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CG추출하시는 분들을 보나 CG추출을 직접하게 될때 느끼는 희비를 겪는 느낌중 하나가 


스탠딩(Standing) CG 혹은 Render CG의 전신(全身)화 문제


라는 점입니다. 에로게 관련 CG들을 추출하게 되다보면 배경+이벤트+각종 CG들을 추출볼 수 있습니다. 그외 BGM/음성파일/동영상 파일등도 포함됩니다. 그런데.. 앞서 이야기한 스탠딩(Standing) CG 혹은 Render CG를 보다보면 애석할때가 참으로 많습니다. 왜냐하면 겟츄(getchu)나 과거 D-Dream에서 보여주는 전신(全身)화 모습이 안나올때가 많다는 점입니다. 겟츄(getchu)는 전신(全身)화 스탠딩(Standing) CG 혹은 Render CG가 너무 작고 현재 사실상 없어진 D-Dream의 가장 좋은 점중 하나가 전신(全身)화 스탠딩(Standing) CG 혹은 Render CG를 크게 여러가지 모델링을 제공해줬다는 사실입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게임에서 추출해보니..


이렇게 반쪽자리라는 사실이 나와서 Orz.. 하게 되더군요. 사실 비숍(BISHOP)이나 르네(ルネ) Frill와 같이 Dress 시스템을 제공해주지 않는다면 전신(全身)화 스탠딩(Standing) CG 혹은 Render CG를 제공을 안해주는 것이 종종 나와서 사실 그것에 대한 불만이 큽니다. 이런 CG들의 중요성은 다리 밑이 짤려있는 모습이 아니라...


이런식으로 완전한 사람 형태 모델링이 가장 중요하거든요. 그래야 히로인 CG의 가치가 더 높다고 봐도 무방하다 보여지니 말이죠. 물론 저같은 스탠딩(Standing) CG 혹은 Render CG에 관심이 많은 오덕에게는 좋은 자료적 가치의 인상을 받기도 하고말입니다. 당장..



이런 CG 다른 형태의 스탠딩(Standing) CG 혹은 Render CG를 중시한다는 점을 보면 게임에서 이와 관련 CG들에 대한 허리나 다리가 안잘린 CG들을 좀 내놔줬으면 하는 바램만 강해집니다. 최근 CG추출된 걸 보나 해보니.. 매우 아쉽고 불만족스러워서요. 당연한 전신(全身)화 스탠딩(Standing) CG 혹은 Render CG는 중요하다는 사실이니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