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분열 가능성은 과거 등소평때 문제에서 가능성으로 제기되었던 일이기도 합니다만.. 그게 아마 과거 하이텔의 유명 전쟁소설 김경진외 4인 공저작인 =데프콘=에서 적용해봤던 중국내전을 설정해서 남중국(대만 아님.)의 승리를 통한 중국의 경제부흥과 함께 중국이 동남아와 대만을 석권하면서 예맨식 통일을 한 통일한국을 공격하여 나타난 한중전쟁이 데프콘 1부의 기초적인 핵심줄거리였습니다.

보니까 아직도 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 놀랍게도 중국 분열을 제시했는데.. 내부적인 정치 민주화부터 해서 빈부격차의 극단적인 심화문제를 들고 소수민족의 예를 들었더군요. 저는 이 문제에 관련해서 굳이본다면 아직도 과거에 가능성을 염두했다가 실패한 문제를 아직도 실현가능성으로 보고 있는가 입니다.

개인적으로 볼때 중국의 자생적 분열은 불가능하게 봅니다. 괜히 공산주의 체제에서 경제부흥이 성공한 나라가 아니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차별하게 소수민족의 독립운동을 탄압하는것 역시 중국인 특유의 -一(하나 일)정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 천수이벤 총통의 본격적인 대만의 국격활동에 따르는 독립행동에 대해서 중국은 대만성(중국입장)의 독립행동을 좌시하지 않았고 오늘날 탐원공정과 동북공정으로 유사시 한반도의 한국주도 통일에서의 자국영토를잃거나 조선족의 한국의 동조를 차단하려는 장기적인 전략적 시각까지 보여주었습니다. 그 동북공정은 참고로 또한 우리 한반도의 한국을 굴복시켰을때 자신들의 점령의 역사적 명분을 내세우기위한 조치라는건 누구나 다 예측하고 있는 일이죠.

굳이 저는 중국의 분열을 둔다면.. 외부요인에 의한 분열이 가장 타당하다 생각됩니다. 즉 중국이 미국이나 한미연합등의 미국중심의 집단안보체제와의 슈퍼파워 대립이 이제 본격적으로 가서 그 대립이 폭발해서 전면전이 발생하여 중국이 패배했을경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가장 유일한 방법이고 말이죠. 즉 자생적 분열은 북한과 같은 형태에서나 가능한거지 중국과 같은 정치체제에서는 불가능하다 보기 때문이죠.

굳이 염두해서 나뉜다면.. 3가지 형태로 중국의 현 영토가 쪼개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와 같은 형태의 분할 가능성은 제시될수 있습니다. 굳이 분할을 따지고 들어간다면 말이죠. 다만 중국의 분할은 내부적인 형태가 아닌 외부적 형태에 의해서 그들이 힘에의해서 굴복되었을때 가능할수 있는 형태라는 점을 제기하고 싶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어디까지나 외부적 요인에 의한 가능성입니다. 근본적으로 중국이라는 즉 중화인민공화국이라는 나라 자체를 결코 무시할수 없는 점은 공산주의 하에서의 자본주의 결합에 의한 성공으로서 분명하게 현재 강대국 성장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내부적 자생적 분할자체는 현실성이 없다는 점에서의 외부적 요인에 의한 형태라는 점입니다.

특히 양쯔강 이남을 대만 즉 중화민국에게 반환시키는 형태는 오히려 중국을 두개의 중국으로서 규정함으로서의 중국을 분활시킴으로서의 안정화가 될수 있고 설령 아니게 되더라도 대만의 확실한 국제적 인정으로서의 국가변천은 중국에게 확실하게 분열을 보이는 대표적 사례가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한국이 통일함과 동시에 만주지역의 한국입장에서의 -수복-이라는 개념에서의 나름의 슈퍼파워형태로 나아가서 그들을 확대팽창을 억제하는 형태로서 구성을 위함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과거 고구려가 세계유일하게 당시 동아시아 세계에서 슈퍼파워 중국을 상대로 우리 고구려가 고구려의 슈퍼파워로서 그 슈파퍼워의 팽창을 억제했던것처럼 말입니다. 오늘날에도 이제 한국이 한미연합과 한미일연합등을 통해서 저런 형태가 온다면 중국의 분할을 통해서의 중국의 팽창주의와 슈퍼파워을 억제하는 역할뿐 아니라 우리 한국이 우리의 힘에서의 슈파퍼워와 동맹국의 집단적 방위형태와 집단안보체제에서의 연합형태에서의 슈퍼파워를 동아시아뿐 아니라 아시아에서의 확대적 역할을 하는데 요인이 될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번에 중국이 우리의 주권을 침해하는 행동과 노골적인 친북행위적 행동에 대해서 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 조용했던 자생적인 내부적 중국(중화인민공화국)의 분할론을 주장하는 분들을 보고 굳이 분할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면을 기점으로 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