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서 개발한 훈민정음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이 2014년 9월부로 작년에 개발중지로 용도폐기된걸 아실겁니다. 사실 저도 훈민정음 깔아놓고 거의 안쓰는게 보통이었기에 이런말 하는건 사실 매우 찔리는 일이지만..


개발중지된거 지금 알았지만 안타깝다.


라는 입장입니다. 사실 ms워드가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딸때 많이 이용되고(원한다면 훈민정음 이용가능하지만요.) 글로벌 기업형태상 ms워드가 많이 사용되는 현실에 있었던 것도 사실이니 밀릴수 밖에 없었던게 맞긴 합니다. 물론 파일상 호환은 되기 때문에 훈민정음을 유지해도 ms워드를 이용할수 있었고 업체간의 갑의 관계 문제상 한글20xx말고도 써야하는 현실에 있었지만 결국 이 프로그램이 용도폐기되어서 업데이트 제공이 안되고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안나온다는건 그만큼 개발의 투자가 줄어서 연구인력이 최소화로 줄여질수 밖에 없는 현실이라는게 더 안타까운거죠.


직설적으로 말하면..


실업자가 늘어버린 결정..


이라는 점입니다. 게다가 결국 이 말은 한국형 프로그램이 세계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했다는 비운의 이야기도 되기에 안타깝네요. 삼성이라는 곳의 아이템이 이거 하나만 있는건 아니라지만 아이템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거지 적어지는게 좋은게 아니잖아요? 솔직히 이게 ms워드에 대칭되는 라이벌 프로그램으로서 존속유지와 발전이 지속되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을 뒤늦게나마 써봅니다. 비록 필자가 잘 안쓰고 있긴 해도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