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도 지극히  최근에야 알게된 고전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의 히로인 3명정도를 한번 리뷰해볼까 합니다.




블레이즈 필딩(ブレイズ・フィールディング)(Blaze Fielding)

베어너클(ベア・ナックル)(BARE KNUCKLE) 시리즈/STREETS OF RAGE 시리즈


개인적으로는 얘를 알게된게 R-18이미지들 찾다가 알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할정도로 특이한건 료나물이 극단적으로 많은 히로인이라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경악을 했었습니다. 이런 2D장르중에 료나물 장르를 극도로 거부하는 입장인지라 원작말고 개개인 일러스트 이미지때문에 부정적인것 반 험하게 다루어지는게 불쌍하다 생각한 거 반 이런 느낌을 주더군요. 게임인 베어너클은 2를 해봤는데 옛날 파이널 파이트 느낌만 받는 정도였네요. 원래 액션게임류들 자체가 거의 엇비슷하다보니.. 



1편에서는 머리띠를 두르고 있는 모습으로 나오는데 2편부터는 머리띠와 잠바가 사라지고 그냥 섹시켄셉이 강한 여형사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탓에 2편보다는 1편때의 모습이 좀더 나은거 아닌가 싶더군요.




물론 2편때부터 나오는 완전힌 숏팬츠+비키니 스타일의 섹시컨셉의 모습도 나쁘지는 않지만 상대적인 차이로서 말이죠.ㅋ 여경찰이자 여형사라는 컨셉이 돋보이지 못한점도 사실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엔딩 영상이나 인트로 영상을 보면 그녀의 모습에서 단순한 여성 격투가 수준에서 벗어나지를 않아 보여서요.ㅋ




겐류사이 마키(源柳斉マキ)

파이널 파이트2(Final Fight 2)(ファイナルファイト2)/CAPCOM VS SNK 2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3(ストリートファイターZERO 3)(Street Fighter ZERO 3)


파이널 파이트는 아마 동네오락기나 오락실에서 유명한 물건이긴 합니다만.. 그 이후 시리즈은 사실 한국에서 나오지 않았다는게 문제입니다. 아쉬운 대목이긴 하죠. 그 파이널 파이트2에서 나오는 히로인입니다. 파이널 파이트에서 나왔던 붉은 도복의 가이(ガイ)의 스승이죠. 사실 전체적인 컨셉느낌은  시라누이 마이(不知火舞) 서양인판 느낌이 개인적으로 무척 강했습니다.



그래도 히로인은 히로인이라서 게임오버시에 붙잡힌 히로인 컨셉을 보여주기도 하더군요.ㅋ



돈파를 들고 있는 모습으로 격투게임에 등장한것도 흥미롭지만... 노팬티 의혹이 있더라고 하더군요;;ㅋㅋ




루시아(ルシア)(Lucia)
파이널 파이트 터프(Final Fight 3)(ファイナルファイト タフ )

파이널 파이트 마지막 시리즈에서 나오는 여형사 캐릭터인데... 개인적으로는 전형적인 섹시컨셉의 여격투가 느낌이 역시나 강하더군요.


오프닝에서는 경찰 제복 분위기의 옷을입고있더니.. 게임에서는 저런 섹시컨셉으로 들어온게 개인적으로는 이상하게 남자느낌도 강하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개인적으로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뭔가 매력을 못느끼는 비운의 액션게임 히로인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유키(雪)(Yuki)

월화의 검사(幕末浪漫 月華の剣士)(The Last Blade)


18세 여성검사입니다. 개인적으로 에뮬로 이 게임으로 하면서 공략을 했던 유일한 히로인같네요.ㅋ 개인적으로 월화의 검사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히로인이기도 합니다. 설정도 일본인이 아니라 러시아인인데 고아로서 일본으로 흘러와서 훌륭하게 성장한 모습으로 나오는지라  처음에는 그냥 단순하게 일본인의 서구화 형태의 히로인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설정을 보니 아니라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에서 POWER버젼이 상당히 뭐랄까 게임하기 편했다랄까요?ㅋ 그런데 2 엔딩을 보니 죽데요? 1엔딩때는 그냥 왠 남자새끼랑 이야기하는걸로 끝나더니만요. 개인적으로는 직접 시리즈 엔딩을 모두 본 히로인이자 캐릭터로서 상당히 당황했습니다. 2엔딩은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tail/read?articleId=3104280&bbsId=G001&searchKey=userid&searchName=%EB%B8%94%EB%9E%99%ED%95%98%ED%8A%B8&itemId=76752&searchValue=rSwthKAHowo0&pageIndex=1


전체적으로는 창술 캐릭터라서 약간의 스피드가 좀 딸리는 모양새는 있어서 흔히 여성캐릭터하면 스피드 연타를 중시하는데 검 캐릭터들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감이 있는지라 애매해도 연속기의 연타를 제대로 쓰면 연타의 느낌을 나름 상쇄해주는것 같긴 하더군요.




아무튼 금발의 쿨뷰티 누님의 매력을 보여주면서 게임상의 비중도 크고 애니메이션에서도 비중이 크다고 하는데 정작 메인이 되지 못한 비운의 히로인으로 알려져서 개인적으로도 이 정보를 접하고 나서 많이 놀랐습니다. 아쉬운 히로인이다라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몸뚱아리 두쪽 나는게 아니라 옷이 찢어지는 것으로 나왔다면 기억에 가장 크게 남는 히로인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ㅋ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1,361,212
Today : 122 Yesterday :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