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캐릭터 항목은 주로 히로인들 소개는 선역을 남자 캐릭터들은 무조건 귀축 악역으로 소개를 하고 있는데 한번 히로인 항목에도 최악의 악역 히로인들을 이야기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아서 한번 작성해보네요.

팜프파탈이더라도 조금이라도 좋은 일을 한 것은 제외한 그야말로 순수 악(惡)!이자 구제불능의 히로인을 한번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모토에 자매(求衛ねね & 求衛のの)

등장: BLOOD-C


모토에 네네(求衛ねね)가 언니이자 좌측에 있는 인물이고 오른쪽이 동생인 모토에 노노(求衛のの)인데.. TVA에서 굉장히 활기발랄한 로리스타일 히로인들로 등장합니다. 개인적으로 TVA는 그 유명한 12화 외에는 안봤지만.. 나중에 이들 설정보고 어이가 없더군요. 사실 12화에서 봤을때에도 히로인 못살게 구는 개년들이라는 생각이 딱 나왔는데 전체적인 형태에서도 그랬더군요.



도저히 구제할 수 없는 노예사냥꾼이였다는 점.. 그렇게 잡힌 여성들을 섹스노예로 팔아먹어왔다는 점에서 놀랍더군요. 이 실험에 참가한 이유도 성매매 알선에서 뭔가 틀어졌는지 죽을걸 면하기 위해서였다고 하는데다가 여자애들한테 그 학교 교복을 입혀서 섹스노예 코스튬에 강요하자고 하는 걸보면... 전혀 구제할 수 없는 존재라는 점이 가장 악의 히로인이 답다고 생각이 듭니다. 마치 우리 한국의 메갈리아나 워마드나 여성시대 같은 존재와 같은 케이스랄까요?


결과적으로 착한척 그만두자라는 입장에서 지랄했다가 결국 가장 처참하게 작살이 나서 악인다운 최후를 맞이하긴 합니다만.. 철저한 하라구로(腹黒)라는 점에서.. 더욱 말이죠.



츠츠토리 카나코(筒鳥香奈子)

등장: BLOOD-C


역시 위에 모토에 자매(求衛ねね & 求衛のの)와 같은 케이스인데.. 최소한 이쪽은 연구때문에 결국 찌질하게 나온 케이스다보니.. 악인이라고 하기에는 뭘해도 결국 자기 자신의 철저한 이기주의와 성과주의를 위해서 문제는 만든 케이스라는 것이 가장 문제였다고 볼 수 있는 히로인입니다. 12화에서 그렇게 발악을 하면서..



주인공을 마지막에 그렇게 배신한 모습은 개인적으로도 죽어도 할말은 없는 것 같다 싶었습니다.  사실 죽어도 할말이 없는 배신을 해서 주인공인 사야를 그렇게 배신한걸 봐도 말이죠.



늪지의 마녀(沼地の魔女)

등장: 퀸즈블레이드(クイーンズブレイド) 


우선은 히로인으로 분류되나 사실 육체가 없는 혼령으로 있는 마계의 존재입니다. 사람들을 죽여서 해골병사로 만들고..숲을모두 황폐화시켜고 함과 동시에 퀸즈블레이드(クイーンズブレイド)  대회를 무산시켜려고 함과 동시에  대회 종료이후 미투사(美闘士)들에게 저주를 내려서 저주에 의한 불구로 만들거나 행동에 엄청난 제약을 가했던 존재입니다. 더욱이 육체를 얻기 위해서 멀쩡한 가족 생이별을 시켜놓기까지 해놨습니다.(더 문제인건 생이별한 가족에서 엄마 역할을 하는 사람을 자신의 새 육체로 썼다는거죠.)


