사.


이들 단체는 현재 반북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분명하고 동시에 북한군과의 연계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정말 더러울정도로 미안하지만.. 이들 행위를 본다면 성향이 현 김정일 체제 타도라는 점에서는 대한민국에 위협적 존재는 아닙니다.(반미와 한국의 정통성을 부정하는 NGO들이 위협적 존재일뿐이죠. 그 규모가 소수라도요) 그러나 현재 법규상 민간신분이 대한민국 헌법상 규정된 불법정치세력의 무장집단과 연계하는것은 명백한 국가보안법 및 형법의 위법사항입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10.09.10 23:1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쿠바무장해방전선(....)이라는 알파66이란 단체가 생각나는군요.
    그 단체 아직도 있던데 말입니다...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