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첫 女총통 당선 유력 차이잉원 "쯔위 사태…대만인 분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8&aid=0003614344


쯔위, 공식 사과 영상 공개.."중국 활동 중단하겠다"


http://media.daum.net/entertain/enews/newsview?newsId=20160115232005374


보니까 무슨 아이돌그룹의 쯔위라는 대만인이 한국에서 아이돌로 활동하는데 창천일백기랑 태극기 흔들었다고 난리를 쳐서 소속사인 JYP인지 뭔지하는 곳에서 사과를 시켰다는데.. 우선 이익집단인 기업이니까 큰손인 중국계 시장을 놓치기 싫고 정치적으로 엮이는걸 피하려면 구성원 하나 희생시켰다고 봐야하긴 하지만..


사과를 시킨 행동 자체는 명백하게 잘못된 행동이다.


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당연한거 아닌가요? 대만인이 중화민국의 국기를 흔들게 죄라면 나라를 잃었던 시절 만세운동을 하며 태극기를 흔들었던 우리 조상들은 죄다 삼배두고두 해야할 중죄입니까? 이거 바로 봐야할 문제입니다. 대만인으로서 대만국기를 흔든건 자신의 정체성에대한 입장을 나타낸겁니다. 그런데 그걸 사과시켰다는건 이건 해당국가에 대한 모욕이죠. 아무리 이익집단이라고해도 JYP인지 뭔지하는 곳이  연예기획사라고 하던데 중국시장뿐만 아니라 대만시장에서도 걔 앞세워서 돈벌어먹고 있을거 아니에요? 그러면 답 분명한거 아닙니까? 더욱이 이를 시켰다는 것도 문제가 이건 대한민국 국가관에대한 도전이기도 합니다. 일본 우익놈들이 식민지시절에 만세운동이 폭동이라고하던 것을 용인하는 행동과 뭐가 다를까요?


차라리 개인의 문제라고  유감입장표명 내놨으면 별 문제가 없겠죠. 물론 사장양반이 같이 사과문 냈다고하긴하는데 그것과는 거의 별개로 보여지거나 별 의미없이 보여지는것 같네요.


그리고 동시에 전 이번 문제를 두고 중국이 우리한테 하나의 중국 강요하고 싶으면 북괴 포기하라고 전 말해야하는 문제라고 봅니다. 지들은 대한민국에서 두개의 조선 드립질 치는 주제에 무슨 낯짝으로 그런 소리를 한대요? 더 중요한건.. 노무현-박근혜 행정부식의 친중외교를 할경우 중기적인 미래에 한국인 연예인이 해외에서 태극기과 그 나라의 국기를 흔들었을때 중국이 똑같이 할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 또 명심해야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19세기 나라망친 민자영 정권의 환생버젼인 박근혜 행정부의 친중사대외교의 결과물은 우리의 후손 아니 우리 손자때부터 저 지랄을 우리가 당할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할 문제라고 봅니다.


쯔위쯔위 거리길래 뭔 대한민국에 쯔위라는게 뭔데 대만놈들이 저지랄이야? 했더니만..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1. 비로그인a
    2016.01.17 21:1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그건 그렇고 중국인들 참 쪼잔하네요....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01.18 13:3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공인으로서 누릴 수 있는 것도 많지만...

    조심해야할 것들이 참 많은듯합니다.

    저런 문제가 이렇게 커질 줄 누가 알았을까요.

    이럴 땐 연예인이 아닌 것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 2016.01.18 17:4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애초에 JYP라는 곳에서 더 조심했어야하는데 그렇지 못한게 화근이었지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