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월하랑(月下娘)

나이: 19세(추정 천랑열전 등장때)~38세(나우 등장때)

무공: 천산신검 (天山神劍) -> 옥녀화란검결(玉女花瀾劍結)

등장: 천랑열전(天狼熱戰)/나우(NOW)

성격: 매우 성실함/쿨뷰티/온화함

성우: 양정화(게임판 기준)


온화한 누님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히로인중 하나라고 할수 있고 동시에 40대 가까이가 되어도 어마어마한 미모를 자랑하시는 분이시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작품내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히로인이기도 한게..  우선은 누님의 매력을 잘 보여주시는 점이 가장 포인트인것 같네요. 더욱이..



긴생머리+거유누님


이라는 사실이..흐흐흐... 원작인 COMIC에서는 스승인 천산검녀(天山劍女)의 제자로 등장하게 됩니다. COMIC에서는 이 두사람이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 언급이 없습니다. 어릴때 단지 스승의 검을 갖고 놀다가 혼이 난뒤에 검술을 배우게 되면서 제자가된 유추정도만 파악이 되고 버그로 참으로 문제가 많았던 게임판에서는 난민들 속에서 부모를 잃고 흘러들어온 월하랑을 천산검녀(天山劍女)가 발견하게되면서 인연이 되어서 사제지간이 된다는걸 알게 됩니다. 사실 당시 천산검녀(天山劍女)가 정(情)을 버린 입장이었기 때문에 그냥 버려질뻔 하다가 스승이 잊으려고 혹은 잃어버린 정(情)을 일깨워준 히로인이기도 합니다. 존재자체만으로도 말이죠.



초반에는 약간 신비주의와 함께 나사 하나 빠진 모습들이 나옵니다. 왜냐하면 세속에 나온지 상당히 오랜만인데다가 스승이 죽었다는 사실때문에 그거 복수하러 갔다가 미래의 남편인 연오랑을 만나게 되면서.. 그게 참 인연이 되어서 끊어버릴려고 해도 끊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서로 사랑하는 관계로 발전하는 형태라는게 천랑열전의 모습입니다. 동시에 스승의 검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깨닫고 천산신검 (天山神劍)의 오의를 깨닫게 되는 히로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되게 웃기게도 라이벌 플래그가 한 명도 없습니다. 원래 러브라인 플래그는 라이벌 구도가 나와야하는데 라이벌이라고 할수 있었던 애들이 쉽게 언니~라고 하면서 리타이어 되지를 않나.. 그나마 강력한 라이벌입장이었던 유화는 얘의 존재를 의식은 하는데 결국엔 자기가 포기를 하는 상황으로 마음정리를 쉽게하는등.. 거의 절대무적의 포지션을 보여주는터라 정히로인이자 진히로인으로서의 입장은 분명하지만 동시에 너무 단조롭다라는 생각도 들게 해주는 히로인입니다.


게다가 본의아니게 여기저기 페로몬 향기를 뿜어대면서 플래그까지 만드신바 있는지라 미녀는 괴롭다라는걸 또 보여주기도 하죠. 물론 그 강도가 약하다 강하다 차이가 있을뿐이지요. 결국엔..



결국 엔딩은 당연한 수순대로 한살 어린 연오랑과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잘먹고 잘살며 세속과는 연을 끊고 단란하게 살아가나 했더니만.. 시리즈 2부인 나우에서 또 등장합니다. 시점이 천랑열전(天狼熱戰)이 끝난지 대략 약 20년쯤 되는 상황에서 나이를 드신 탓에 공식설정 라인으로는 38살로 나옵니다. 그런데 웃긴건..



어딜 봐서 이 얼굴과 미모가 38세냐고요? 옛날하고 달라진게 없습니다.


물론 그것 관련해서는 무공으로 골절을 재 구성하는 것으로 노화를 오랜기간 방지하고 있다라고 설명을 해줍니다만.. 미모는 그대로에 오히려 작중에 나오는걸 보면 엄마라는 모습보다는 큰누나 포지션이 너무 강한게 사실입니다. 반면에 남편은 너무 폭싹 삭아버리긴 했죠.ㅋㅋㅋ 딸로 연아란과 연아린을 두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위 일러스트처럼 차라리 연아란을 주인공으로 비휴가 아들로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하더군요.(차라리 가족 이야기로 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도 =나우=를 보면 드는 아쉬움중 하나입니다.)



아무튼 두 딸이 행방불명되면서 남편하고 딸내미 찾으러 갔다가 비휴의 폭주를 유일하게 막아주면서 가족으로서 받아들이는데 가장 앞장서는 히로인입니다. 작중에서도 사실상 숨은 히로인 역할은 다합니다. 숨겨진 진히로인이 바로 이 분이시라니깐요?ㅋㅋㅋ  남편과 함께 무공을 새로 만들면서 옥녀화란검결(玉女花瀾劍結)이라는 천산신검 (天山神劍)을 기반으로한 새로운 무공을 만들어서 딸들에게 전수해 줬는데 둘째딸은 결국 무공이 안맞아서 결국 사숙에 해당하는 결마로의 비홍검술(飛鴻劍術)로 전향하긴 하지만.. 자신과 너무나 똑같이 닮고 성격이 많이 비슷하지만.. 약간조차도 나사빠진 모습은 안보이고 오히려 쿨뷰티의 존재를 과시하시는 첫째딸인 연아란(延娥蘭)을 자식 겸 제자로 두게됩니다. 결과적으로 계승도 연아란(延娥蘭)이 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아마 천랑열전(天狼熱戰)->나우(NOW)를 이어가는 3부가 나오면 나이가 못해도 약 40대 후반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아서 제판단에는 거의 할머니가 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문제는 미모는 그대로 유지를 할것 같다라는 생각이 강합니다. 영원한 미모의 소유자로 남지 않을까 싶네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