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사드 레이더, 탐지거리 한반도에 국한된 종말모드 도입”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469&aid=0000125481


국방부 "사드, L-SAM과 중첩 운용하면 안보에 도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01&aid=0008158316


내용상 한국군이 AN/TPY-2를 도입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소프트웨어만 종말모드(TBM)으로 도입한다고하는데.. 왜 이런 뻘짓을 해야하는지는 개인적으로 모르겠으나 전진배치 모드(FBM) 소프트웨어도 당연하게 도입해야한다고 봅니다. 이스라엘군의 사례에서도 보듯이 이미 슈퍼 그린파인레이더의 한계문제를 극복하고자 이스라엘은 이스라엘 자국내 미군이 운영하는 AN/TPY-2를 배치하여 미사일 요격을 테스트해본 결과 기존보다 훨씬 높은 요격률을 보였던바 있습니다.



한국군의 KAMD가 추종할 모델은 당연하게 이스라엘이 이미 답안을 준 이스라엘식이 타당하기 때문에 당연하게 도입해야할 물건일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한국군이 보유한 슈퍼 그린파인레이더의 현실은 탄도탄의 추적감시가 용이하지 못하다는 현실을 감안한다면 당연하죠.


한국군도 당연하게 애로우3와 L-SAM을 이용해야하는 일이지만 동시에 추적감시체계를 한반도 전역으로 확대하려면 당연한 조치입니다. 북괴를 상대로 원주에 배치해야함은 물론 동해와 서해를 커버하는 SLBM를 염두하여 그쪽 방향의 배치도 매우 중시되어야할 것이라고 봅니다. 중국의 반발따위가 대한민국 안보에 도움이 안되는 일이니까요. 중국은 어차피 북괴에게 비공식적으로 군사원조를 하는 우리의 제1 가상적국이라는 점 그리고 한국의 중국위협론은 미국과 일본과 다르게 민족말살과 국가멸망이라는 사실을 이제야말로 인지좀 했으면 합니다.


애초에 KAMD를 할때 당연하게 도입을 해야할 물건을 왜 이제야 도입하는지 참 암담합니다.



한국군에 본격적으로 배치되어서 운영된다면 주한미군의 THAAD와 함께 분담도 될수 있다 보여지네요. 개인적으로는 애로우3도 빨리 도입좀 하자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언제까지 막연하게 L-SAM을 기다릴건지 전 모르겠다 싶어서 말이죠. 이번만 해도 L-SAM에 연동될수 밖에 없는 한국형 추적감시레이더의 개발을 막연하게 기다릴수 없는 문제인걸 감안한다면 최소한 1개 포대 최대 1개 대대급의 애로우3를 도입하여 북괴의 노동-대포동에 대응할수 있어야하고 동시에 스커드의 대기권 외각 요격에 집중해야할때라는걸 봐도요. 기왕 도입하는거 애로우2 블록 5.1도 1개 대대급 도입하면 딱이겠지만요.


이스라엘이 답안을 주고도 못따라하는 건 정말 바보멍청이같은 짓이라고 봅니다. 이스라엘의 애로우 시리즈만해도 미국과 합동으로 개발하면서 자국의 독자적인 미사일 방어체계를 구축하면서 미국의 MD와 협력형태를 취했는데 한국은 도대체 뭐하자는 플레이로 KAMD를 하고 있는지 모를 지경이라서요. 답지를 보고도 따라를 못하는 무지몽매의 연속을 보면 참..


하긴 현 행정부의 친중사대매국외교의 최악의 실패의 덕이라고 봐야할것 같아서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