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본에서 21권까지 나온 작품인 아마츠키(あまつき)라는 작품을 최근에 봤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가상세계에서의 주술과 요괴에 엮여서 가는 이야기로 알고 있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가고요. 그런게 가면 갈수록 중간에 은근히 사회적 풍자비판과 현실의 냉혹함과 자신이 처한 현실 문제가 다루어지더니 15권이후부터가 정말 정절을 이루는 과정을 가더군요.세계의 진실부터 시작해서 말이죠. 

아무튼 그 작품에서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여전투원 조직이 있다면 바로 사카모리 신사(坂守神社)의 무녀(巫女)들입니다. 여성들만 있는줄 알았는데 그건 또 아니어서;; 좀 특이한 편이죠. 그리고 동시에 상당히 가면을 쓴 존재들이라는 점도 함께요.

아마 유일하게 위선된 히로인 집단이라고 할 수 있는 조직이 바로 이들입니다. 물론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와 그것을 통제하는 자들에 의한 것이더라도요.

1. 사카모리 신사(坂守神社)의 무녀(巫女)들은 누구인가?

아마츠키(あまつき) 세계관에서의 일본 에도시대 문화속 세계안에서 신사(神社)+사원(寺院) 그러니까 일본 토속신앙과 불교가 합쳐진 총본산인 사카모리 신사(坂守神社)에 속해 있는 여성들입니다. 흔한 무녀(巫女)물 장르에 나오는 무녀(巫女)들 자체를 보여주는 편입니다만.. 우선적으로 이들 무녀들은 무가(武家)의 따님 혹은 혈족들로 구성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굳이 친족이 아니더라도 양녀(養女)들이 아마 대다수로 보이긴 하더군요.

그녀들은 결계를 통하여 요괴들로부터 사람들을 지키고 사람들이 저주문제등을 그녀들의 정점에 있는 희무녀(姫巫女)인 긴슈(銀朱)와 함께 하면서 또다른 예언자인 신슈(真朱)를 보좌해주는 존재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녀들 역시 영력(靈力)(御神力)이라는게 존재하긴 하지만 없는 경우도 있는 것이 혼용되어있는 모습이나 개인차에 의해서 적든 크든.. 영력(靈力)(御神力)은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사카모리 신사(坂守神社)의 결계를 보강하고 요괴들과 싸울때 나름 부적을 이용하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여러가지 능력을 보여주긴 하지만.. 2차원속 작품답게 제가 보기에는..

얼굴+몸매

로 뽑는 전형적인 무녀물속 히로인이다!라는 것입니다.ㅋㅋㅋ

2. 규모와 편제

TVA를 통하여 처음 봤기 때문에 규모가 저는 딸랑 20여명 내로 알고 있었습니다. 4~5화를 통하여 집중등장하는데 그때 나오는 수를 보면 딸랑 20여명이 전부이거든요. 그런데 TVA 후반부에 가면 30~40여명 정도로 또 늘어난 모습의 기분을 보여줍니다. 이게 명확해지는 것이 바로 단행본 5~9권까지의 내용에서 본격적으로 결계를 뚫고 들어온 요괴들과 싸우는 과정에서 나타나는데 죽는 애들 수만 10~15여명인지라..그런데 거기에 추가 응원이라고 오는 애들이 그 정도 규모라서 최대한 많아봐야 35명정도로 보이긴 하더군요.

우선 직책상의 편제로 보면..

긴슈(銀朱) & 신슈(真朱)->쌍두의 무녀(双頭の巫女) 2명 -> 무녀장(巫長) & 츠루메(鶴梅) -> 무녀(巫女)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것 같더군요. 우선적으로 츠루메(鶴梅)는 어린나이때부터 긴슈(銀朱)를 모시는 필두무녀(筆頭巫女)이고 높은 무가(武家)의 딸이라서 신분상 양녀로 들어온 무녀장(巫長)보다는 위에 있는 것으로 보이나 나중에 무녀장(巫長)이 되는 것으로 보아 양립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복식이야 평상시 및 전투시에는 일반 무녀복을 입고 있는 것이 나타나지만..의식행사때에는 예복 비슷한 것을 입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여성으로만 된줄 알았는데.. 앞서이야기했듯이 신사(神社)+사원(寺院)의 총본산이라는 개념이 적용되는 곳이다보니 부엌일을 포함한 잡무에서 스님들이 존재합니다.ㅡ_ㅡ;; 남자 스님들이요. 차라리 여자 스님들인 비구니(女僧)들로 그려주지 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3. 이들의 존재 이유

상당히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만.. 사카모리 신사(坂守神社)와 무녀(巫女)들의 존재 이유는 사실상 공식적으로는 이 세계에 4대 신의 능력을 부여받은 쿄덴(暁天)인 긴슈(銀朱)를 수호하며 받들어 뫼시면서 신슈(真朱) 역시 마찬가지로 보좌하는 역할을 한다는게 초기에 나오는 모습이나 공식적인 모습이나..이제 15권 이후부터는..

신슈(真朱)가 계속 미래를 볼 수 있게 괴롭히거나 통제하는 존재이자 가상세계인 아마츠키(あまつき)를 만들고 심지어 긴슈(銀朱)로 얼마든지 인식적용이 가능한 우루시바라 아케미(漆原朱緑)의 하렘의 존재에 불과했다는 사실입니다.