결국엔 그 생이별했던 가족에게 박살이나긴 하는데 아이리(アイリ)에 의해서 다시 재부활 가능성이 남는바람에 어떻게 될지 참 궁금하지만 퇴치되어서 사람들의 저주가 풀리고 늪지도 많이 사라졌을 거라고 보여지는 문제인터라 그렇게 뒈져도 할말이 없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메로나(メローナ)

등장: 퀸즈블레이드(クイーンズブレイド) 


어린이처럼 쾌활한 히로인으로 보이긴 하지만.. 사실 냉정하게 말해서 얘야 말로 진성 하라구로(腹黒)에 가깝다고 봅니다.종족도 인간이 아니라 나름 진화를 한 슬라임이지만 사람 죽이는 것을 무슨 벌레죽이듯이 하는 히로인이고 거기에 대한 죄책감이라든지 생각도 없습니다.  특히 리벨리온으로 가게되면 사실상의 악의 중간보스 흑막을 제대로 보여주는 히로인이라서 구제할수 없죠. 그렇다고 아이리(アイリ)나 메나스(メナス)처럼 착한 일을 하는 것도 아니고 지 기분내키는대로 사람 죽여대고 마(魔)의 힘을 악용하는걸 보면.. TVA에서나 밝은 분위기에서 보여주는 터라 악역이더라도 귀엽게 봐줄수 있는거지 사실 냉정하게 보면 구제가 가능한 아이리(アイリ)나 메나스(メナス)와 다르게 절대 구제대상이 되지 않는 애입니다. 게다가 늪지의 마녀(沼地の魔女)가 패배할때 부하로서의 역할도 안하고 배신에 가까운 행보를 한 점을 봐도..(그게 타의적인 확률도 적고 말이죠.)



에리나(エリナ)

등장: 퀸즈블레이드(クイーンズブレイド) 


얘로 말할 것 같으면..



그냥 썅년이에요.


네.. 솔직히 comic을 통해서 재평가는 해줬는데 그거 빼면 진짜로 기본 오리지널 라인인 스토리북이나 TVA 및 OVA에서 보여주는 작태는 그냥 썅년입니다. 소위 재벌 2세 3세들의 전형적인 갑질형태의 최고봉이랄까요? 주인공이자 언니인 레이나에게만 데레데레 하면서 착한 동생이지.. 나머지한테는 기본적인 예의도 없고 존중도 없고 그냥 무조건 하대와 학대를 즐기는 그야말로 새디스트 그 자체랄까요?



어릴때부터 최강의 갑질 썅년..


작중에 등장할때마다 민폐에 갑질의 최고봉을 달리는데다가 문제는 닉스(ニクス)의 사례에서도 진짜 악녀중에 악녀인데.. 닉스(ニクス)의 엄마이자 자신에게 요리를 해주는 하녀를 학대하고 갑질을 해서 스트레스와 과로로 사망하게 만듭니다. 그도 모잘라서 그 하녀의 딸인 닉스(ニクス)를 계속 학대를 합니다. 그것도 집요하고도 남들 안보이는데에서요. 학대를 해서 사람을 정신적으로 불안하게 만든 중증 우울증 환자로 정서불안을 대단히 잘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클로데트가 여왕이 되어서 엄니의 암살단(牙の暗殺団) 단장이 되고 나서는 더 잔혹하기 짝이 없다는 것으로 설정 설명에 나오는데.. 이걸 잘 보여주는게 바로..



리벨리온 TVA의 00화이자 OVA에 해당하는..=새로운 사제 새로운 싸움(新たなる師弟、新たなる闘い)=을 보나 리벨리온에서 하는 행동 꼬라지를 보면..더 싸가지 없는 악녀로 나옵니다. 방해하는 놈은 거의 무조건 죽인다식으로 나오는데다가 어린애가 호의를 표한걸 어린애 보는 앞에서 부셔버리지를 않나.. 그러면서 레이나 타령하면서 지랄 발광하는걸 보면...


말이 좋아 그냥 활발함이 지나친 히로인이지 진짜 도대체 얘는 왜 안죽이고 시즈카를 죽였는가? 의문이 들게 할정도의 존재랄까요?







미네바 마가렛(ミネバ・マーガレット)

등장: 란스(ランスシ)


란스는 사실상 안해봐서 직접적으로 경험이 아니라 게임 리뷰들로 봐도 진짜 개년중 하나입니다. 그야말로 배신에 특화된 존재이자 자기 친동생도 소모품으로 이용하는 존재랄까요? 그야말로 이익에 따라서이리붙었다가 저리붙었다가하는 형태로 거의 여포와 동일합니다. 무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과 배신을 밥먹듯이 하는 점도 말이죠.


