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묵시록(学園默示錄)즉 하이스쿨오브데드(High School of the daed)가 애니화가 되어서 요즘 화제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거 19禁 망가인줄 알고 봤는데 아니더군요..ㅡ_ㅡ..(솔직히 히로인들 붕가씬 기대하고 본 1人) 제가 이 녀석을 처음 접한게 단행본입니다. 단행본을 처음부터 접했을때 좀비물이라는 점때문에도 의외로 작가놈이 고어물 스타일에서 망가주제를 선택했다 생각했는데.. 


히로인들 붕가씬이 전혀 안나온다능!!!!

제길 하면서 그냥 봤었던 거였습니다. 아 솔직히 처음부터 속옷 다보이고 이러는데 19禁 붕가망가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ㅡ_ㅡ;;;) 원화자체는 좀 날카로운 이미라서 마음에 썩 든 편은 아닌데 히로인들이 마음에 들어서..ㅡ_ㅡㅋ
뭐 아무튼 최근 애니화가 되어서 삭제씬 논란이 있긴 합니다만.. 전 솔직히 말해서 이거 애니화 된다는거 생각도 안해봤습니다. 우선적으로 워낙 히로인들 붕가씬(H씬)은 안나와도 워낙 서비스 컷들이 강해서(히로인들 목욕씬만해도 단행본에서 최고죠..(뭐?))도 있지만 좀비물이라는 특성때문에 살기위해서는 거의 모든 수단의 도구를 무기화해서 살아남아야하는 것때문에 좀비들이 죽는 모습은 상당히 잔인하다는 점에서 저는 아무리 일본 애니가 야하고 잔인해도 이건 어렵다 생각했는데..

애니메이션화가 되었더군요?(그럼 왜 야한거 있지만 가가탐정사무소는 왜 안되는 거임?) 그래서 저는 애니메이션 평가를 보면서 생각한거지만..

어차피 이 애니.. 작가 스스로도 그랬지만 야하지 않으면 의미 없습니다. 왜냐? 살아남는 본능적인 문제에서나 좀비들이 사람 들려들면서 옷찢는거 좀비물에서 대체적으로 나오는 편이죠. 그리고 그 살아남으려는 본능에서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인 성욕의 발산은 부정할수 없습니다.(괜히 전쟁상황에서 성범죄 문제가 대두되는건 괜한게 아닙니다.) 더욱이 좀비라는 인육을 탐하려고 떼거지로 달려드는 애들을 상대로 총같은 원가리 강력 투사무기가 없다면 근접해서 좀비의 약점은 대가리를 날려버릴 만한 것을 공격하려면 애니에서 삭제된 고득한별님(http://alonestar.egloos.com/4428672)이 말씀하신 드릴로 대가리 구멍내기라든지를 보면 마찬가지입니다.

더욱이 애니에서 보여주듯이 영원한 친구 드립질 하던 애들도..


자기 살려고 물린 친구를 10초만해도 영원한 친구 드립질 까더니 친구버리고 도망치는 모습도 사실적이죠. 어찌보면 가장 인간의 비겁함과 극단적인 이기주의가 생존본능에 남아있는 모습인 것도 말이죠 이러한 잔인성이 더욱 부각되지 않는다면 사실 전세계적인 좀비바이러스에서 생존자들의 실감나는 모습은 보여줄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정말 실감나는 좀비물의 모습을 보여주는게 아닐까요? 이런 고어물 장르에서 가장 사람을 어필할만한 것은 기본적인 애니에서 나오는 뭐 우정이라든지 사랑이라든지를 제외한 주제의 어필적 효과는 바로 잔인함과 음란물의 모습의 형태라고 그래서 진짜 매력이 강하게 나타나는 물건이니까요. 우리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게임에 열광할수 있는것도 좀비라는 고어물을 요구받는 주제에서 잔인함과 공포물이 강조되기 때문에라는 점은 바이오하자드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잘 아실듯 합니다.(명작인 2를 안해봤으면 논하지를 말라!)


그리고 요런식으로 화끈하게 야하지 않는다면 극단적인 상황에서 인간의 본성은 배제되기 힘드니까요. 성욕이 가장 원초적인 입장에서 가장 극단적인 상황에 몰렸을때 인간이 하는 원하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들은 이야기지만 731부대에서 실험을 했을때도 죽음에 이르렀을때 인간이 하는 행위가 성행위라고 하더군요. 그런 상황의 연출이나..


극단적인 상황에 몰렸을때 나타나는 인간의 이기적인 본능부터 시작한 고어물적 잔인함은 어찌보면 이런 장르에서 이 애니의 가장 큰 매력을 어필하여 우리가 빠져 들수 밖에 없는 형태가 아닐까요?^^(위에 아래에서 첫번째 두번째 사진은 편집된 드릴로 좀비죽이기 모습입니다요~)
그렇기 때문에 좀더 더 잔인하고 야하지 않는다면 이 애니는 가치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겁니다. 헬싱같은 것조차도잔인하기 때문에 더 빠져드는거니까요. 물론 극단적인 이런 자극적인만 나온다면 애니메이션의 근본적 가치는 없겠지만요.



좀더 잔인해져라! 학원묵시록~! 그리고

더 야해져라! 


메인히로인들 하렘 붕가씬도 그냥 나와..썅.. 질질 러브모드로 끌면서 이미 주인공 남자를 기준으로 하렘형성해놨으면서..(단행본 보시면 암..)

P.S 개인적으로 이 작가에게 더럽게 마음에 안드는게 있다면 아마 지금 애니에서도 곧 나오겠지만 극우파단체의 수장의 딸이 메인히로인들중 하나입니다.(지금 분홍머리) 이제 그 극우파단체의 집에서 잠시 머뭅니다만.. 극우파 애들이 더럽게 잘나고 멋지고 이런식으로 나오더군요.(한국인 입장상 일본 극우파놈들을 좋게 볼 사람들은 없을겁니다.) 마치 자신들이 일본을 지키기 위한 사명감 어쩌는 의식쩔면서 싸움 달인이라는거..

아마 단행본 보시면 극우파 애들 관련해서 나온 문제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매우 불쾌하게 느껴졌는데 이번에는 그냥 무슨 비밀단체의 딸이라고 설정된 것은 아마 이러한 의식을 한 모양인듯 합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엑스트라 1
    2010.07.13 02:22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잘나고 우월하게 묘사된 일본 극우 사조직들의 현실은..... 거의 아프간군급 제식훈련이던데요?
    • 2010.07.13 02:24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아프간군이 뭐에요.. 아프간 보안군을 모욕하지 마셈..ㅋㅋㅋㅋ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