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이글루스에서 올렸던 글입니다. 한국광복군을 자신들의 속군화 했던 중화민국의 장제스 정부(오늘날 대만)와 임시정부와의 광복군의 행동과 조직등을 간섭 관여하겠다는 행동준승입니다.
광복군의 9개행동준승은 중국 국민당군이 광복군을 족쇄하여 자신들의 속군으로 만든 조약으로서 한국광복군의 자주성과 지휘체계가 중국군에 완전히 예속됨을 의미하는 것으로 나중에 미국 OSS와 손잡고 한미연합체계가 성립하고 나서 이 문제를 해결되게 됩니다.(1944년 8월에 취소교섭이 되어서 1945년 4월에 새로운 군사협정을 맺어서 그 족쇄가 해제됩니다.)


임시정부 김구주석과 OSS의 도노반 소장

1941년 11월 15일에 광복군을 예속하는 9개행동준승조약이 성립됩니다.  이유는 광복군의 세력을 불리기 위해서 당시 조선의용대를 편입시키고 한인 30만명이 거주해 있는 화북지역으로 활동을 넓히려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 공산당군이 점령하게된 화북지역으로의 자신들 통제하에 있는 조선의용대의 활동을 국민당정부는 용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조약을 맺게된 가장 큰 사유입니다.


한문 원본문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我行行님의 포스팅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후기.


한국광복군 제2지대 대원들..

저도 예전까지는 광복군의 9개행동준승에 관련해서 아예 몰랐었습니다. 그래서 대만이 우리를 도와준 나라로 생각은 했는데.. 알아보고.. 역시 쑨원이 했던 말이나 저놈들이나 마찬가지인 모습은 어쩔수 없다라는 생각이 결국 나더군요. 처음 9개 행동준승에 대해서 안건 군사잡지인 밀리터리 리뷰 2005년 8월판에서 였습니다. 그전까지는 아예 관심이 없었죠.

결국 왜 한국광복군이 미국과 손잡은게 다행인지 보여주는 조약입니다. 미국은 저떤거 없었으니까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