결국에는 자기가 왕해먹겠다고 날뛰다가 현실부정한 덕분에 비참하게 죽긴 합니다.



사마의(司馬懿)/위풍(魏諷)

등장: 일기당천(一騎當千)


가장 이성적인 악역 히로인입니다. 처음에는 쿨뷰티 자체라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전위(典韋)를 살인기계로 이용하는 걸로 사람의 마음을 조정하려고 드는 점에서도 가장 문제점을 바로들어냈습니다. COMIC와 다르게 가후(賈詡)에 대해서도 곽가(郭嘉)를 이용해서 사람 마음을 가지고 놀게 한다음에 버렸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무서운 히로인입니다. 원래 COMIC에서는 그렇지는 않거든요. 같은 팀으로서 활동하는데 TVA에서 이상하게 사마의(司馬懿)의 악독함과 잔혹함이 강조된 모델링이 나옵니다.



저는 TVA를 중점으로 봐서인지 TVA 이미지가 강하긴 한데.. 사실 원작인 COMIC에서는 흑막이었던걸 감안하면..사실 처세술 하나는 짱이죠. 조조에게 신임을 얻고자 자기 몸까지 받치는 충성심을 보여주지만 정작 그게 용을 얻기 위한 수단이었다는게 나오니까요. 사실 사마의가 아니라 위풍(魏諷)이긴 했지만요. TVA에서는 사마의로서 끝까지.. 그것도 죽어서까지도 흑막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니.. 참 끈질기고 무서운 악역이라고봐도 되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 히로인이라서 그게 아쉽더군요.ㅋ 



레이나레(レイナーレ)

등장: 하이스쿨 DxD(ハイスクールD×D)


개인적으로 조력자 히로인이 되던지 아니면 안습의 비극을 맞이하는 감동적인 존재가 될 거라 생각했는데..


천하의 개샹년이셨네요?


사람마음을 정말 지랄같이 갖고논 히로인이죠. 아마 대체적인 평가가 저뿐만 아니라 거의 왠만한 분들이 미야모토 레이(宮本 麗)와 동급 취급하는데.. 사실 학원묵시록(学園黙示録)의 미야모토 레이(宮本 麗)는 구제를 받을 사유는 충분히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봤기때문에 여기에 두지 않았는데.. 애는 구제대상이 안된다는게 너무나 큰 문제라는거죠. 타천사라지만 사람을가지고 놀았다는 것도 문제인데..그것도 첫사랑 순정을 그렇게 지랄같이 해놓고 죽이려고 들더니만 자기가 살려고 그 마음을 이용한것도 모잘라서 나중에 잇세이의 기억에서까지 그를 조롱하고 있는걸 보면.. 이건 구제가 안된다고 밖에 볼 수 없는 히로인입니다. 위에 나온 히로인들 전체가 그러한데 얘는 아주강렬한 인상을 주었기에 천하의 썅년급 히로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옹호가 안되니까요.



라우 메이쥬(劉美珠)

등장: Sein -ザイン-/READINESS


산분쿄덴(山文京伝) 작가의 여성 귀축 캐릭터이자 악인입니다.최면술을 이용하여 암시를 통하여 사람의 정신을 이용하는데 매우 뛰어난 능력을 지니고 있는 히로인입니다. 덕분에 히로인들과 적대적인 관계의 히로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사실상의 구제불능이죠. 상당힌 매력을 갖고 있는 히로인으로 나오는데 정작 구제할 수 없는 존재라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위에  사마의(司馬懿)/위풍(魏諷)처럼요. 한번도 서비스컷이 등장을 안하면서 매혹적인 모습을 주었다는 점에서..사실 나온 작품이 시리즈로 현재까지 세계관이 통합되어있는 3부작 연계된건데 정작 작가가 4부를 통하여 마무리를 안짓는걸 보면 뭐라고해야할지..


아무튼 악당들을 위해서 죄의식하나 없이 히로인들을 농락하는데 일조하는 히로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노시마 쥰코(江ノ島盾子)

등장: 단간론파(ダンガンロンパ)


왜 최악이냐면 말 그대로...


