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궁(철매2 PIP)요격성공 관련 사항에 대해서 보니..



우선은 이렇게 요격했다는게 나왔습니다. 우선 모의탄도탄의 경우에는.. 최소한의 의문이 풀렸습니다.


영상에서도 있지만 현무2와 유사한 형태의 발사체를 활용한게 확인이 되었다는 점에서 최소한 스커드C(나토코드: SS-1D) R-17ER급 요격에 성공한 형태의 모의탄도탄이라고 봐도 무방할겁니다. 물론 저 모의탄도탄에 실제 현무2급의 각종 비행기능등이 첨부되어서 구현되어있는가가 관건이겠죠.


그러나...




요격 시나리오 자체가 매우 단조로운 형태라고 보여집니다. 이번에 공개한 모습자체로 보면 분명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이자 중고도 SAM체계의 천궁(철매2 PIP)의 초음속 요격체계에대한 요격능력의 신뢰성을 하나를 쌓은 중요한 의미가 있지만.. 요격실험이 흔히 언론에 보여주기식이라서 아쉽습니다. 어떤 시나리오를 상정하여 천궁이 그 요격능력을 과시했는가가 관건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나온 형태로 본다면 알려진 비행각도로 발사되는걸 사전에 예측 포착하여 요격했다라는 것으로 보여서 개인적으로는 실전적 시나리오에 적응한 형태가 되지 못했다는 것에 아쉬움을 표하고 싶습니다. 더욱이 앞으로 KAMD 전체의 시스템 형태로 운영되어야함으로 여러가지 탄도탄의 회피기동이나 디코이 사출등의 핸디캡 적용과 단계별 요격체계능력의 각종 악조건 시나리오를 제대로 공개하고 그것에 맞는 성공률을 보여줄수 있는가 역시 이번에 나온 요격성공과 요격환경 시나리오에대한 숙제로 남아있는 문제라고 봅니다.


KAMD가 이제 한발을 제대로 내딛는 것이 솔직히 늦은감이 있어서 아쉽긴하지만 한발을 내딛었고 그것에 성공했다는 것에 최소한의 만족은 역시 표하고 싶습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