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 전문가 "北, 남쪽에 벌떼처럼 무인기 투입할 수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08147627&isYeonhapFlash=Y


http://acllie.egloos.com/7116158


개인적으로 상당히 타당한 도발시나리오로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북괴는 2010년들면서의 무력도발이 대체적으로..


증거가 남아도 자신들이 확실하게 발뺌할수 있는 형태.


이 형태를 기준으로 도발을 하기 때문입니다.동시에 이를 통하여 대한민국 좌파세력들의 그들이 4대 이념주의이자 반국가이념주의인 종북-친중-반한-반미라는 개념의 이념선전과 진실거부를 통한 남남갈등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북괴는 연평도 포격때도 그들 자신이 경험했듯이 결국 가장 효과적인건 직접적인 자신들이 나서는것보다는 증거가 있어도 발뺌을 충분히 할수 있고 언론플레이를 조장하여 남남갈등을 좌파세력을 이용하여 만드는 도발에 더 주력해왔습니다. 2010년부터 말이죠. 대표적으로 가장 컸던게 천안함 폭침사태이지요. 제가 가장 웃겼던건 거짓으로 들어난것에 대해서조차도 계속 신봉하면서 자신들은 진실을 추구하기 위해서라고 헛짓거리를 하는 미친놈들이 100%였다는 것입니다.


즉 북괴는 


천안함 폭침사태(2010. 3. 26)

GPS 교란(2012년 4월~5월 말)

DMZ 목함지뢰 매설 사건(2015.08.04)

2014년 3월 북한 무인기 추락사건(2014년 3월~4월)


이러한 도발이 상대적으로 강해지고 있는 추세라는 점입니다. 이들 도발사건들 대부분이 자신들 소행임의 증거가 나와도 발뺌할수 있는 여건이 된다는 점에서 우리로서는 내부적인 좌파세력의 문제때문에라도 상당히 피곤하게 길게 끌리는게 사실입니다. 나중에 밝혀지더라도 좌파들의 과거에 대한 안면몰수나 말같잖은 핑계를 대면서 헛소리하는 국내문제나 국제적으로도 이슈가 시들어져서 대응효과를 내게는 힘들다는 점도 있지요.



방연이라는 이름의 이 북괴의 중국제 UAV의 카피판은 자폭형 무인기로서 그 가치를 볼수 있습니다. 자폭형 무인기들의 특징상 결과적으로 증거가 나온다고해도 발뺌하기 쉬운 것과 동일합니다. 지난번 무인기 사건때에도 북괴는 처음에 자신들 소행이 아니라고 한바 있었고 역시나 뇌파질 혹은 북풍 운운하면서 좌파들이 난동을 친바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들을 볼때 UAV를 통한 DMZ 혹은 서울이나 전방도시들에 대한 화학전 수행을 비롯한 인위적인 테러활동에 동원될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시에 필요하다면 화학전 공격을 화학탄이 아니라 이들이 대신하여 효과를 극대화할수 있을수 있는게 공중에서 화학탄이 살포수준으로 터진다면 전시나 무력도발때나 화학오염지대 피해 범위가 커진다는 점을 우려하지 않을수 없는 문제입니다.


우선 방연 무인기의 원본인 중국제 D-4 무인기가 대체적으로 1kg의 중량을 탑재 운영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문제는.. 탄저균 1kg가 지상폭발시에 나타나는 오염범위가 84㎢로 평방으로 따지자면 약 25~26평(2009년 =화생방 대피시설 기준 및 활용방안 연구= 소방방재청 논문 기준)입니다. 이정도 규모이면 1대를 통하여 오염시키며 무력도발을 할 수 있거나 테러용으로 충분히 가치를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화학탄의 경우 문제가 큰게.. 공중폭발일경우에 화염에 의해서 화학제가 화염에 의해서 소멸가능성도 있으나 풍향에 의해서 오염도가 더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탄저균, 다른 말로는 '공포의 백색가루'…북한의 보유량은?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221638


즉 과거 화계라는 화공처럼 풍향에 의해서 움직이는 화학전의 특성상 겨울과 같은 북서풍으로 불러 올경우에 북괴가 화학전을 수행하거나 국지도발을 수행하기 딱 좋다는 겁니다. 소수의 무인기로 화학전을 수행할 경우 자신들 소행이라는걸 숨기면서 WMD를 활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북괴는 이미 시리아 내전을 통해서 소수 화학전 공격의 효과와 위력을 봤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 무인기를 활용한 국지적인 소규모 공격의 무력도발 가능성을 가장 크게 이제 염두해야할때가 아닌가 합니다. 해상-지상에서 효과를 본바 있으니 이제는  항공으로 효과를 본다면 종합적인 국지전 도발 체계를 마련하는데 어려운 일도 아닐테니까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