초고교급 절망(超高校級の絶望)


이기 때문입니다. 초반에는 초고교급 갸루(超高校級のギャル)였는데 그것은 그녀가 완래 자신을 인식하기전의 모습이자 나중에는 위장신분일뿐..실체는 초고교급 절망(超高校級の絶望)이기 때문입니다.이 년이 얼마나 개년이면 말이죠.. 절망을 심어주기 위해서 별의 별짓을 하여 학교 학급수준에서 처음에 절망을 일으켜서 집단 살육사태를 만들더니 나중에 학원 전체의 절망적인 최악의 사건을 만들더니 국가급 세계급으로 그 규모를 확대한 인사이기 때문입니다.



말빨이 엄청나게 화려한 탓에 사람들을 절망으로 몰아넣거나 정신붕괴를 일으킬 정도인데 대체적으로 절망을 심어주는 약점을 골라서 즐겁다는 듯이 비꼬는 것으로 사람을 압박하는게 가장 돋보이는 존재입니다. 덕분에 애써 사람들이 희망을 찾거나 갖게 되는걸 잔혹하게 짓밞다못해 서로를 죽이게끔 그런 환경을 만드는 연쇄살인범 그 자체입니다. 그러고도 자신은 그저 힘들었다는 자뻑질을 하는 존재일뿐이지요.



이쿠사바 무쿠로(戦刃むくろ)

등장: 단간론파(ダンガンロンパ)


단간론파(ダンガンロンパ)1에서는 초반부터 에노시마 쥰코(江ノ島盾子)로 변장해있다가 수많은 창들에 의해 꼬챙이가 됩니다. 나중에 그녀의 존재가 밝히지면서 불쌍하게 이용당했다는 점과 그녀가 에노시마 쥰코(江ノ島盾子)의 언니였다는 사실이 나옵니다.성이 다른거 보면 이복자매인것 같은데 설정을 보면 쌍둥이 자매라고 나옵니다. 이걸 어찌봐야하나 싶더군요. 문제는 1에서는 감정적으로 볼때는 이용당한 불쌍한 히로인인가 했는데 정작 그녀가 죽을때 발언을 하는 것을 보나 그녀의 존재가 나타났을때의 언급을 보면...


이쿠사바 무쿠로(戦刃むくろ)는 확실한 에노시마 쥰코(江ノ島盾子)의 수하이자 악인이다.


라는 점입니다. 그녀가 죽을때 어째서..라는 발언을 합니다. 이걸 초반에는 대수롭지 않게 볼수 있는데 나중에 보면 결국 그녀는 잠입한 요원이라는 사실로서 해석이 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그녀의 존재는 바로...


초고교급 군인(超高校級の軍人) 


이거든요. 게다가 그녀는 에노시마 쥰코(江ノ島盾子)엄청난 빠돌이인지라.. 절망의 행위를 당연하게 그녀가 세상의 중심이기 때문에 해야한다고 보는 정신나간 히로인입니다. 덕분에 이번 절망편 9화 이른바 =키보가미네 학원사상 최대최악의 사건(希望ヶ峰学園史上最大最悪の事件)=을 진행하는데 적극적 주도자가 됩니다. 덕분에...



유키조메 치사(雪染ちさ)를 세뇌시키는 상황을 보여주며 가차없는 인간에게 절망을 심는 행위를 하는 모습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이미 츠미키 미캉(罪木蜜柑) 상대로도 그 행위를 마쳤고 예비학과의 학생들을 상대로도 그러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악랄한 고문기술자라는 사실까지 들어난 상황입니다.  물론 그전에 이미 동생을 위협하는 존재들을 참살한 것도 이 년 작품이고요. 죽을때까지 자기 망상적 애착에 미쳐서 이용당하는 불쌍한 히로인이라고 볼 수 있었지만 절망사건의 시작에서 이미 그녀가 저지르는 짓들은 하나같이 최악의 짓거리이고 현재 절망편에서 앞으로 보여준 나머지 초고교급 절망들을 절망으로 빠뜨리는데 결정적 역할을 죄책감 없이 할 것으로 보여지는 히로인이라는 점에서도 이미 최악 그 자체 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네이나·하겐(ネーナ・ハーゲン)

등장: AIKa(アイカ)


