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주가 죽고 나서의 모습들 그리고 이제 그토록 고대하던..


이방원 VS 정도전


의 시작을 보여주던데.. 개인적으로 정통사극 용의 눈물이후로는 사실 제대로 보지 못한거라 기대가 큽니다. 정도전에서는 사실 몇화 안되는 상황에서의 기준이라 스킵이 많아서 잘 보여주지 못한게 아쉽지만요.


개인적으로 이 문제 말고 무휼이 척사광을 죽이지 말았으면 했는데.. 다행히 그렇게 가더군요. 사실 무휼이 조선제일검이라는 칭호를 얻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척사광과 무휼이 서로 관계를 진전한다고해도 척사광을 죽일수 밖에 없는 위치였다는 점에서 안타까웠는데.. 결국엔 살려주는걸 보니.. 공양왕에게는 NTR이긴 하지만.. 무휼하고 커플링되어서 무휼이 척사광의 곡산검법을 익힘으로서의 이방지와 수준이 대등해한 입장이 되는걸로 나가는게 어떤가 합니다. 사실 그래도 무휼이 지금 이방지와 대등한 수준으로까지 갈수 있는 역할이 되는 지지자가 척사광밖에 없다는걸 감안한다면 말이죠. 


게다가 이제 본격적으로 이방원 VS 정도전에서 1차 왕자의 난때 이방지가 밀본을 배신하지 않는다면 뿌리깊은 나무랑 연관성을 감안한다면 척사광이 무휼과 함께해야 이야기가 되는것 같아서요. 기존의 뿌리깊은 나무에서 이방지에게 패배만 했다는 설정을 이기지 못했으나 비기는 입장으로 선회수정을 하려면 그러하니 말이죠.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