사실 신슈(真朱)라는 존재가 우루시바라 아케미(漆原朱緑)의 친딸이자 미래에 대한 예지능력을 통한 인간의 진화의 연구의 희생양이고 이 세계는 그의 딸이 그걸 지속가능하게 해주는 공간일뿐이기 때문에 피안(彼岸)의 존재나 다른 존재에 의해서 딸의 지속적 진화의 발전이 방해받지 않기 위하여 그들을 배제하거나 통제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딸인 신슈(真朱)가 자신의 연구발전방향에서 벗어나는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존재가 이들의 존재 이유입니다.

개인적으로 TVA만 봤을때에는 올곧고 청명한 존재들이구나 했는데..COMIC인 원작을 보니 확 깨더군요.ㅡ_ㅡ;;

4. 주력무기

전투를 수행하는 무녀들의 특성상 결과적으로 기존의 일본풍 판타지에서 등장하는 형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특이하게 의외로 검(劍)인 일본도(日本刀)가 잘 안나옵니다. 놀랍게도요. 이들이 주로 쓰는 무기는..

나기나타(薙刀)(체도)와 와큐(和弓) 

이 두가지입니다. TVA와 단행본 모두 그렇게 나옵니다. 그나마도 나기나타(薙刀)(체도)보다는 활인 와큐(和弓)가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의외로 저의 개인적 고정관념을 날린 느낌이었다랄까요?ㅋㅋ

그런데 특이하게.. 화살촉이 없습니다.

이건 좀 특이하더군요. 의외로요.

그외에도 부적(신찰(神札))을 이용하는 모습이 나오긴 하나 그렇게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5. 기타잡설

순수+청순함 그리고 용감함과 같은 고결한 것들만 있을 것 같은 미소녀들의 면모와 다르게 의외로 악의가 강하게 있는 존재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미소녀 집단임에도 현실적이라면 현실적인 질투..막연한 두려움 혹은 미움+귀찮은 문제의 인식을 갖고 있는 것이 적날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얘들 등장하고 나면 나중에 다른 이면의 모습도 함께 단행본에서 나오는지라.. 인간적이라고 해야할지 아니면 가식적으로 위선적 존재들이라고 해야할지 대단히 애매합니다.

겉으로는 성심성의를 다하는 것 같지만...

꺼림칙하게 생각하며 질투하거나...

단순히 도구로서 인식하며 주제파악 못하고 성가시게 한다고 생각하는 모습까지..

기본적으로 츠루메(鶴梅)외에는 그 어린아이 신슈(真朱)를 두려워하고 꺼림칙하게 생각하다 못해 굉장히 성가시게 생각하고 있는 모습들이 의외로 곳곳에서 봅니다.  게다가 초기 모습에서 잘 대해주던 츠루메(鶴梅)조차도 나중에 세계의 기억조작이 이루어졌을때 저항하여 기존의 긴슈(銀朱)의 기억이 남아있을때 말하는걸 보면 28대로서 요괴의 진실과 신슈(真朱)의 존재에 대해서 알아가던 28대 긴슈(銀朱)가 사고를 당하여 죽음의 위기를 나타나게 되었을때 신슈(真朱)를 미워했고 동시에 그녀를 철저하게 가두어두고 더욱 통제했었다라는 고백을 합니다.

문제는 이 무녀들이 츠루메(鶴梅)에게조차도 질투심이 강하고 긴슈(銀朱)에 대한 애착이나 성욕을 속으로 갖고 있음이 들어나는 편입니다. 사실 작품에서는 서비스씬 이른바 노출씬이 없다뿐이지 실질적으로 긴슈(銀朱)를 조작하는 우루시바라 아케미(漆原朱緑)의 가상세계 꼭두각시 인형이자 하렘에 불과한 소모품에 불과한 존재들입니다. 츠루메(鶴梅)는 올곧은 모습이 유지되어서 저항을 하는 형태가 있었긴 해도 그녀조차도 결국 꼭두각시 인형에 불과했다는게 나오기 때문에..가장 충격적이게도.. 히로인집단중에..

선(善)의 입장을 표방하지만 결국 악(惡)에 불과한 위선적 존재

라는 사실이 가장 충격적인 사실의 히로인 집단이라는 사실입니다. 흔히 히로인집단의 모습을보면 냉정하게 말해서 악당이더라도 좋은 면모가 있는 쪽으로 되도록 소프트하게 가는 전개들이 많은데 제가 접한 작품들중에 히로인집단들중 제일 가식적이고 위선적인 족속들도 나오는지라 그런 어두움이 적날하게 나오는 존재들 같아서 꺼림칙 하더군요.

물론 이런 부분보다 더 열받는건..

아니 씨발.. 철벽을 두른것도 아니고 노출씬이 한개도 없냐고요?

였습니다.아니.. 최소한 츠루메(鶴梅)라도 서비스컷이 나와야하는데 그런게 일절 없습니다.ㅡ_ㅡ..여타 다른 히로인 집단과 다르게 섹시미를 보이는 것도 아니면서 노출이 단 한번도 없다 이겁니다.이런 애들은 또 처음이에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46,431
Today : 58 Yesterday :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