작중에 등장하는 극성 얀데레겸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방법도 안가리지만 동시에 굉장히 새디스트의 면모를 보여주는 히로인입니다. 오빠인 루돌프·하겐(ルドルフ・ハーゲン)에대한 극단적 애정이 타인들(여성들)에 대한 적대감과 동시에 자신을 조금이라도 생각하지 않거나 봐주지 않으면 극성 얀데레 모습까지 보이는 히로인입니다. 그녀 자신이 인류멸망후 유일한 이브(Eva)라 생각하는 형태에서 자기 부하들이자 루돌프·하겐(ルドルフ・ハーゲン)에게는 하렘 겸 자신의 우수한 유전자를 통하여 신인류를 건설하고 지도할 데르모게니(デルモゲニイ)군단 히로인들에게 엄청나게 적대적입니다. 나중에 오빠가 스메라기 아이카(皇藍華)에게 호감을 품고 새로운 일원으로 맞이하려고 하자 거의 길길이 날뛰는 모습에서 나중에는 결국 이용당하면서 폭주해버림으로서 계획을 망치는데 일조하는 인물입니다.


냉혹한 악인의 여성 그자체를 보여준다 랄까요?  그렇다고 남을 배려하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덕분에 부하들인 데르모게니(デルモゲニイ)군단 히로인들은 매우 꺼리는 존재로 나오면서 그녀가 죽은 것에 대해서 오빠인 루돌프·하겐(ルドルフ・ハーゲン)의 맹목적인 신앙적 충성심과 다르게 잊혀진걸 봐도 말이죠.



쿨구레루 데스모네(Culgulheru Desmone)

등장: 거울전쟁(Mirror War)


고전 작품이자 소설과 게임으로도 현재까지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는 거울전쟁에서의 악역이자 히로인입니다. 작중 설정에서 처음에는 엄청난 재능과 훌륭한 스승들 밑에서 19세의 나이에 마법사 칭호를 받은 천재 중에 천재이지만 악마의 재림이후 흑마술을 창시한 인물이자 거울전쟁 시리즈의 모든 스토리에서 흑막+배후를 자처하여 엉망으로 그 세계를 만든 장본인중 하나입니다.



사실 작중에서 그녀의 혈통의 가문이 흑마술로 유명하여 멸족당했고 그녀의 뛰어난 능력에 그 질시를 저주받은 혈통이라고 욕을 먹으면서 흑화의 불씨를 당겼다고 하지만 악마의 재림 이후에 그녀가 한 짓은 각종파괴와 어둠을 불러온 짓 말고는 없었다는 점입니다. 고작 20대 중반에 흑마술파라는 거울전쟁 세계관에서 최악이자 밸런스 최강으로 밸런스 붕괴를 일으킨 파벌을 만들어서 서부대륙을 완전히 휩쓸어버리고 2인 은의여인에서도 자신의 라이벌이자 애증관계였던 벨리프 쇼링(Beliv Shoring)을 결국 화형시켜서 죽이게 됩니다. 3에 해당하는 온라인 게임에서는 동면에 들어가서 복제품들이 날뛴다고 하는데 3이자 온라인은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거울전쟁 스토리 내내 그녀는 사람들에게 종말과 비극을 불러오는 악녀나 다름없는 행보에서 그녀 스스로가 그걸 자행합니다. 특히 1이후 빛의 섬으로 간 이후부터 가득이나 냉혹했던 모습이 더 냉혹하고 잔인해져서 왔기에 2에서는 그런 어둠의 악녀 그 자체를 잘 보여준다랄까요?  결과적으로 선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조금도 없는 히로인이다 하겠습니다.



마치며..




대략 이정도인 듯하네요. 사실 히로인들중에 남자캐릭터처럼 구제불능 수준의 악의 존재가 거의 없다는건 매우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히로인인거죠. 주연이든.. 조연이든 엑스트라든간에요.  기준을 상당히 엄격하게 적용했습니다.


도저히 정상참작이 나오지 않는 행위자.

원래는 좋은 사람이었다는 기준이 나오지 않는 자.

개과천선을 안한자.


이 3가지가 모두 통용되는 히로인만 적용해본 것이기도 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개인적으로 히로인은 절대 선 혹은 선의 입장이라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기에 여기 언급된 히로인들은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세명빼고요.)ㅋ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