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의 결단

2010. 7. 18. 21:15


코에이(Koei)의 현대전을 배경으로한 전략시뮬.. 뭐 거의 간단하게 본다면..

동양판 X-COM

입니다. 90년대의 게임이라 현재 거의 동결상황입니다. 물론 저는 소개만 보고 해보지는 못한 게임입니다. 나중에 알았거든요.. 외계인 관련 게임에 대해서 한번 찾아보다가 말이죠.


게임 자체는 200x년에 외계인의 비행물체가 와서 다국적군이 그 주변을 포위합니다. 하지만 반응이 없는 외계 비행물체때문에 지루한 시간을 가다가 갑작스럽게 공격을 시작해서 다국적군을 괴멸시키고 전세계를 외계인들이 정복하기 시작합니다. 거기서의 레지스탕스가 되는 주인공들을 볼수 있죠. 거의 뭐 당시 신형 무기들을 볼수 있는 게임이라서 좀 소재가 흥미롭고 턴방식인 전략시뮬레이션이라는것과 일반적인 보병을 이용한 터방식이 아닌 진행방식도 흥미롭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세계 주요도시들이 있고 그중에 서울이 있어서 더 흥미거리로 볼수 있었던 게임이라 생각했던게 드네요. 해보지 않아서 자세히 리뷰는  어렵습니다만.. 매우 난이도가 어렵다고 하더군요. 지금 해보면 어떨지 모르지만.. 당시에는 그랬다는 이야기들을 인터넷에서 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X-COM처럼 외계인을 해부해서 외계인의 약점을 파악하고 외계인 무기를 이용하여 무기발전을 하는 것은 없는것 같더군요;;;

해보지 않은 게임에 대한 초간단 게임 리뷰였습니다요.ㅋㅋㅋ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