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분대간 투입전투에 들어는 분대전투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소대저격수 이른바 DM(Designated Marksman)사수가 나오긴 했습니다.


우선은 현실에서는 한국군에서 소대저격수 혹은 저격팀을 두려고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소대에 저격수를 두지 못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개조된 총기를 보면..



K-2A+4x 조준경


으로 추정되는 물건이 나왔습니다. 원래 부대행사때 나오는 지정사수보면 6X 조준경에 K2소총 들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던데 여기서는 6X로는 안보이는 조준경이 운영되었더군요. 특이하다면 특이한 20발짜리 탄창이 나왔지만.. 부대행사때 공개해주는 저격수 탄창이 20발 짜리긴 하더군요.



전체적인 모습은 M14 개조형의 형태를 따른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그런데.. 차라리 저런것 보다는..



차라리 K-14를 운영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면 차라리 낫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좀 아쉽더라고요. DM사수 구현은 좋지만요.




그런데.. 등장하는 한국군 병사들 총기가 갑자기 또 K-2C로 다 바뀌었더군요.ㅋㅋㅋ 분명 K-2A였던 애들과 K-201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다시 K2C로 바뀌어서..허허참..

게다가 또 특이점이라면 삽입형 무릎 패드를 갖춘 전투복의 재현도 눈여 볼만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가장 눈여겨볼만했던게 바로 부상후 쇼크상황 모습이 재현되었다는 점입니다. 12.7mm 사격을 받은후  소대장이 손가락 2~3개 절단 혹은 매우 큰 부상과 출혈이 있는 상황에서 작전을 수행했다는 점입니다. 사실 총격에 의한 부상과 절단과 같은 상황에서는 심리적 충격이 심하게 오는 압박감도 있지만 응급처치를 했더라도 결국 쇼크가 오기 마련입니다.


그 모습이 재현된게 사실 굉장히 특이하다고 봅니다. 영화속에서나 드라마 보면 부상후 쇼크의 모습이 나오지를 않는데 쇼크의 모습이 재현된건 의미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더군요. 다른부분은 몰라도 저는 요 부분은 의미있게 볼만했다고 생각합니다.


진행이 좀 느리다 볼수 있지만.. 이제 본격적인 교전 시작이군요.


Posted by 잡상다운족

댓글을 달아주세요


BLOG main image
http://blog.livedoor.jp/shyne911/ 로 2016년 12월 18일부터 본진권한이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by 잡상다운족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270)
일반게임잡상 (178)
드라마/영화/애니 잡상 (875)
에로게 및 성인 잡상&리뷰 (544)
히로인과 캐릭터들에 대한 잡상 (300)
밀리터리 잡설 (877)
도서평론 (71)
개인푸념과 외침 (183)
사이트 링크와 사이트 평론 (592)
여러가지 잡상 (650)
Total : 1,332,944
Today : 178 Yesterday : 351