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98때 일루젼(ILLUSION)의 監禁의 리메이크 작입니다. 2001년때 나온 에로게 치고 풀 3D에 높은 수준의 그래픽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를 한몸에 받았고 히로인들 역시 매우 매력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볼때 저는 추가적인 확장팩적 게임이 나오던지 이 캐릭터들 그대로 후속작이 나와주던지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강합니다.

팬디스크 확장판

리메이크작 자체가 거의 실질적으로 원작인 PC98때의 스토리를 그대로 채용한 탓에 솔직히 리메이크 할때 부족하다 생각되던 것들이나 좀 멀티엔딩적인 모습이 없다는 점에서 매우 불만적 모습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팬디스크도 솔직히 개인적으로 그리 마음에 확실하게 들지도 않고 말입니다.
암튼 리메이크작에 대해서 리뷰를 해봅니다요.

게임스토리.



2197년.일본이 외화를 획득하기 위해서 밝힌 개발 계획에 의해서, 삿포로에 가져와진 것은 거대도시라고 하는 형태 만이 아니었다는 설정입니다.
삿포로는, 돈, 권력, 그리고 SEX를 요구하는 인간으로 흘러넘쳐 돌아가, 거대한 범죄 조직이 법률마저도 침식해, 경찰의 어찌할 도리가 없게 되고 있는 것이 현상이 나타나고..
홋카이도를 침식하는 범죄 조직의 자금원이 마약인 것은 분명하게 되면서 홋카이도 자체가 마약 신디게이트 집단의 소굴이 되어버리는 형태가 되면서 국제경찰(인터폴)의 여성수사관들이 마약수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여성 마약수사관의 「마마토 치사메(魔的千雨)」와「히시가타 키쿠노(菱形菊乃)」는, 수사중에 행방불명이 되어 버리게 되고..  행방불명이후 조직에서 보내온 국제경찰 앞에 온 테이프속에 조직원으로부터 능욕을 당하는 2명의 모습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로인해  그들을 구출하고 마약조직 소탕을 위해서 국제경찰 여성마약수사관 오토베 사고토(乙部砂琴)이 홋카이도에 오게되는데..

게임정보.


게임시스템.


3D CG 구성을 통하여 진행

주로 일루젼이 자랑하는 3D CG의 형태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대체적으로 H씬도 이런식으로 구성되며 다만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인 3D 영상도 함께 병행되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특이하게도 각각의 현상설명에 대해서 여성이 일일이 이야기해줍니다.(DVDPG에서는 일일이 넘기는 방식으로 바뀌었지만 PC형태에서는 하나의 형태에 마치 음성야설을 듣는듯한 느낌을 주더군요..;;

H장면의 경우에도 대부분 이런식의 형태로 갑니다. 다만 중간에 3D 영상이 겹치면서 매력적이긴 합니다만.. 좀 답답합니다. 팬디스크 형태인 [レクイエムハーツ~監禁~Plug-in Edition TYPE X 千雨脱出] 경우 음성지원이 없어진 대신 일일이 대화방식을 기존의 전형적인 대화방식으로 넘어가긴 했습니다만.. PC판에서는 몇 안되는 CG에 끼워맞추기 위해서 무슨 음성 소설 읽듯이 기다려야하는 지루함적 방식입니다.



캐릭터 소개.

오토베 사고토(乙部砂琴)


히시가타 키쿠노(菱形菊乃)


마마토 치사메(魔的千雨)


히로인 3명만 소개합니다. 나머지는 소개 CG도 없고.. 별로 등장하는 모습도 거의 적고..;; 엑스트라 히로인 몇몇을 제외하면.. 남자캐릭터들 자체는 거의 의미가 적은 애들(배신자아님 히로인들 노예조교하는 놈이거나 아니면 조직의 보스라서..;; 딱한명 직접플레이하게되는 국제경찰 애가 있긴하죠. 엑스트라 빼고요.)이 대부분인지라..

게임 플레이.



1화 사로잡힌 수사관편에서..


후기.

リバ-シブルフェイス~尾行2~이후 일루젼(ILLUSION)의 리메이크작인 レクイエムハーツ~監禁~과 그 팬디스크는 2001년 기준으로본다면 에로게 게임에서 3D형태의 진행방식에서 볼때 매우 매력으로 다가온게 사실입니다. 미행2만해도 히로인들 자체의 3D CG매력은 에로게에서 매우 흥미롭게 다가왔고 그이후에 나온 이 감금역시 마찬가지라는 점에서는 변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래픽의 매력과 캐릭터들의 매력과는 별개로 시스템이라든지 이벤트 설정자체는 솔직히 너무 마음에 안든다에 가깝다는 느낌입니다. 이제 후속작이라든지 추가판이라도 제작해서 내주어서 능욕물 에로게 어드밴처물다운 이벤트들을 확실하게 보여주었으면 하는 느낌을 개인적으로 바라는 편이지만.. 나올라나 모르겠네요..망할 일루젼이 한국IP차단걸어버려서 정식으로 나온다해도 구매하기도 어렵고..;;

어차피 제 소망이 아니더라도 감금 자체의 마지막이나 팬디스크의 이벤트 종결을 볼때 후속작이 나와야하는 연계성을 보여주더군요..ㅡ_ㅡ; 그런데 안나오는건 참.. 

하지만 CG자체가 있는 H이벤트 자체와 3D 영상 자체만을 지금도 즐겨도 아깝지 않다는 게임입니다.


p.s 아 참고로 꽤 재미있는 사실이 있다면 처음 시작할때 화면설정하는 세부설정으로 해서 들어갈때 화면 크기에 따라서 로딩화면의 히로인들의 존재가 달라지더군요.ㅋ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12,830
Today : 55 Yesterday :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